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핑거 레이크스(Fingerlakes)


뉴욕 업스테이트의 핑거 레이크스에서는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갖가지 행사가 벌어지고 있다.

핑거 레이크스는 유리 그릇의 본고장 코닝(Corning)이 있는 스투벤 카운티와 먼로, 리빙스턴, 코틀랜트, 캐유가 카운티,뉴욕주 최대 포도주 생산지역인 세네카 카운티 등 모두 14개 카운티로 이뤄져 있다.유적지와 캠핑장이 많은 이 일대에 크리스마스를비롯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게 해주는 행사들이 잇따라 열리고 있어 가볼만하다. 핑거 레이크스 지역 남쪽에 위치한 코닝은 유리식기류를 만드는 코닝사의 본사가 있고 최대 유리 그릇이 생산되는 곳이다.

유리 그릇을 만드는 과정을 견학할 수 있는 유리 공장과 유리 공예의 과거와 오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코닝 유리 박물관은 관광명소이다.
유리 박물관에 가면 장인들이 뜨거운 불로 유리 그릇을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유리를 배우는 클래스도있다. 유리 제조 과정을 보여주는 영화도 상영된다.코닝의 다운타운 마켓은 코닝에서 생산되는 각종 유리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유리 시장이다.

다운타운 크리스탈 시티의 중심가 마켓 스트릿에서는 12월2일과 4일 빅토리안 시대 마차 행렬이이어지고 5개 블럭에 걸쳐 상인들이 유리 공예품을 비롯 각종 물건을 팔고 라이브 음악도 연주되는 할러데이 파티가 벌어진다. 내년4월8일과 9일은 대대적인 코닝 유리그릇 세일 기간이다. 세일 기간 동안 야간에는 더욱 싼 가격에 그릇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이다.

코닝을 방문하면 세네카 레이크와 큐카 레이크를 따라 펼쳐진 와일 트레일을 둘러보는 것이 좋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대비해 출하된 이 지역 생산 맛있는 와인들을 맛볼 수 있다.

▲웹사이트: www.fingerlakes.org(핑거레이크스 지역), www.corningny.com(코닝)
▲코닝 가는 길(뉴욕시에서 출발): 뉴저지로 건너와 80번 웨스트를 타고 가다 380번 노스로 갈아탄다→ 펜실베니아 스크랜턴가까이에서 81번 노스로 바꿔 탄다→빙햄턴 가까이에서 86번 웨스로 바꿔 탄 후 코닝이 나올때까지 간다.


<핑거 레이크스 지역 할러데이 행사 안내>
⊙퀼트 전시회: 오번의 캐유가 박물관에서는 12월31일까지 미국의 전통 퀸트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엘미라 할러데이 수공예쇼: 20일까지 엘미라의 사우스 사이드 유적지 일대 8개 가게들이 크리마스 시즌을 맞아 할러데이 수공예품을 전시 판매하는 행사가 열리고 있다.

⊙크리스마스트리 페스티벌: 12월4일까지 캐난다이구아의 그랜저 홈스테드 맨션에서는 화려하게 장식한 크리스마스 트리들을 선보이는 트리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

⊙코트랜드 하우스 뮤지엄 할러데이 행사: 1890년에 지어진 코틀랜드 하우스 뮤지엄은 12월31일까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수 있는 크리스마스 성으로 변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12월15~17일 민속 음악을 들으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는박물관 투어가 마련된다.

⊙트루만스부르그 겨울 축제: 오는 12월2일과 4일 트루만스부르그에서는 메인 스트릿아래 말썰매 행렬과 캐롤, 폭죽, 콘서트,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이 펼쳐지는 겨울 축제가 열린다.⊙산타 기차 관광: 12월3일과4일 할러데이 관광 열차인 산타 기차가 왓킨스 글렌에서 빅 스트림 브리지까지 운행된다. 세네카 레이크의 아름다운 풍광을 관광할수 있는 기회. 기차는 세네카 하버 역 레스토랑에서 오전 10시, 정오, 오후 1시 각각 출발한다.

⊙로체스터할러데이 샤핑: 로체스터의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퍼블릭 마켓에서는 12월4일과 11, 18일 사흘간 대대적인 크리스마스세일이 실시된다. 크리스마스트리와 먹거리, 선물용품, 파티 용품 등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여러 가지 물건들이 나온다.

⊙와인 시음회: 제네서의 ‘디어 런 와이너리’에서는 12월7일과 14, 21, 28일 촛불 켜는 밤 동안 와인과 음식을 맛보는 낭만적인 와인 시음행사가 열린다.

⊙물둔 팍 크리스마스 행사: 12월16일 웨벌리의 물둔 팍에서는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과 함께 캐롤이 울려 퍼지고 음악과 구연동화를 들려주는 크리스마스 행사를 구경할 수 있다.

⊙폭죽쇼: 12월18일 오후 6시부터 소더스(Sodus)에서 밤하늘을 화려한 불꽃으로 장식하는 폭죽행사가 벌어진다.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