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뉴욕 업스테이트 턱시도(Tuxedo)의 르네상스 축제

 
유럽의 중세기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뉴욕 르네상스 페어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타임머신을 타고 르네상스 시대로 돌아가는 중세기 축제 '뉴욕 르네상스 축제'가 8월 초 부터 9월말까지 매주 토, 일요일, 노동절 뉴욕 업스테이트 턱시도(Tuxedo) 소재 아름다운 '스털링 포레스트' 숲 속에서 열린다.

르네상스 축제는 유럽문화의 꽃을 피웠던 16세기 영국 르네상스 시대의 생활상을 재현한 연례 축제. 일리노이주 위스콘신과 남가주에서도 열리는 대규모 연례 축제로 뉴욕 경우 하루 1만 여명이 다녀갈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축제 장소인 스털링 포레스트(Sterling Forest)는 허드슨 밸리 심장부에 있고 뉴욕시에서 북쪽으로 35마일, 유명 아웃렛몰인 '우드베리 커먼 프리미엄' 아웃렛 몰에서 남쪽으로 11마일 떨어진 조용한 산기슭에 있다.

뉴저지에서 가려면 조지 워싱턴 브릿지에서 멋진 드라이브 코스인 팰리세이드 파크 웨이를 타고 뉴욕 쓰루웨이(87번 도로) 노스를 타고 가다 루트 17 노스로 빠진 뒤 루트 17A로 바꿔 타 조금만 가다 보면 나온다.

인근에 과일 피킹 농장들도 있어 축제와 과일 피킹을 즐기려는 많은 사람들이 밀려든다.루트 17A의 좁은 드라이브를 타고 가다 보면갑자기 마스크를 쓴 사람의 무리와 중세 복장을 한 사람들이 등장, 행사장 입구에서부터 범상치 않은 분위기가 느껴진다.

입구로 들어서면 타임머신을 타고 중세로 돌아간 듯 16세기 영국의 모습이 나타난다.엘리자베스 여왕과 신하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한쪽구석에서는 광대들의 곡예와 말탄 기사들의 창 격투가 벌어진다. 또한 장터에는 각종 공예품과 미술품, 음식이 판매되고 중세기복장을 한 300 여명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귀족과 서민들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 35 에이커 규모의 행사장은 마치 중세 시대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준다. 뉴욕 르네상스 축제에는 셰익스피어 단막극과 가수들의 노래, 진흙 쇼, 불을 뿜는 곡예, 긴 막대로 무대에서 펼치는 리빙 체스 게임, 저글링, 마술쇼 등 어린 자녀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도 마련돼 있다.

르네상스 페어기간에는 18개의 무대에서 매 시간 흥미진진한 쇼가진행되며 또 행사장에 100여개의 부스들이 마련돼 먹고, 마시고, 샤핑할 수 있는 재미를 준다.특히 이곳에서 판매되는 물건들은직접 손으로 만든 공예품들로 눈길을 끈다. 장터에서는 장인들이 직접 공예품을 만드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다.

중세의 대장간 모습, 도자기 굽는 모습도 재현되며 당시의 옷들과 무기, 가죽 제품들도구경할 수 있다. 곡예, 칼 던지기 시범 등 손에 땀을 쥐는 공연도 전개된다.

중세 의상을 한300여명의 출연진의 퍼레이드도 벌인다.게임으로는 궁도, 칼 던지기, 창 던지기, 도끼 던지기, 별 던지기, 자신의 힘측정하기, 동전 밀기, 도마뱀 높이뛰기, 오자미 던지기, 중국 활쏘기가 마련돼 있다. 중세 분위기의 드래곤 스윙, 까마귀둥우리, 회전목마, 드림 보트, 소란한 원통 등 이색적인 탈거리들도 준비돼 있다.


축제는 행사 기간 동안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노동절 공휴일(9월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린다.

▲문의: 845-351-5174
▲웹사이트: www.renfair.com

▲입장료: 일반 20달러, 아동(5~12세) 9달러. 5세 이하는 무료.
 단체 관람과 예매시 입장료 할인, 시즌 패스 판매
인터넷으로 사전 구입하면 할인 쿠폰(일반 16달러95센트, 아동 8달러)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축제 개방 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우천에도 개방)
▲장소: 600 Route 17A, Sterling Forest, Tuxedo, NY

▲교통편

* 운전시: 조지워싱턴 브리지를 건넌 후 뉴저지에서루트 4W를 타고 북쪽으로 가다 (
87번 도로 노스:뉴욕쓰루웨이) 루트 17N로 빠진다. 뉴욕주 고속도로와 교차한 후 8마일 정도 더 가다 루트17A를 만나면좌회전 한다. 조금가면 왼쪽으로 스털링 포레스트(주소: 600 Rt. 17A, Tuxedo)가 나온다.

* 대중버스:쇼트라인(Short Line) 버스가 맨하탄 뉴욕시포트 오토리티 버스 터미널에서 매주말과 노동절날 오전 10시에 출발한다.뉴욕시에는 오후 8시에 돌아온다. 왕복 버스비와 입장료를 포함해 일반이 46달러50센트, 아동(5~11세) 25달러이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