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Lake Awosting.

■뉴팔츠의 아름다운 단풍 관광지

뉴욕 일원의 산들이 화려하게 물들어가고 있다. 뉴욕주 관광국에 따르면 업스테이트 피츠버그(Piattsburgh)와 캣스킬 고산지(Catskills Mountains)는 단풍이 피크를 이뤄 일년중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10월 중순에는 허드슨 밸리 일원이 단풍 피크를 이룰 것으로 보이고 롱아일랜드는 10월말과 11월 초에 피크를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뉴욕일원의 단풍은 노랑색부터 밤색, 주황색, 레몬색, 주홍색, 자주색, 빨강색 등 말로 다 형용할 수 없는 각가지 색을 띈다. 특히 올해는 알맞은 햇볕과 온도로 단풍 빛깔이 선명해 어느 해보다도 단풍이 빛난다.

▲Awosting Falls in Minnewaska State Park Preserve.

뉴욕주 관광국 단풍 현황에 따르면 10월 초 가장 아름다운 지역은 프랭클린 카운티의 마운틴 아랩(Mt. Arab)과 터퍼 레이크(Tupper Lake)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지역의 단풍 나무들이 10월 둘째주 안으로 100% 물들 것이기 때문이다. 레이크 프래시드(Lake Placid)와 워렌 카운티의 노스 크릭(North Creek), 해밀턴 카운티의 레이크 플레전트(Lake Pleasant)도 10월 둘째주에 하이라이트 시즌이 될 것으로 보인다.

뉴욕시에서 2~3시간 거리의 캣스킬 지역도 10월 중반이면 90% 단풍이 물들 것으로 예상된다. 캣스킬 지역으로 포함되는 델라웨어 카운티, 얼스터 카운티의 베리야르 마운틴(Belleayre Mountain)도 10월 셋째주까지 단풍 구경을 하는데 가장 좋은 기간으로 전망되고 있다.

빙햄튼이 있는 브룸카운티는 이번주 단풍이 55% 색깔이 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타카가 있는 오네이다 카운티도 50%의 분포가 예상되고 있다.

뉴욕시에서 가장 가까운 베어마운틴 등이 들어가는 허드슨 밸리 지역은 현재 단풍 초입에 들어간 상태로 이번 주말 30% 정도의 색깔이 물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주 허드슨 밸리 지역의 단풍은 연한 초록색과 금빛, 노랑빛이 강한 상태로 10월 셋째 주부터 마지막 주 사이가 보기 좋은 단풍 기간으로 추천되고 있다.
 
예술의 도시이자 뉴욕주립대학이 있는 뉴팔츠에는 아름다운 하이킹 코스가 있다. 바로 모홍크 마운틴 하우스와 모홍크 보호지역, 미네와스카 주립공원이다. 이 세 곳은 서로 불과 10분 거리 내에 있지만 각기 다른 분위기를 내뿜고 있다. 특히 단풍기간이 되면 화려한 색채로 뉴욕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으로 꼽히는 곳이다. 뉴욕주의 단풍 현황과 단풍 감상하기 좋은 뉴욕시에서 2시간여 거리에있는 뉴팔츠 지역의 나들이 장소를 소개한다.

▲Shawangunk Mountain Ridge.




■미네와스카 주립공원

▲Hamilton Point at Minnewaska State Park Preserve.

뉴팰츠 모홍크 인근에 있는 미네와스카 주립공원(Minnewaska State park)은 해발 2,000 피트 이상의 샤완건크(Shawangunk) 마운틴 산등성이에 있는 주립 공원으로 미 동부에서 가장 빼어난 단풍 명승지 중 하나이다.

모홍크 마운틴 하우스의 비슷한 모습을 한 곳으로 산 위에 커다란 호수가 있다. 이 호수를 끼고 산책로와 하이킹 코스가 있는데 산의 단풍이 호수에 비춰 단풍시즌이 되면 가장 화려한 호수로 변하기도 한다. 모홍크 보호 지역 비지터 센터에서 2분 거리로 떨어져 있으며 입장료가 없고 대신 차비만 내면된다. 피크닉 장소가 마련돼 있어 바비큐도 가능하다.
 
산악 자전거 도로와 완만한 등산 코스 때문에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몰려든다. 특히 정상에서 바라보는 기암 절벽 사이의 울긋 불긋한 단풍들이 눈부시고, 공원안 폭포 주변의 단풍 풍경도 그림 같다.

▶가는길

뉴욕주 고속도로 87 north(the New York State Thruway)를 타고가다 18 Exit로 나가자 마자 299번 도로에서 좌회전(299W)을 해서 7마일 정도 간다. 루트 44/55를 만나면 우회전해 4마일 정도 간다. 모홍크 보호지역 비지터 센터를 지난 후 왼쪽으로 공원 입구가 있다. 플러싱에서 1시간반 정도 소요된다.

▲Hamilton Point at Minnewaska State Park Preserve.




■모홍크 마운틴 하우스

단풍 구경을 하기 가장 아름다운 장소로 캣츠킬(Catskill)의 모홍크 마운틴 하우스(Mohonk Mountain House)가 손꼽힌다. 이곳은 아름다운 호텔이 산에 지어져 있으며 호텔 앞에는 맑은 물의 호수와 호수 주위에는 기암의 절벽이 있고, 또 산 정상에서 내려보는 경치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잘 정돈된 정원도 있다.


이곳은 산책도하고 하이킹도 할 수 있는 등 편안하게 단풍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단 식당에서 식사를 하거나 숙박하지 않고 하이킹만 하게되면 일반 주중 15달러, 주말 20달러의 입장료를 내야 한다.

▶가는길

뉴욕주 고속도로(I-87)에서 18번 출구(New Paltz)로 나와 좌회전 루트 299W를 타고 메인스트릿 방향으로 간다. 뉴팔츠의 메인스트릿을 지난후 Wallkill강 다리를 건넌 후 모홍크 사인을 따라 오른쪽으로 돌아 4분의1마일 가다보면 왼쪽으로 입구 사인이 나온다.




■모홍크 보호지역(Mohonk Preserve)

▲Mohonk Mountain House in the Shawangunk Mountains.

모홍크 마운틴 하우스의 입장료가 만만치 않고, 보다 긴 하이킹을 하고 싶을 때 모홍크 보호지역도 추천된다.

언제가도 운치있고 특히 가을 풍경이 수려한 뉴팰츠의 모홍크는 산꼭대기에 호수가 있고, 이 호수를 배경으로 빅토리아풍의 고성 같은 호텔 '모홍크 마운틴 하우스'가 자리 잡고 있어 미국의 '스위스'라고도 불리운다. 모홍크 마운틴 하우스까지 2마일 가량 단풍 하이킹 코스가 있다. 입구에서부터 단풍을 즐기며 산책하는 기분으로 모홍크 마운틴 하우스까지 걸어 올라가는 사람들도 많다.

모홍크 마운틴 하우스 앞 호수 위 깎아지른 듯한 절벽이 붉은 단풍들로 물들어 있다. 절벽 높은 곳까지 산책로가 연결돼 있고 오솔길을 따라 걷다 보면 가을 정취에 푹 빠지게 된다.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 가을 단풍철에는 꼭 가볼만 한 곳이다.

여행 전문 잡지 ‘아웃사이드 매거진’으로부터 가장 아름다운 도시 탈출지 5곳의 하나로 선정된 곳으로 하이킹, 바이킹, 승마, 암벽등반을 모두 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모홍크 마운틴 하우스와 다른 곳으로 샤완건크(Shawangunk) 능선에 있는 것으로 100마일 길이의 트레일이 있다. 또한 암벽 연습을 하기 위해 많이가는 겅크(Gunks)도 이 안에 있다.
 
이곳을 찾을 때는 비지터 센터에 주차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며 모홍크로 가는 길에는 호박 피킹 농장들도 있어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에도 좋다.
▲웹사이트: http://www.mohonkpreserve.org/

▶가는길

미네와스카 공원과 가는 길이 같다. 87번 도로 노스에서 출구 18번 뉴팰츠로 빠져 좌회전해 메인 스트릿 브리지를 지나 표지판을 따라 산꼭대기로 한참 달리다 보면 나온다. 뉴욕주 고속도로(I-87)에서 18번 출구(New Paltz)로 빠진 후 루트 299W를 타고 7마일가량 간다. 루트 44/55를 만나면 우회전해 2분의1마일 가다보면 오른쪽으로 비지터 센터가 나온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