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남가주에 평범한 고등학교에 다니는 토니는 성적으로 따지자면 상위권의 학생이다. 특출나게 뛰어난 학생은 아니지만 경제학에 관심이 많다. 여러 학생의 성적과 활동 내역을 보며 학생들의 대학 진학 성공 여부를 알아보고 있다. 이번 주에는 신중한 결정과 집중된 활동으로 대학 진학에 성공하는 토니의 케이스를 보도록 하자.

▷합격 대학: UCB, UCLA, Boston C., Brown, Chicago, Cornell, Emory, Johns Hopkins

▷불합격 대학: Stanford, Yale

▷SAT I:
1번째: Total - 2080 / Math - 730 / Critical Reading - 660 / Writing - 690
1번째: Total - 2010 / Math - 710 / Critical Reading - 620 / Writing - 680

▷SAT II:
-Physics: 670
-Math Level 2: 740
-Chemistry: 690

▷Activities:
-Future Business Leaders of America (FBLA) 클럽: 부회장 (12) 회계 (11)
-FBLA Competition: 경제학 (#9 in California)
-FBLA Competition: 비지니스 수학 (#10 in California)
-Tae Kwon Do: Black Belt
-Friends Helping Friends 클럽: 회장(12) 회장(11)
-YMCA: Volunteer

▷Summer Activities:
-CTY: Civic Leadership Institute (12)
-National Foundation for Economics: Economics Research Internship (12)
-Community College: Macro Economics - A (11)
-Community College: Economic Issues in Today's World - A (11)
-Summer school: Intro to Law (10)

자료를 분석해보자. 먼저 토니가 내린 학업관련 결정들을 보도록 하자. 너무 경쟁이 심하지 않은 학교 출신이라 성적을 잘 받았다.

좋은 성적 덕분에 숫자를 많이 따지는 UC 입시에 성공적이었다. 물론 성적관리도 잘하였다. 어려운 AP 수업을 많이 듣기보다는 자신이 수월히 다룰 수 있는 수업량을 잘 조절하였다.

물론 모든 학생에게 맞는 전략은 아니지만 (특히 최상위권 대학에는 소용없다) 토니의 능력에는 알맞는 결정이었다. 마지막으로 토니의 커뮤니티 칼리지수업들 역시 성적 향상용으로만 선정되지 않고 고등학교에선 찾을 수 없는 자신이 즐기는 과목들을 선정하여 학업에 대한 열정도 보여줄 수 있었다.

경제학 관련 수업 선정과 여러 활동들이 하나가 되어 지원서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인근 대학에서 거시경제학 수업을 들으며 'National Foundation for Economics' 에서 인턴 FBLA 클럽에서 리더로써 활동하였다. 이 모든 것들이 토니의 모습을 더 뚜렷하게 보여주고 그의 프로필에 신빙성을 더해준다.

마지막으로 토니의 지역적 출신이 도움이 되었다. 특히 중부에 위치한 시카고 대학에 지원서에는 더 크게 작용하였다. 토니의 SAT 점수는 시카고 대학에 평균보다 낮지만 중부에 많은 대학들은 지역적 다양성을 추구하기에 캘리포니아 출신이라는 사실이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University of Chicago는…

전국 순위 10위내 수년 째 유지 대학원 경제학과 진학 지름길

시카고 대학은 절반이상의 아이비리그 대학들보다 더 좋은 순위를 가지고 있고 전미 대학 Top 10 자리를 놓쳐본적이 없다. 대학원 준비를 잘 시켜주기로 유명하고 가장 유명한 경제학과를 자랑한다.

하지만 다른 대학과는 다르게 모든 수업을 정규 교수들이 직접 수업한다. 덕분에 학부 학생들에게도 많은 리서치 기회가 주어진다. 시카고대 학생들은 학업에 굉장히 진지하기로 유명하다. 하지만 그런 와중에도 공동체 활동에도 열심이다.

자연히 대학 자체에서도 공부는 물론 그 외의 활동에도 증진할 수 있는 학생들을 찾고 있다.


Danny / FLEX College Prep
LA중앙일보

Posted by meg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