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Location: Point Lookout, Mo.

Specialty: Liberal arts college with required work-study program.

How to get in: Ninety percent of each entering class must demonstrate financial need. Students should be in the top half of their graduating class and have at least a 19 on the ACT or a 910 on the SAT.

Percentage of students accepted: Of the 2,728 students who applied in 2007, 12% were accepted.

Estimated annual value of tuition: $15,900.


◆칼리지 오브 오작스 (College of the Ozarks)

미주리 주의 아름다운 Taneycomo 호수를 굽어보는 1000에이커의 땅에 위치한 오작스 칼리지(College of the Ozarks)는 학생들에게 인격수양 및 봉사의 소중함을 재학중 터득하게 하려는 목적에 의해 자신의 손과, 마음과, 머리로 공부하게 한다는 모토로 설립된 대학이다.

지난 10년간 US뉴스 & 월드리포트에서 중서부지역 리버럴 아츠 칼리지 중 상위 10위 안에 오를 만큼 내적으로 충실한 학교이다.

오작스 칼리지는 전교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무료로 제공하는 학교이며 이 정책의 비결은 워크 프로그램(Work Program)이다. 학생들에게 남을 위해 봉사하며 땀을 흘리는 삶의 가치와 중요성을 가르치며 이를 통한 기쁨을 누리게 한다.

월스트리트저널에 '하드 워크 대학(Hard Work Univ)'로 설명된 오작스 칼리지는 학생들의 근로를 위해 컴퓨터 센타, 병원, 박물관 등 80여 가지의 일을 준비해 두고 있다.

모든 재학생들은 1주에 15시간은 일해야 하며 그 댓가로 학비 전액을 면제해 준다. 등록금은 1년에 15400 달러지만 근로 댓가로 2884달러를 충당하고 나머지 모자란 부분은 장학금이나 그랜트(무상 장학금)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기숙사비, 음식비, 책값, 용돈은 지원되지 않지만 이 또한 여름방학 근로(1주에 40시간씩 2주 정도)를 통해 벌 수 있도록 배려한다.

그러므로 다른 학교 졸업생과는 달리 빚을 지지 않고 졸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재학 중에 일한 경험을 갖고 있으므로 졸업 후 취업이나 대학원 진학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오작스 칼리지가 내세우는 '근로'는 다른 대학의 근로 장학금(Work Study)과는 성격이 매우 다르다. 학교측이 나서서 학생의 전공에 관련된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교실에서 배운 이론을 근로 활동을 통해 습득할 수 있으며 전공에 대한 확신이 없는 경우에는 매 학기 일을 바꿔가며 자신에게 맞는 전공을 찾을 수 있다.

근래에는 많은 학생들이 대학 졸업 후 1~2년 정도 일을 하면서 자신의 선택이 옳았는지 확인하며, 아니라면 진로를 바꾸기 위해 다시 공부를 시작하기도 한다. 오작스 칼리지는 이런 시행착오를 대학재학 중 해결하게 하는 학교이다.

학교의 입학 자격으로는 연방정부의 학자금보조 혜택을 받는 가정의 학생만 입학할 수 있다. 신입생의 90%는 연수입이 48000달러 이하의 재정적으로 어려운 가정(4인가족 기준)의 학생들에 의해 채워진다. 한 가정에서 두 명이 대학을 다니는 경우에는 연수입 55000달러를 넘어서는 안된다.

오작스 칼리지는 장로교단에 소속된 기독교 정신위에 세워진 학교로 여러 기독교 클럽이 있어 신앙생활을 이어갈 수 있다. 인격 수양관인 키터 센터에서는 재학생들이 전세계 명사들로 부터 진정한 성공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배울 수 있으며 이 곳에는 마가렛 대처 전 영구수상, 콜린 파월 국무장관, 엘레자베스 도울 연방상원의원, 퍼스트 레이디 바버러 부시 등이 연사로 초대되기도 했다.

특별한 사유를 제외하고는 재학생 전원 기숙사 거주를 의무화하고 있다. 하지만 군 제대자이거나, 결혼을 했거나, 21세 이상, 또는 부모와 함께 거주하는 경우에는 예외가될 수 있다.
 
학생과 교수의 비율은 1:14 정도이며 학생과 교수간의 유대관계가 매우 좋고 모든 수업을 교수가 직접 가르친다. 재학생의 17%가 교육, 14%가 비즈니스, 12%가 심리학을 전공하고 있다. 입학원서 마감은 2월 15일이다.

-위치:포인트 룩아웃(미주리)
-특징:워크 스타디 프로그램의 리버럴 아츠 칼리지
-입학조건: 그리 까다롭지 않으나 저소득층 가정 출신임을 증명해야 한다. 성적은 출신고교 상위 50%내에 들거나 ACT서 19점 이상, SAT 영어와 수학 총점이 910점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경쟁률: 2007년에 2728명이 지원해 12%가 합격했다.
-학비가치: 기숙사비를 제외하고 1만5900달러.

◈ www.cofo.edu
◈(800)222-0525


Posted by meg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