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포브스 매거진 갤러리(Forbes Magazine Galleries)는 맨해튼 5애브뉴와 12스트릿 포브스 매거진 건물 1층에 있다. 포브스 매거진 대표를 지낸 고 말콤 포브스(1917-1990)의 수집품들을 전시하고 있는 갤러리로  미술품 전시보다는 한 개인이 모든 소장품을 분류, 전시하고 있기 때문에 포브스 박물관(Forbes Museum)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격주간으로 발행되는 포브스는 미국의 대표적인 경제 잡지로 포춘, 비스니스위크와 함께 미국의 3대 경제 잡지로 불린다. 포브스는 스코틀랜드계 이민자인 B.C. 포브스가 창간한 잡지로 독자적인 기준으로 평가한 대기업 서열과 부자 서열을 발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말콤 포브스는 부친과 형 브루스 포브스가 사망하자 1957년부터 잡지를 맡아 경영하면서 다양한 사업체군으로 키웠다. 현재는 스티브 포브스(1947-)가 회장을 맡고 있으면서 고급 부동산 매매와 여행, 자동차 관련 웹사이트 등 여러 개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브루클린에서 출생해 뉴저지주 잉글우드에서 성장한 말콤 포브스는 한마디로 ‘주체할 수 없는 생명력의 사나이’였다. 그는 ‘자본가들의 친구’를 표방하는 포브스 잡지를 크게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각종 물건을 수집했고, 70세 때는 당시 돈으로 250만달러를 들여 모로코에 있는 별장에서 여배우 엘리자베스 테일러 등 미국과 유럽의 유명인사 800명을 초청해 생일잔치를 할 정도로 엉뚱한 면도 있었다. 또한 그는 풍선 기구를 타는 모험을 즐겼고, 할리-데이빗슨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 분방함을 보이기도 했다.

말콤 포브스는 젊은 시절부터 귀중품과 보석, 역사적 유물, 스포츠 관련품 등을 모았는데 제정 러시아 말기 귀금속 공예미술의 정수로 평가되는 ‘파베르지 에그(Faberge Eggs)’, 노예해방 선언문 등 역사적 자료, 유럽의 19세기 군사 관련 회화, 1만2000점에 달하는 장난감 병정,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 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함정 모형 콜렉션, 1933년 만들어진 수제 모노폴리 게임판 등 게임 관련 콜렉션, 200점에 가까운 유명 대회 트로피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말콤 포브스는 ‘올림픽 골드(Olympic Gold)’라는 이름의 콜렉션을 갖고 있었는데 주로 올림픽 금메달과 관련 기념품 등을 비싼 값으로 사 모아 수집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가장 수치스런 콜렉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브스 갤러리는 이러한 고인의 수집품을 일부는 상설 전시하는 한편 주제별로 기획전을 열기도 하고, 외부 박물관의 소장품을 빌려 공동 전시를 하기도 한다.

박종원 기자[뉴욕 중앙일보]


◈주소: 60 Fifth Avenue, New York, NY 10079
◈전화: (212) 206-5549
◈관람시간: Tuesday~Saturday (10:00 a.m. – 4:00 p.m.), Thursday는 단체 관람만 허용한다.
◈관람료: 무료
www.forbesgalleries.com

◈위치: 62 Fifth Avenue (at 12th Street)에 위치하고 있다. 전철을 이용할 경우 F, V, L, 1, 2, 3 라인은 14th St./6th Aves, 4, 5, 6, L, N, Q, R, W 라인은 14th St./Union Square역에서 하차한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업타운 방향에서 M1, M2, M3 를 타고 Fifth Ave/14th St.에 내려 2블럭 걷는다. 또는 다운타운에서 M6를 타고 Sixth Ave/14th St.에 내려 이스트 방향으로 1블럭, 그리고 서쪽 방향으로 2블럭 걸으면 12th St선상에 위치하고 있다.


Posted by meg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