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출신고교 수준 입학심사 큰 영향'


"각 학생은 출신 고교 수준에 따라 다르게 심사됩니다. 대학에서는 대다수 고교에 대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지원자들의 출신고교 수준에 따라 1차 분류를 한 후 그제서야 학생 개개인의 성적이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 지 심사하게 됩니다. 혹 지원자의 출신 고교에 대해 아무런 정보를 갖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고교에 전화해 API 등 고교 학습수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록을 요청하기도 합니다.

학생의 GPA 선택과목 그리고 시험성적으로 심사에서 가장 큰 비중을 갖게 됩니다. 아무리 4.0의 GPA를 보유하고 있다고 해도 쉬운 과목들만 선택했다면 경쟁력을 잃을 수 밖에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GPA가 조금 낮다고 해도 대학수준의 도전적인 과목을 많이 선택한 기록이 있다면 심사에서 훨씬 유리하게 됩니다.

SAT/ACT의 시험성적과 GPA의 균형도 중요합니다. SAT점수는 매우 높은 반면 학교 성적은 별로 좋지 않다면 이 학생은 머리가 좋은 학생임은 분명하지만 성실하지는 않은 학생이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대학에 들어와서도 성공적으로 학교생활을 할 만한 학생이란 인상을 주는 학생이 합격된다는 사실입니다. 고교보다 훨씬 많은 자유가 주어지고 자율권이 허락되는 대학이라는 새로운 세계에 대해 얼마나 큰 열정과 호기심을 갖고 있는 지를 보여주는 지에 따라 합격 여부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미시건 주립대 입학국장 [LA중앙일보]





Posted by meg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