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Macaulay Honors College (HMC: 일명 "Macaulay")는 CUNY 동문인 대형 에너지기업 경영자 월리엄 매콜레이(William E. Macaulay) 회장의 기부금으로 2001년 창립되어 뉴욕 시립대학(The City University of New York: CUNY)에 속해있다.

창립된지 몇년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뉴욕시의 특목고 학생들이 대학원서 작성시 빼놓지 않고 지원하는 대학중의 하나이다. 뿐만 아니라 로즈 장학생이나 풀브라이트 장학생을 비롯하여 학생들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인텔과학 경시대회 대상 수상자 등, 명성높은 프로그램과 여러대회에 출전해서 두각을 나타낸 인재들도 하버드나 콜럼비아 대학과 같은 명문대학 합격을 뒤로하고 매콜레이에 입학하고있다.

매콜레이는 CUNY의 11개 4년제 대학 중 아너스 프로그램이 있는 버룩 칼리지, 브루클린 칼리지, 시티 칼리지, 스테튼아일랜드 칼리지, 헌터 칼리지, 레만 칼리지, 퀸즈 칼리지 등 7개대학에 캠퍼스를 두고있으며 본교는 맨해튼 35 West 67th Street. 에 위치하고 있다.

매콜레이 학생들이 CUNY 산하 7개 캠퍼스에서 공부하는 것 때문에 가끔 CUNY 대학들의 어너스 프로그램과 혼동하는 사람들이있는데 매콜레이는 입학지원서 부터가 다르며, 일반 CUNY 칼리지의 어너스 프로그램이 중간텀에도 편입생을 받고있는데 비해 매콜레이는 일체 편입생을 받지 않고있다. 7개 캠퍼스의 어너스 프로그램(Honors Program) 웹사이트에도 매콜레이 어너스와 구분되어 있음을 알수있다.

이들을 위한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7개 대학은 각 캠퍼스의 어너스 프로그램 등록생 이외에 매콜레이 학생들을 위한 CUNY 중에서 가장 어렵고 도전적인 특별 아카데믹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으며, 소규모 학급정원으로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CUNY 캠퍼스의 어너스 프로그램 학생들은 등록된 캠퍼스에서만 수업이 가능한데 비해 매콜레이 학생들은 캠퍼스에 구애없이 어너스 칼리지 과목이 개설된 CUNY 7개 대학과 대학원, 그리고 대학원 센터에서도 강의를 들을 수 있고, 교수들에게 개인지도를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매콜레이는 전교생 4년간 전액 장학금은 물론이고 해외 교환학생 참가비용으로 매년 일인당 7,500달러를 추가 지급하며, 무급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생활비를 별도로 지원한다. 그리고 노트북 컴퓨터, 문화 패스포트 등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 제공을 하고있다.

특혜를 주는 프로그램 만큼 경쟁력도 치열하고 입학자격도 만만치 않은데, 매콜레이 신입생들의 고교 평균성적은 94점 이상, SAT 1 영어, 수학 평균성적은 1,400점으로 CUNY의 4년제 대학 신입생 평균 성적인 1,132점보다 압도적으로 우수하다. 그러므로 SAT 1 라이팅을 포함한 영어, 수학점수가 2,000점을 넘어도 마음을 놓을 수 없다. (▲ 특히 2007년 11월 Baruch Honors College 오픈하우스에서는 매콜레이 학생중 Baruch College를 선정한 학생들의 평균점수가 SAT1- 2300점, GPA- 95점 이라고 발표했었다. 왼만한 명문대학에도 충분히 합격할수 있는 높은 점수였다)

Macaulay의 한해 입학 정원은 360명으로 2007년에는 3,200명이 지원하였다. 전체 약1,300명이 공부하고 있으며 백인이 60%, 아시안이 24%, 히스패닉 9%, 흑인은 7% 정도 차지하고 있다. 그중 3분의2는 한국을 비롯한 해외출신 이민자 가정의 자녀들이며, 졸업후 하버드와 코넬 법대를 비롯하여 명문 사립대학원의 입학률도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매콜레이를 지원할 때는 학생이 공부할 예정인 분야에 대해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CUNY 7개 캠퍼스 중 1개의 대학을 선정해야 한다. 그러나 입학원서는 각 캠퍼스가 아닌 Macaulay Honors College로 제출해야 한다.

Macaulay에 합격한 우수학생은 본인이 지원서에 선정한 CUNY 캠퍼스에 따로 지원하지 않아도 이중 합격이 가능하게 된다. 그러나 매콜레이에 불합격한 학생들은 자연적으로 일반 CUNY 캠퍼스에 합격할 가능성이 높으며, 약30% 정도가 CUNY에 등록한 것으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메디칼 분야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은 매콜레이와 브루클린 칼리지의 BA-MD 프로그램에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체류신분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체류신분으로 인해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이다.

매콜레이 조기입학(Early Decision) 원서 마감일은 11월 1일, 정기(Regular Decision) 마감은 12월 15일로 다른 대학에 비해 이르다. SAT성적, 고교성적표, 추천서가 요구되며 CUNY'의 General Admission Application이 아닌 Macaulay Honors College Application를 작성해야 한다.

온라인 지원(Online Application)을 하기때문에 웹사이트(http://www.cuny.edu/honorscollege)를 이용하면 되는데, 교사추천서는 대학이 직접 이메일을 통해 받고있으므로 나중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추천서를 보내줄 선생님의 연락처를 실수없이 정확하게 기입해야 한다.




CUNY 매콜레이 어너스 칼리지(Macaulay Honors College at the City University of New York)


웹사이트: http://macaulay.cuny.edu/
Macaulay Honors College 문의: macaulayhelpdesk@mhc.cuny.edu
CUNY Help Desk at 212-652-2897

CUNY 산하 7개 캠퍼스의 어너스 프로그램(Honors Program)

Baruch College: www.baruch.cuny.edu
Brooklyn College: www.brooklyn.cuny.edu
City College: www.ccny.cuny.edu
Hunter College: www.hunter.cuny.edu
Lehman College: www.lehman.edu/lehman
Queens College: www.qc.cuny.edu
College of Staten Island: www.csi.cuny.edu


Posted by meg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