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우수대학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결국은 우수한 학업(academics)이며, 단순히 성적의 우수함만이 아니라 어떤 과목을 선택하여서 높은 성적을 받았느냐가 대입 성공의 관건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여름학기에 자신의 목표를 연결하는 공부를 꾸준히 이어나가는 열정은 대학 측으로부터 많은 점수를 얻는 귀중한 방법이 된다.

이 프로그램들은 대입을 앞둔 수험생들은 물론 중학생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만큼 일찌감치 지원자가 몰려, 빠르면 이달 말에서 2월에 신청이 마감되기도 한다. 이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대학 프로그램이 있다면 일찍부터 신청해야 한다.

- Berkeley Summer Program
- Boston University Summer Sessions
- Brown Summer Academy
- California Polytechnic Summer Young Scholars Program
- Case Western Reserve Summer Symposia
- Cornell Summer Program for Advanced Placement Studies
- Davidson College July Experience
- Duke Summer Program
- Georgetown Program for High School Students
- Harvard Summer School for Secondary School Students
- Johns Hopkins Institute for Academically Advanced Youth
- Purdue Summer Program
- Skidmore College Summer Session
- Tufts Summer Session
- University of Pennsylvania Precollege Program
- Yale Summer School
- Choate-Rosemary Hall School
- Culver Academy
- Hotchkiss School
- Northfield-Mount Hermon School
- Phillips Andover Academy
- Phillips Exeter Academy
- Saint George’s School
- The Taft School


중고생 대상 명문대 여름 영재 프로그램

학교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에도 도전해볼 만하다. 이 프로그램들은 경쟁이 워낙 치열한데다, 그 수준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대학에서도 이 프로그램들을 이수한 경우 매우 높이 평가한다.

1. Research Science Institute (RSI)

MIT가 참여하는 과학 프로그램으로 내년 1월16일이 접수마감이며, 3월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6월부터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경비는 무료이다.
http://www.cee.org/rsi/


2. NASA Summer High School Apprenticeship Research Program (SHARP)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 항공우주국이 실시하는 과학프로그램으로 www.nasasharp.com에 접속하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3. Summer Science Program (SSP)

천문학, 물리, 수학 등 과학과 관련된 과목들을 배울 수 있다. 마감은 3월20일이다.
www.summerscience.org


4. Telluride Association Summer Program (TASP)

11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이며, 12학년을 위한 프로그램(TASS)도 있다. 문과 및 예능 계통에서 미국은 물론 세계 각국에서 인재들이 참여해 다양한 학문을 접할 수 있다.
www.tellurideassociation.org


5. Women’s Technology Program (WTP)

MIT가 참여하며 여고생 엔지니어 꿈나무들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wtp.mit.edu:80/


6. Minority Introduction to Engineering, Entrepreneurship and Science (MITES)

MIT 대학이 과학과 공학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소수계를 위한 영재 프로그램으로 수학, 물리, 생물 등 과학과목을 가르친다.

이 프로그램은 100% 장학금 혜택이 주어져 일단 합격이 되고 나면 무료로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기숙사비를 포함, 이 기간 소요되는 모든 교육적인 비용을 학교가 다 부담하기때문에 학생들은 교통비만 부담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6월17일부터 8월1일까지 3주간 과정. 신청 마감은 2월2일까지. 대상은 11학년으로 매년 미 전국에서 60~80여명이 선발된다.

심사 기준은 대체적으로 까다로운 편이어서 높은 GPA와 SAT 점수가 필요하다. 교사 추천서를 비롯한 기타 자원봉사기관이나 단체 등지의 추천서를 첨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web.mit.edu/mites/www/


7. The Ross Program

오하이오 주립대에서 실시하는 수학 프로그램이다. 1월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6월중순부터 8월중순까지 진행된다.
www.math.ohio-state.edu/ross/ introduction.html


8. Program in Mathematics for Young Scientists (PROMYS)

미래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한 수학중심의 프로그램이다.
www.promys.org/promys/about.html


9. Texas State University Honors Math Camp

21세기 인재양성을 위한 수학 프로그램으로 K-12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www.txstate.edu/mathworks/


10. Canada/USA Mathcamp

수학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위한 것으로 7월초부터 8월초까지 워싱턴주 푸젯 사운드 대학에서 열린다.
www.mathcamp.org:80/


11. 존스 홉킨스

존스 홉킨스 대학이 실시하는 영재프로그램으로 약자로는 ‘CTY’(Center for Talented Youth)라 한다. CTY는 1972년 존스합킨스대의 줄리안 스탠리 심리학교수가 공부에 특별한 재능이 있는 어린 학생들을 발굴하기 위해 고안한 영재진단 프로그램.

크게 서머 프로그램과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으로 나뉜다. 원격교육은 연중 지속적으로 가정에서 인터넷이나 이메일, 배달된 CD 등을 통해 CTY에서 제공하는 수준높은 교과지도를 받을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가정에서 인터넷이나 이메일, 배달된 CD 등을 통해 수준 높은 교과 지도를 받는다. 대상은 K~12학년. 수학, 과학, 외국어, 작문 등 다양한 분야의 수업이 제공되는데 작문이나 AP코스 등은 학교에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도 있다.

한인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서머 프로그램은 2~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나의 코스를 선택, 존스 홉킨스대를 비롯 미국내 여러 대학 캠퍼스에서 여름방학 3주간 집중 수업이 진행된다. 올해 프로그램 기간은 6월28일~7월17일(1차)과 7월19일~8월7일(2차). 서머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되는 코스는 수학, 컴퓨터과학, 인문학, 과학, 외국어, 역사, 작문, 예술 등이다.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공립 및 사립학교 교사, 대학 교수, 대학원생들이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대 강사 비율은 15대1이다. 각 수업마다 조교가 배정돼 학생들의 학업능력을 최대화 시킬수 있도록 돕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수업 뿐아니라 대학 캠퍼스에서 생활하며 각종 스포츠, 음악 및 미술 활동, 댄스 등 다양한 활동에도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CTY 프로그램은 영재성 판별(Talent Search)을 거쳐 자격이 부여된 학생들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 영재성 판별을 통해 전국 규모의 시험에서 상위 5% 이내에 드는 학생들에 한해 2~6학년은 SCAT(언어와 수리 영역)을, 7학년 이상은 대학입학시험인 SAT 또는 ACT를 봐야한다.

5~6학년의 경우 STB시험을 응시해도 되는데 수학이나 과학을 택하려면 SCAT 수리 시험을 따로 응시해야 한다. 각 시험별로 CTY가 정해놓은 점수 커트라인을 넘어서야 한다.
www.cty.jhu.edu.


12. 컬럼비아

컬럼비아대학 서머스쿨은 짧은 기간 다양한 커리큘럼을 접할 수 있는 ‘인텐시브 코스’(Intensive Course)가 특징이다. 대상은 9~12학년. 캠퍼스 생활 경험, 세계각국에서 유능한 고교생과 만날 수 있는 기회. 세계관을 넓힐 수 있는 기회.
1차 세션은 6월29일부터 7월17일까지, 2차 세션은 7월21일부터 8월7일까지.

프로그램은 ▶예술(비주얼아트, 건축 디자인과 이론, 연극, 공학) ▶공학, 수학, 과학 ▶소셜 사이언스 등 세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분야별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면 된다.

기숙사 프로그램도 운영되므로 희망자는 프로그램 신청과 함께 기숙사 신청도 함께 해야 한다. 기숙사 비용을 포함해 3400달러가 소요된다. 2월13일 이전, 온라인으로 등록할 경우 신청료가 없다. 신청마감은 오는 5월13일까지.

프로그램 신청자들은 신청서와 함께 학교성적, 교사추천서, 에세이 등을 제출해야 하며 개인 인터뷰를 거쳐야 한다. 이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은 5월22일 이전 등록비를 내야 한다.
www.ce.columbia.edu
212-854-9666.


13. 스탠퍼드

8 주간 스탠퍼드 대학에서 공부하면서 학점을 딸 수 있는 기회. 이 기간 이수한 학점은 대학진학시 그대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대상은 11~12학년, 그러나 10학년이라도 성적이 우수하거나 학습 동기가 뛰어난 학생들은 지원할 수 있다. 기간은 6월20일부터 8월16일까지. 등록은 4월26일까지 해야한다.

프로그램은 과학, 인류학, 예술, 비즈니스, 언어학 등이다.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가정은 2007, 2008년 2년치 1040 텍스 보고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자는 신청서와 함께 학교 성적과 에세이, 교사 추천서, 시험성적(PSAT, SAT, ACT) 등을 제출해야 한다.

스탠퍼드 대학은 에세이를 비중있게 다룬다. 그래선지 웹사이트에는 벌써부터 에세이 주제를 게재해 놓고 있다. 비용은 신청 학점에 따라 달라 다르다. 보통 8크레딧에 6697달러, 12크레딧은 9733달러.
www.summer.standford.edu.


14. 프린스턴대학

언론, 방송계 지망생에게 좋은 프로그램. 중,저소득층 10~11학년생 20명을 선발, 10일간 저널리즘 집중 교육을 한다. 강사진은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ABC, CNN 등 방송국 기자와 편집국장, 편집인들로 구성돼 생생한 방송세계를 경험해볼 수 있다. 기간은 7월말부터 시작하며 현재 접수중이다.

지원자격은 GPA 3.5(4.0만점)으로 언론계에 관심있는 이들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부모의 연소득이 4만5000달러를 넘지 않아야 한다. 재정조건이 합당치 않더라도 지원 사유를 별도로 제출하면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www.princeton.edu/sjp.


15. 하버드

10~12학년 대상, 6월20일부터 8월7일까지. 인류학·생물학·천문학·교육학·사회학·한국어를 비롯한 아랍·라틴·일본·그릭·프랑스어 등 70여개의 다양한 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이 기간에 수강한 학과목들은 나중에 대학 입학 후 학점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다.

4학점에 2475달러, 8학점 4950달러, SSP(Secondary School English Program)은 4950달러. 제 1차 등록은 5월26일까지. 등록은 온라인을 통해서도 할 수 있다. 매년 여름마다 미국과 해외 각처에서 1000여명의 학생들이 등록한다.

장점은 대학교수들이 진행하는 강의를 듣고, 실험실과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대학 캠퍼스 분위기를 미리 접해본다는 것.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대학생이 된 것 같은 기분도 만끽할 수 있다. 이 기간 대학에서 실시하는 각종 워크숍과 패널 토론회, 음악, 체육, 미술, 무용 등 특별활동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은 학교측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617-495-3192
ssp@dcemail.harvard.edu.


[미주 한국일보, 미주 중앙일보]



Posted by megan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