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일년중 이맘때가 되면 대학들은 학교를 닫으며 대학생들은 집으로 돌아가거나 친구나 가족들과 여행를 한다. 가정마다 자녀의 학년에 맞추어 대학을 위한 입학 준비를 하게 되는 시기이다. 경쟁력있는 대학 입학을 잘 준비하기 위해서 겨울 방학동안 해야 하는 일들이 있다.

노숙자들을 위한 봉사나 어려운 이들을 위해 일하는 것 양로원등에서 음악을 연주하는것 Boys & Girls Club 혹은 YMCA에서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 같은 것이 이 즈음에 흔히 할 수 있는 일이다. 7 8학년 학생들은 어른들과 함께 봉사를 시작할 수 있는 시기다.

대학들은 학생이 얼마나 일찌기 이런 봉사들에 헌신했는가를 보고자 하며 이런 다양한 활동들을 하는 데 있어서 얼마나 창조적인가에 주목한다. 이것은 학생의 기지를보여주며 이사회가 갖고있는 문제들을해결 하는데 어떤 식으로 접근하는지를 보여준다. 대학들은 이러한 기지를 입학원서에서 가장 보고자 한다..

또 겨울 방학은 학기말 시험 공부를 준비하거나 뒤처진 학교 과제를 따라잡기 위한 좋은 시간이다. 이 기간중에SAT 준비를 하거나 1월에 있을 학기말 고사를 위해 준비하는 학생들도 많이 보았다. 다음 진도를 위해 교과서를 미리 읽어보거나 친구들과 노트를 복습하는 것도 학생이 그 과목을 잘 이해하고 진도를 잘 따라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며 결국 좋은 점수를 받게 될 수 있다.

가족과 여행을 가던지 집에서 쉬던지 학생들이 독서할 것을 권한다. 지루할 때 꼭 학습의 목적이 아니라도 재미를 위해 책을 읽지 않을 이유가 없다. 컴퓨터 게임을 하거나 TV를 보더라도 간단한 독서와 함께 균형있는 시간들을 보내도록 해야 한다.

SAT점수에서 독해와 작문의 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더 많이 독서하는 길뿐이다. 작가의 의도를 이해하는 것과 학생의 이해력이 SAT I II 와 ACT 시험을 보는데 있어 중요하다. 독해력과 독서 속도의 증진은 표준학력 시험을 보는것과 궁극적으로는 대학생활의 성공을 위한 중요한 기술이므로 나는 학생들이 책잃는것 즐기기를 권한다.

12학년들에게 이 겨울 방학은 대학입학원서를 마무리하는 때이다. 추수감사 연휴에 미처 완성하지 못한 원서를 마감일이 임박한 마지막 순간인 이때에는 마쳐야 하는 부담이 있다.

필자가 입학 사정관으로 일할 때 10월과 11월 중에 제출된 원서들을 1월 중에 읽으며 마감일 보다 몇달 앞서 지원서를 낼 수 있도록 준비한 학생의 능력에 감동하곤 했다. 그런 학생들에게서 우리 학교에 들어오고자 하는 진정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그 학생이 원서를 내는데 지체하지 않은 것을 보여줌은 대학에 들어와서의 학문적인 성공의 예측을 가늠케 하는 기술인 것이다.

학생이 12학년이던지 9학년이던지간에 방학기중 대학에 대해 알아보는 것은 중요한 활동이다. 이런 조사를 통해 그 대학에 대해 알고 쓴 지원서는 그렇게 하지 않은 학생의 원서보다 훨씬 나은 것이 사실이다. 대학 정보에 관해 www.unigo.com, www.petersons.com, www.collegeboard.com, www.collegetours.com 을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마크 코커리 / 칼리지 포커스 원장
Posted by meg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