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미쉬 타운

펜실베니아주의 랭카스터 카운티는 가족 여름 휴양지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 아미쉬 타운(Amish Town)이 있어 미국의 산 역사를 배울 수 있으며 또 허쉬 팍(Hershey Park), 더치 원더랜드(Dutch Wonderlands), 도니 팍(Dorney Park) 등 테마 놀이 공원이 자리 잡고 있어 자녀들이 더할 나위 없이 좋아한다. 이외에도 미국의 농촌 생활에 빠져 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랭카스터 카운티의 밀레니엄 극장(Millennium Theatre)과 성서적 성막 재현지(Biblical Tabernacle Reproduction)는 뉴욕과 뉴저지 기독교인들의 종교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밀레니엄 극장은 성서 이야기를 뮤지컬로 만들어 공연하는데 그 규모와 내용이 맨하탄 타임스퀘어 극장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잘 되어 있어 관람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또 성막 재현지도 성경 레위기에 나오는 그대로 지어져 기독교의 한 시대를 시각화하고 있다.

랭카스터 카운티는 뉴욕시 조지 워싱턴 브리지에서 자동차로 3시간 정도 걸리는 당일치기 여행지이나 랭카스터 카운티 곳곳을 살펴보려면 최소 3일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

◆가족 휴양지

◈아미쉬 타운

방문하면 반드시 들러봐야 할 곳이 아미쉬 타운이다. 펜실베니아 더치 카운티는 관광객들을 위해 1시간 가이드 투어를 실시한다. 아미쉬는 300여년전 종교의 자유를 찾아 남부 독일과 스위스에서 온 신세례파로 그룹 생활을 한다. 그들은 이미 잘 알려진 대로 세속과 분리된 채 전통을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다.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 전자제품이 없으며 교통수단도 자동차가 아닌 마차를 이용한다. 옷을 비롯한 모든 생활필수품을 손으로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이런 아미쉬 타운을 살펴볼 수 있는 가이드 투어는 펜실베니아 더치 비지터 센터에서 출발한다. 이 투어는 원-룸 스쿨과 마차 그리고 평화로운 아미쉬 타운을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아미쉬 타운을 더 자세히 둘러보려면 루트 30에 위치한 아미쉬 팜과 하우스나 올드 어더 아미쉬 등 아마쉬 농장을 살펴볼 수 있다. 아미쉬 팜과 하우스는 1805년에 지어진 돌로 지어진 팜하우스 이며 올드 오더 아미쉬는 대장간 등이 있는 농장이다. 스트라스버그 아미쉬 빌리지에서도 가이드 투어를 제공한다. 이외에 마차를 타고 타운을 둘러보는 아미쉬 버기 라이드나 더치 패밀리 음식을 먹는 시간을 가지면 이색적이 아미쉬들의 생활을 깊게 빠져볼 수 있다. 더치 패밀리 음식으로는 치킨 팟 파이, 슈플라이 파이, 핫 베이컨 드레싱, 초우초우 후피 파이 등이 손꼽힌다. 시간이 남으면 농장에 가서 잼이나 젤리, 바비큐 소스 등을 구입하거나 퀼트나 크래프트 상점에서 아미쉬들이 만든 공예품을 구입하거나 구경한다.


◈테마 놀이 공원

둘째날은 허쉬 팍을 둘러본다. 허쉬 팍은 놀이기구뿐만 아니라 초콜릿을 만드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허쉬 초콜릿 랜드가 있다. 초콜릿 랜드는 초콜릿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초콜릿 투어가 있으며 어린이들이 초콜릿 포장을 경험하는 팩토리 워크, 봐도 후회하지 않을 대형 3D쇼가 있다.

초콜릿 랜드를 다 본 후에는 허쉬 팍에서 물놀이 기구나 롤러코스터에서 밤 늦은 시간까지 탈거리를 즐길 수 있다. 자녀가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일 경우는 아미쉬 타운에서 가까운 더치 원더랜드를 방문하는 것도 좋다. 더치 원더랜드는 허쉬 팍에 비해 모든 것이 작은 규모로 어린이들이 놀기가 편리하고 좋다. 허쉬 팍이나 더치랜드에 갈 때는 수상기구를 탈 것을 대비해 수영복을 입거나 지갑이나 셀룰러폰이 물에 적지 않게 방수처리를 해 가는 것이 추천된다.

허쉬 팍이나 더치원더 랜드를 가본 경험이 있어 새로운 곳을 90분 정도 동북쪽으로 떨어진 앨렌타운의 도니 팍 놀이공원을 방문해도 된다. 도니 팍 놀이공원은 200에이커의 대지에 9개의 롤러 코스터, 각종 라이드, 슬라이드, 물놀이 기구 시설을 갖추고 있다. 더치원더 랜드는 VIP 투어를 제공, 이 티켓을 구입할 경우는 긴 줄에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바로 탈거리를 즐길 수 있다.


◈농촌 생활

도심지에서는 즐길 수 없는 옥수수밭 미로나 기차 여행, 프레츨 과자 공장 투어 등을 하면 된다.옥수수밭 미로는 롱크스(Ronks)에 위치한 체리 크레스트 어드벤처 팜이 유명하다. 5에이커의 옥수수밭 미로는 가족이 함께 하기에 재미있는 미지의 탐험길이다. 목표지까지 옥수수밭을 뚫고 찾아가야 하는데 이 농장의 다양한 것을 즐기기 위해서는 4~5시간이 필요하다.

기차여행으로는 스트라스버그 기차가 잘 알려져 있다. 랭카스터 다운타운에서 체리 크레스트 어드벤쳐 팜에 중간에 위치해 있다. 아미쉬 카운티를 둘러보는 코스나 점심이나 저녁을 기차에서 먹는 코스 등이 있다.

펜실베니아에서 허쉬 초콜릿에 이어 유명한 것은 펜실베니아 더치 프레츨이다. 프레츨 여행으로는 스터기스 프레츨 하우스나 인터코스 프레츨 팩토리가 알려져 있다. 인터코스 프레츨 팩토리에서는 프레즐을 만드는 방법을 구경할 수 있다. 참고로 인터코스 프레츨 팩토리는 일요일과 월요일은 관광객을 받지 않는다. 이외에 공예품에 관심이 많은 경우는 퀼트와 텍스타일 뮤지엄을 방문하면 된다. 이 뮤지엄에는 전통적인 퀼트를 포함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랭카스터 아미쉬 퀼트를 구경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padutchcounty.com


◆생동감 넘치는 성경 체험

◈밀레니엄 극장

밀레니엄 극장은 사이트& 사운드극단이 운영하는 극장으로 ‘기독교의 브로드웨이’로 불린다. 사이트& 사운드 극단은 30년 전부터 성경의 이야기를 뮤지컬로 만들어 복음을 전파하고 있는 곳으로 랭카스터에 밀레니움극장과 리빙 워터스 극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밀레니엄극장은 화재로 손실된 사이트 사운드극장을 재건하기 위해 1997년부터 공사에 들어가 1998년 문을 연 극장이다.

2,500만달러의 거대한 비용이 들어가 세워진 밀레니엄극장은 이름에 걸맞게 초현대 시스템과 시설물은 물론이고 작품도 최고의 음향과 세트 그리고 장비와 뛰어난 예술가들이 출연, 3시간 드라이브하고 온 것에 대한 대가를 충분히 보상해준다.

밀레니엄극장은 공연장 실내 크기가 10만5,000스퀘어 피트로 일반석 2,047개와 장애인 윌체어석 22개 등 총 2,029좌석이 설치돼 있다.밀레니엄 극장은 디자인부터 기독교 정신에 입각해서 세워졌다. 건물이 3개의 둥근 천장으로 디자인됐는데 이는 성부·성자·성신의 삼위일체(Trinity)를 표현한 것이다.

밀레니엄 극장의 공연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극장과 달리 무대가 3라는 점이다. 작품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가운데 무대는 물론 처음 관람자는 생각도 못했던 양 옆벽들도 어느 순간에 무대로 바꿔져 그 규모에 놀라게 된다. 중앙 무대의 크기는 1만8,000스퀘어 피트, 양 옆의 무대가 2,000스퀘어 피트 씩 총 2만2,000스퀘어 피트로 맨하탄의 라디오 시티 뮤직 홀의 1만스퀘어 피트보다 2배 이상 크다. 또 다른 특징은 살아 움직이는 동물들이 공연에 등장한다는 것이다. 관중석 사이에서 말이나 양, 당나귀 등의 살아있는 동물들이 걸어서 무대로 올라간다.

노아의 방주에서는 수탉들이 등장해 동이 틀 때 울어대는 등 작품마다 무대 장식과 동물들의 등장, 공중 공연 등으로 시종여일 흥미를 유발시킨다. 움직이는 조명만도 52대로 미 동부에서 가장 큰 규모이며 공연장내에 70개 이상의 스피커가 설치돼 뛰어난 음향 효과를 내고 있다. 사이트& 사운드극단의 공연을 관람하는 수는 연간 80만명.

2008년 밀레니엄극장의 공연 작품들은 2월16일부터 5월17일까지의 ‘다니엘과 사자굴(Daniel and the Lions' Den)’, 6월27일부터10월25일까지의 ‘태초에(In the Beginning)'이다. 사이트&사운드극단이 운영하는 멀티미디아 공연이 펼쳐지는 리빙워터극장에서는 3월22일부터 9월20일까지 ’아브라함과 사라‘가 펼쳐진다.

밀레니엄 극장 공연 관람비는 화~목요일은 일반 47달러, 금~토요일은 일반 54달러이다. 13~18세는 28달러, 3~12세는 16달러이다.

문의: 800-377-1277 또는 www.sight-sound.com


◈성서적 성막 재현지

성경에 쓰인대로 모세 광야시대 재현하고있다.

랭카스터 시티에서 아마쉬타운으로 가는 도로 루트 30번 선상의 탱저 아웃렛 바로 옆 골목인 밀스트림로드(Millstream Road) 선상에 위치한 멘노나이트 인포메이션 센터 안에 있는 성막 재현지는 모세의 광야시대에 세워진 성막이 재현돼 있다. 매년 이곳을 찾는 관광객은 3만5,000여명. 이중 한인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이곳에서는 성막에 관한 한국 책과 한글로 된 성막 파워포인트를 판매하고 있을 정도이다.

성막 재현지는 성경에 있는 그대로의 사이즈와 명시하고 있는 재질로 만들어져 있다. 성막 안은 지성소와 성소로 나눠져 있다. 또 제사장이 에봇 모습과 만나와 율법 돌 판이 들어있다는 언약궤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성막 관람은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할 수 있다.
 
주소: 2209 Millstream Road Lancaster PA 117602
문의: 717-299-0954 또는 www.mennoniteinfoctr.com


◆ 랭카스터 가는 길

맨하탄에서 갈 경우는 홀랜드 터널을 지나 뉴저지로 가서 인터스테이트 78번 웨스트를 타고 가다가 3번 출구로 빠진 후 루트 501을 타고 랭카스터 카운티로 가면된다.


이민수 기자 [미주한국일보]



Posted by meg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