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바다의 최고 영양식인 굴의 축제(Oyster festival)가 10월17~19일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의 오이스터 베이에서 열린다. 오이스터 페스티벌은 미 동북부 해안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가장 큰 규모의 정규 축제. 올해도 20만명이상의 인파가 축제기간동안 다녀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오이스터 베이 로터리 클럽이 주최하는 올해로 25회를 맞은 굴의 축제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먹거리
무료입장인 오이스터 페스티벌에는 해산물 중심의 메뉴를 선보이는 30개 이상의 벤더가 참석한다.오이스터 페스티벌에서 빠질 수 없는 생굴을 비롯해 오이스터 스튜, 키엘바사 샌드위치, 구운 옥수수, 새우, 구운 새우, 크랩케익, 찐 조개, 랍스터, 맨하탄 스타일 클램차우더, 뉴잉글랜드 스타일 클램 차우더, 오징어 튀김 씨푸드 파스타, 씨푸드 샐러드 등 싱싱한 해산물의 음식들이 선보인다.

이 외에 구운 옥수수, 스윗 포테이토 튀김, 닭구이, 나초, 타코, 홈메이드 푸지, 햄버거, 핫도그, 퍼넬 케이크, 레모네이드, 피자, 이탈리안 아이스, 스테이크 샌드위치,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애플 파이, 스쉬, 갈비, 텍사스 바비큐 칠리 등 다양한 음식들이 판매된다. 이날 참여한 벤더의 맛을 평가하는 행사도 열리는데 이를 평가한 종이를 홀 푸드 부스에 마련된 투표 박스에 넣으며 19일 오후 우승자를 선발한다.

*탈거리
축제에서 빠지지 않는 다양한 탈거리가 17일부터 제공된다. 17일 오후 6시30분부터 10시30분까지 탈거리 프리뷰로 공개된다.쇼어애비뉴에는 26개 종류의 회전 기구와 낙하기구가 세워져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탈거
리는 티켓을 따로 구입해야 한다.

*볼거리
18 일 오후 7시 제25회를 맞은 오이스터 축제 기념 불꽃놀이가 열린다. 간이 의자를 가져가면 롱아일랜드 북쪽 해안을 즐기면서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4대의 대형 보트가 축제에 참가한다. 참가하는 보트는 137피트의 1925년에 만들어진 존 제임스의 로즈웨이. 로즈웨이는 1934년 하루동안 황새치 74마릴 잡은 기록을 가지고 있는 피싱 요트이다. 80피트의 유니콘도 등장한다. 1947년 만들어진 19세기 많은 여행을 다녔던 요트이다. 40
피트 길이의 크리스틴은 미국 유물의 하나이다. 네 척의 배들은 오이스터 베이와 & 콜드 스프링 하버에 정착된다.

축제 장소에는 미 전국에서 온 다양한 공예품들이 판매된다. 그림, 유리 작품, 자연 비누, 주얼리, 나무로 만든 공예품 등이 전시된다.
루즈벨트 팍에는 올해 처음으로 작은 농장이 세워져 어린이들이 동물을 만지고 먹이를 줄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된다.

*즐길거리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굴 먹기 대회가 18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웨스트엔드 애비뉴에서 열리는데 참가비는 없고 행사장 입구 로터리 정보 부스에서 오후 1시께부터 출전자 신청을 받는다. 접수 순위로 참가 인원에 제한을 둔다.18일과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사이 아메리카 컴 월드 매치 투어가 열린다. 이 경기는 5분간의 해상 대회로 바람 컨디션에 따라 참가 배들이 경기에 임하게 된다.

오이스터 페스티벌의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해적 만나기 행사도 마련된다. 해적이 구해온 보물이 가득 든 상자와 독특한 복장의 해적 나와 방문자를 즐겁게 해준다. 또 라이브 공연의 보물을 찾지 못한 해적들이 해적의 코브를 찾아 나서는 공연도 펼쳐진다.또한 메인 공연장에서는 행사 기간 내내 다양한 탈렌트 쇼와 노래 그리고 춤의 무대가 이어진다.

*기차: 롱아일랜드 기차(LIRR)가 18일과 19일 오이스터베이 특별 노선을 제공한다. 양일 펜스테이션과 자메이카에서 오이스터 페스티벌 패키지를 구입할 수 있다.

*장소: 오이스터 베이의 티오도르 루즈벨트 팍
*축제 시간: 17일은 오후 6시30분~10시30분으로 라이드만 공개된다. 18일은 오전 11시에서 오후 7시, 19일은 오전 11시에서 오후 6시까지다.

*웹사이트: TheOysterFestival.org

*자동차로 가는 길:
롱 아일랜드 익스프에스웨이(LIE)를 타고 동쪽으로 가다가 출구 41번 N로 빠져 루트 106N를 탄다. 25A를 지나면서 페스티벌 사인이 나온다. 노던스테이트 파크웨이를 이용할 때는 출구 35번으로 빠져 루트 106N를 타고 북쪽 오이스터 베이 빌리지로 하면된다.선라이즈 하이웨이를 이용할 경우는 동쪽으로 오다가 루트 135N(Seaford-Oyster Bay Expressway)를 타고 북쪽으로 가나가 마지막 출구에서 빠져 루트 25 웨스트로 간다. 잭슨 애비뉴를 만나면 우회전해 사요셋 역 주차장에 파킹을 하고 셔틀버스를 타고 가면된다.

*셔틀버스
셔틀버스는 사요셋역과, 루트 106 이스트 노위치(East Norwich)의 버논스쿨, 루트 106의 밀 맥스 매뉴팩터 주차장, 베리힐 로드의 오이스터 베이 유대인 센터, 루트 106선상에 있는 에퀘스트리안센터(Equestrian Center: 루트 25A와 뮤튼타운 로드 사이)에서 운행된다.


이민수 기자 [미주한국일보]

Posted by meg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