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매사추세츠 주의 수도이며 뉴잉글랜드 지역에서 가장 큰 도시 보스턴의 인구는 60만 정도 된다. 인근의 캠브리지, 퀸시와 같은 도시들이 연결된 거대한 광역 도시의 중심부인 이 곳에 다양한 구경거리가 많이있다.

☞ 보스턴을 가장먼저 떠 올리게 하는 것은 교육도시라는 것이다. 유명한 메사추세츠 공과 대학(MIT)과 하버드 대학, 보스턴 대학, 웰즐리 대학 등 오래된 대학들이 여러개 있다. 그래서인지 거주자의 대다수도 학생, 교수, 연구원 또는 학교에 관련된 일에 종사하고 있다고 한다.

과학, 공학, 경영학 등으로 유명한 메사추세츠 공과 대학(MIT)과 Ivy League 라고 해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고등 교육기관이며 미국 북동부의 최고 명문 사립대학들 중의 하나인 하버드 대학의 교정을 구경하고, 대학교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 모자 등 각종 기념품도 살 수 있다.

MIT 공과대학




프리덤 트레일(FreedomTrail): 보스턴에는 역사적으로 기념할 만한 사적지가 많이 있다. 미국 독립전쟁 기간 중에 보스턴은 중요한 역사적인 사건들의 중심에 서 있었는데 특히 'Freedom Trail' 이라고 해서 역사적인 명소 16개를 도보로 즐길 수 있도록 붉은색 선으로 표시를 해두고 있다. 이 붉은 선을 따라가면 메사추세츠 주 청사(Massachusetts State House), 'Granary Burying Ground'라고 해서 'Paul Revere', 'Samuel Adams', 'John Hancock' 등 미국 독립과 건국 유공자들의 묘비가 있는 묘지, 보스턴 학살 장소 등을 구경할 수 있다.

Paul Revere는 금속 세공사 출신의 미국 독립혁명 운동 영웅으로, 1775년 한밤중에 말을 타고, 영국군의 습격을 민병대에 알려 영국군을 격퇴하는데 공을 세운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보스턴에는 Boston Tea Party(보스턴 차 사건)'가 있었다. 'Boston Tea Party' 라는 것은 미국독립운동의 도화선이 되었던 사건으로 1773년에 보스턴항에 정박 중이던 동인도회사 소속의 차를 실은 배를 습격했던 사건이다.

보스턴의 정부센터와 함께 역사적인 건물로 꼽히는 패누얼홀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패누얼홀 마켓 플레이스(Fanueil Hall Market Place)는 1742년 보스턴의 가장 부유했던 상인 피터 패누얼이 자신의 이름을 딴 건물을 지어 보스턴시에 선물한 것이다. 그 패누얼홀 마켓 플레이스의 180년이 넘은 건물에 자리 잡고 있는 퀸시마켓(Quincy Market)은 편하고 간단하게 즐길수 있는 다양한 푸드 코트와 기념품 상점들이 들어서 있다. 이 곳은 늘 사람들로 북적이고 거리 공연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모여드는데 보스턴 사람들의 삶의 모습과 풍물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월~토요일 10~9시, 일요일 12~6시. www.faneuilhallmarketplace.com.(4 South Market St. ☎ 617-523-1300)

가는 길: 뉴욕 또는 뉴저지에서 보스턴으로 올라갈 때 마지막으로 만나는 고속도로 I-90 E Mass Pike에서 I-93 N으로 갈아타고 Exit 24B로 나간다. ▼
☞ 보스턴 덕투어: 땅 위에서 물 위에서. 수륙양용 보스턴 덕 투어(Boston Duck Tours)는 투어 버스가 배로 변해서 찰스강으로 들어가는 워터 투어로 유명하다. 투어는 퍼블릭 가든, 올드스테이트 하우스, 비컨힐을 지나 찰스 강으로 들어가 캠브리지 지역도 볼 수 있다. 소요 시간은 약 80분 정도. 매표소와 출도착 지점은 프루덴셜 센터와 사이언스 뮤지엄(Museum of Science)이다. 어른 $29 어린이(3~11세)는 $19. www.bostonducktours.com.(Copley Place ☎ 617-407-3825) ▼

☞ 뉴잉글랜드 수족관: 약 15000여종의 해양 동물이 전시된 뉴잉글랜드 수족관(The New England Aquarium)은 4층 높이의 오션탱크에 있는 대형 상어가 가장 유명한 볼거리다.

또한 바로 옆 건물에 자리잡고 있는 아이맥스(IMAX) 영화관은 6층 보다 높은 거대한 스크린 최고의 3D영상 사운드로 매시간 마다 상어나 돌고래 다른 해양 동물들에 관한 내용을 상영한다. 약간 누워있는 듯한 의자의 각도, 그리고 실감나는 3D효과 때문에 마치 스크린에서 상어가 튀어나올 것 같아서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인상적인 경험이 될 듯하다.

표를 예매 할 때는 수족관과 IMAX 영화관 콤보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아쿠아리움/IMAX/콤보 어린이(3~11) $11.95/7.95/15.95 어른은 $19.95/9.95/23.95. www.neaq.org.(1 Central Wharf ☎ 617-973-5200).


☞ 보스턴은 야구의 도시이며 'Boston Red Sox'(보스턴 레스 삭스)라는 훌륭한 야구팀이 있다. 선수들이 신는 목이 긴 양발이 빨간 색인 데서 이름을 딴 'Boston Red Sox'는 100년이 훨씬 넘은 전통 있는 야구 팀이다. ▼
☞ 보스턴 어린이 박물관

관람만 하는 딱딱한 미술관이나 박물관과는 달리 어린이들이 직접 눈으로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소리로 듣고 손으로 느끼고 몸으로 체험 할 수 있게 구성돼 있는 박물관이다.

공중 놀이, 아트 스튜디오, 어린이 무대, 건축 공간, 리사이클 숍, 과학 놀이터 등 다양한 상황의 방을 만들어 놓고 아이들이 그에 맞는 놀이 또한 간접 체험(Role Play)을 할 수 있게 꾸며져 있다. 3층까지 모두 둘러보고 직접 체험까지 할 경우 최소한 3시간 정도의 관람시간이 필요하다. 매일 10~5시 금요일엔 저녁 9시까지 오픈한다. 입장료 어른 $10, 15세 어린이 $8. www.bostonchildrensmuseum.org.(Children's Wharf at 300 Congress Street ☎ 617-426-6500)


☞ 보스턴에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지하철이 있다. 보스턴은 미국 최초로 지하철이 건설된 곳으로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110년 이상의 지하철 역사를 가지고 있다. ▼

☞ 보스턴에는 좋은 해산물 음식이 많다. 보스턴의 대표적인 명물 음식으로 보스턴 클램차우더, 또는 뉴잉글랜드 클램차우더가 유명하다.'clam' 이란 대합조개 종류를 말하며 'chowder'라는 것은 생선이나 조개에 감자나 양파 같은 채소를 넣고 끓인 걸쭉한 탕을 말한다. 생선이 들어간 차우더는 'fish chowder', 대합조개가 들어간 차우더는 'clam chowder'라고 하는데 클램차우더는 대합조개류를 많이 넣고, 때로는 감자나 양파와 같은 채소를 잘게 썰어서 넣은 걸쭉한 대합조개탕이라고 할 수 있다.

어린이박물관 바로 옆에 있는 게요리 전문 식당 '바킹크랩'(The Barking Crab)은 'Best of Boston'에 늘 뽑히는 곳이다. 랍스터, 크랩, 새우, 조개 등의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강물을 바라보며 빨간색과 노란색의 줄무늬 텐트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편하고 캐주얼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www.barkingcrab.com.(88 Sleeper St. ☎ 617-426-2722)

☞ 보스턴 인근에 케이프 코드와 연안 섬들인 낸터켓, 마싸드 빈야드 섬과 같은 관광 명소가 있다. 아름다운 모래사장과 바다내음이 싱그러운 비치들, 아름답고 고풍스런 등대 하우스들, 그리고 그림같은 포구들이 즐비한 케이프 코드는미국 역대 대통령들의 여름 휴가지로도 유명한 곳이다.
Posted by meg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