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난 몇 주 동안 살펴 본 특별활동에 대한 권고사항은 실제 입시 상담자가 가장 빈번히 받는 질문이기도 하다. 이번 주에는 특히 부모님들께 이 질문에 대한 혼돈과 불확실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주력해보도록 하겠다. 모든 부모가 자녀에게 가장 적합한 특별활동을 알기 원한다. 힘들겠지만 지금이 그들의 흥미와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하고 싶다.

특별활동은 학생의 열정을 반영해야 한다. 열정을 가지고 임하는 학생은 원서 작성을 위해 임하는 학생과는 달리 바쁜 학교 수업과 과제에도 불구하고 몸을 사리지 않는다. 학생들이 잠도 안자고 채팅을 하는 이유와 똑같다. 또한 진정한 열정이 있다면 기말고사등 힘든 시기가 오더라도 자신의 활동을 그만 두지 않는다.

대학에서 특별활동을 요구하는 이유는 지원자의 개성을 보기 위해서이다. 워터폴로를 좋아하는 학생은 아침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고 글쓰기를 좋아하는 학생은 밤을 세워서라도 한 편의 시와 단편 소설을 완성하는 것처럼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주자.

자녀의 열정을 찾아주는 것이 부모가 줄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선물이라본다. (모두가 하는 활동을 따라하면 다른 지원자들과 똑같아 보이기때문에 유행을 따라가는 것은 절대 권장하지 않는다). 당신의 자녀가 어떤 것에도 특출한 흥미나 열정을 보이지 않는다라고 반문한다면 그 흥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에 노출시켜 주는 것도 바로 부모들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먼저 자녀들의 학교를 원천으로 학교에서 제공되는 모든 클럽과 활동을 확인하자. 또한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쉽게 얻지못하는 포괄적인 정보까지 받아 보자.

다음 여러분의 자녀를 학교나 집에서 벗어나게 하자. 영재 프로그램인 Johns Hopkins Center for Talented Youth(CTY) 및 Stanford's Education Program for Gifted Youth (EPGY) 프로그램에 들어갈 수 있다면 주저하지 말라. 이 외에도 유펜 코넬 NYU와 같은 좋은 대학들에서도 3~6주 동안 진행되는 여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참가 기준도 별로 어렵지 않다. 이러한 프로그램 참가가 성적표에 반영되지는 않지만 참가자체가 입학사정관에게는 지적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고 비춰진다.

참고로 서부에 있는 부모님들이 자녀를 동부에 있는 학교로 보내고 싶으시다면 여름 프로그램에 자녀를 보내거나 지원하기 전에 자녀와 함께 학교를 방문함으로써 먼 학교로 자녀를 보낼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 입시에 유용하다

여행은 또 다른 중요 포인트이다. 문화적 교육 차원은 물론 자녀의 세계관을 넓혀 주고 대학에서 지원자에게서 찾고자 하는 세계적 인식의 면모를 보여 줄 수 있다. 대학들이 폭넓은 지식을 가진 학생을 좋아하는 이유는 세계적인 이슈에 대한 인식과 지식을 통해서 대학 사회에 도움이 되는 학생을 받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활동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학생의 재능이나 개성을 보여주는 것이 요점인 것을 명심하면서 입학사정관 평가 방법을 살펴보자. Speech & Debate클럽 활동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분석능력과 사고력을 보여준다. Model UN클럽은 광범위한 주제의 대화에 참여하고 넓은 안목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준다. (이 두 활동은 연구 조사의 능력 또한 보여줌). 세 번째로 흥미와 관련된 분야에서의 잘 알려진 회사에서 일하는 것이다. (법률 회사의 인턴 사원이나 은행창구의 텔러등). 꾸준한 경력은 회사에서 계속 업무를 하는데 있어 필요한 성숙함과 신뢰성을 보여준다.

이 글을 기회삼아 당신 자녀의 독특한 재능과 열정을 발견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각 자녀마다 그 재능을 북돋아 주고 발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다르지만 그 경험 자체의 값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데이비드 박 (플렉스 수석 카운셀러)

Posted by meg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