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첼시 마켓

웨스트빌리지의 15 스트릿, 9∼10 애브뉴를 지나다보면 모른척하고 지나쳐버리기에는 너무나 거대하고, 붉고, 낡은 벽돌 건물이 있다.

한 블록 전체를 차지하고 버티고 있는 이 낡고도 붉은 거대한 빌딩은 지금으로부터 75년 전 나비스코제과회사의 대표적인 비스킷,`오리오 쿠키'가 탄생한 공장건물이다. 그러나 현재 나비스코 공장은 이전하고 없고, 대신 이곳에는 거대한 실내 상설 시장이들어서 있다.

건물 밖에서 보면 그 어느 누구도 이 건물 안에 시장이 들어서 있으리라는 것을 짐작할 수 없다. 더욱이 입구를 들어서는 순간부터 구수한 빵 굽는 냄새가 풍겨 나오리라고 짐작하기는 더더욱 힘들다.

그러나 고풍스럽게 낡아가고 있는 입구를 지나 들어가다보면, 무엇보다도 건물 어딘가에서 장엄한 폭포수 소리가 들려오고, 폭포수탓인지 왠지 동굴탐험을 시작하는 것과 같은 묘한 기분에 빠져들게 된다. 그리고 더 한층 깊이 파고 들어가다 보면, 숨겨진보석상자와 같이 줄줄이 나타나는 먹거리 가게들…. 이곳이 바로 웨스트빌리지의 명물, 첼시 마켓이다.

첼시 마켓이입주해 있는 빌딩은 한 블록 전체를 차지할 만큼 거대한 빌딩이므로 들어가는 입구 또한 다양하게 여러 군데 있다. 그 중에서도메인 엔트런스는 9애브뉴 15∼16스트릿 사이에 위치하고 있지만, 10 애브뉴 쪽의 문을 통해서도 들어갈 수 있다.

누군가의 식사나 파티에 초대를 받았을 때 선물로 들고갈 것이 마땅찮아 고민중이라면 `첼시 마켓 배스킷'으로 가서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다. 푸짐하고 아기자기한 각종 선물꾸러미들이 가득 쌓여있다.

`바워리 키친 서플라이'에서는 레스토랑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용품과 레스토랑용 오븐 등 전문 주방용품을 취급하고 있지만, 일반가정의 부엌에 필요한 각종 그릇과 가재도구들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다. 웨스트빌리지로 이사온 하숙생들은 이곳에서 웬만한부엌살림을 다 장만해 갈 수 있을 정도.

쌀쌀한 저녁날씨에 수프가 그리워지면 `헤일 앤 허티 수프'에 가서 한번 둘러보기도 하고, 배까지 출출해 지면 `애미 브레드'에서 직접 빵이 구워져 나오는 모습을 구경하며 냄새만 맡아도 이미 배고품이 가시는 듯 하다.

물론 이곳에서 금방 구워낸 신선한 빵으로 만든 샌드위치를 주문해 커피와 함께 느긋하게 앉아 식사 한끼를 거뜬히 해결할 수도 있다.

간단하고도 맛있는 이탈리안 요리를 즐기는 식도락가라면 `부오니탈리아'', 해산물 음식을 즐기는 식도락가라면 `랍스터 플레이스'를 단골 가게로 삼아두는 것도 괜찮다.

`랍스터 플레이스'는 특히 뉴욕시 최대의 랍스터 배급업자임을 자랑하고 있어, 취향에 맞는 랍스터를 사이즈대로 골라 살수 있을뿐만 아니라, 요리 초보자들을 위해 즉석에서 랍스터를 요리해 주기도 한다. 초밥을 좋아하는 방문객을 위해서는 `뉴욕시에서 가장신선한' 참치 역시 매일매일 공급하고 있다고 자랑하고 있다.

이 외에도 채소와 과일만이 필요하다는 채식주의자들은`맨해튼 프루트 익스체인지'에서, 저녁 식탁이나 파티상에 올릴 와인이 필요하다는 와인애호가들은 `첼시 와인 볼트'에서 모두장보기 걱정을 거뜬히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첼시 와인 볼트'은 귀한 와인을 가지고 있지만 보관할 곳이 적당치 않은와인애호가들을 위해 전문적으로 고객의 와인을 대신 보관해 주기도 한다.

식사가 끝난 후 디저트까지 첼시 마켓에서 해결할 수 있다.
`루디의 치즈케이크 베이커리'에서 오븐에서는 금방 구워져 나오는 치즈케이크를 살 수 있고, 식후 마실 커피나 에스프레소에는 신선한고급 유제품을 파는 `로니브룩 팜 데어리'에 가서 특별히 진하고도 고소한 우유나 크림을 사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아기자기한 먹거리 시장이 들어서 있는 첼시마켓 건물에는 최근들어 `NY 1' 뉴스 방송국을 비롯해 `푸드 넷트웍'과 같은방송국들도 입주해 있을 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 베이스볼 비디오 프로덕션사도 같은 빌딩에 입주해 있다. 또한 각종 음악, 인터넷관련 회사들도 이 빌딩에 속속 입주해 들어가고 있어 허름한 낡은 공장모양의 이 첼시 마켓 건물은 이제 친근한 재래식 먹거리시장과 최첨단 통신 시장이 공존하고 있는 묘한 명물 마켓으로 자리 매김 해가고 있는 듯 하다.


▶주소: 75 nineth avenue (between 15th and 16 Street) New York, 10001
▶전화: 212-247-1423
▶가는 방법: 지하철 A.C.E.를 타고 14 Street에서 내리거나 L을 타고 8th Avenue에서 내림
▶오픈 시간: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