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소호 골동품 시장(SOHO Antique Fair)

주말이면 뉴욕의 지하철과 거리는 뉴요커들보다 관광객들로 더욱 붐비는 듯 하다.

카메라를 어깨에 메고있거나 운동화에 청바지를 입은 사람들이 삼삼오오 짝을 지어 지하철 지도를 살펴보고 있다면 이들은 거의 틀림없이 뉴욕을 찾은 관광객들이다.뉴욕을 찾는 이들 관광객들의 일정 속에 거의 빠지지 않는 코스는 차이나타운과 월스트릿으로 이어지는 브로드웨이 다운타운 지역.지하철을 타고 커낼스트릿에서 내려 역을 빠져나오면 이미 거리는 관광객들과 중국인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커낼스트릿 역에서 빠져나오면 바로 브로드웨이가 나온다. 이 브로드웨이를 따라 북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인파 때문에 뉴욕 도심의 교통이 막히듯 방문객들의 걸음걸이조차 느려지게 된다.

이곳 차이나타운에서 밀려드는 인파를 헤치고 겨우 빠져나가다 보면 가끔 길거리에서 벌어지는 상인과 좀도둑과의 격렬한 주먹다툼도 구경할 수 있다. 운이 좋으면 한 블록 안에서 연속 두 번까지 구경할 때도 있다.

계속해 한 블록 정도 북쪽으로 더 올라가면 길거리에 보자기를 펼쳐놓고 잡다한 고물을 파는 상인들이 보이는데, 불과 4∼5개의 잡동사니 같은 물건을 보따리 위에 펼쳐놓고 파는 상인도 있다.

그래도 주변에서는 어김없이 관광객들이 알아들을 수 없는 언어로 서로 조잘거리며 이 모습을 카메라에 담느라고 분주하다.

이처럼 조잡한 노천 고물상들을 지나 계속해 북쪽으로 한 블록 더 올라가면 그랜드스트릿과 브로드웨이가 만나는 지점에 천막을 갖춘,보다 시장다운 시장이 들어서 있다. 이곳이 바로 수집상들에게는 꽤 이름이 나 있는 골동품 벼룩시장, `소호 앤틱 페어'다.

평일에는 자동차 주차장으로 쓰이는 이곳에 주말이면 약 50∼1백여명의 골동품 상인들이 판을 벌인다.

1992년에 처음 문을 열어 역사는 짧지만 골동품, 장신구, 린넨 제품, 기이한 수공품 등은 가장 특색 있는 야외마켓으로 이미 전국적으로 이름이 나 있다.

무엇보다도 뉴욕 예술인들의 중심지인 소호의 심장부에 자리하고 있어, 수많은 예술가들이 이곳을 둘러보며 창작을 위한 영감을 얻거나 작품을 위한 소재를 구입해 가기도 한다.

일반인들은 특이한 골동품을 싼 값에 살 수 있어 한번쯤 들러볼 만 하다. 특히 아프리카 원주민을 연상시키는 각종 섬유수공품들이나, 러그, 마스크, 조각품 등은 웬만한 고급 골동품 가게에서 구경할 수 있는 것에 버금갈 정도로 특색이 있고 정교하다.

독일에서 왔다는 카메라를 든 관광객은 시계, 장신구 등을 주로 파는 가게 앞에서 일제 고급 시계를 골라 들고는 아주 좋은 시계를찾았다고 기뻐한다. 가격을 물으니 주인은 10달러라고 말한다. 물론 주인이 말하는 투를 보아 그 가격마저도 얼마든지 흥정이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시중에서 5∼10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파워비드 팔찌 역시 이곳에서는 1달러에 얼마든지 취향에 따라 고를수 있다.

그 외에도 수집품용 우표와 동전, 고물로밖에 보이지 않는 각종 골동 철물들, 여성장신구는 물론, 신발이나 작업복으로 사용하기 좋은 청바지 등도 이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뉴욕타임스는 이 벼룩시장을 일컬어 `진짜 고물들, 진짜 골동품들이 어울려 있는 뒤죽박죽 플리마켓', `누구나 한번쯤 반드시 다녀가야 할, 뉴욕 일요일 플리마켓의 진수' 등으로 평하기도 했다.

토요일과 일요일만 오픈하며 비가 오는 날은 상인들이 거의 들어서지 않으므로 가지 않는 것이 좋다.

주소: Grand St at Broadway
교통: N.R.4.5.6지하철을 타고 Canal Street에서 내림
안내전화: 212-682-2000
영업시간: 토∼일: 오전 9시∼오후 5시

'New York Tour > 쇼핑 be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욕시 거리 축제  (0) 2005.07.07
유니언 스퀘어 그린마켓 (Union Square Greenmarket)  (0) 2005.06.29
첼시 마켓  (0) 2005.06.29
제이바스(Zabar's) 마켓  (0) 2005.06.29
시타렐라스 마켓  (0) 2005.06.29
소호 골동품 시장(SOHO Antique Fair)  (0) 2005.06.29
브리지마켓 (Bridgemarket)  (0) 2005.06.29
아넥스 골동품 벼룩시장  (0) 2005.06.29
구어메 수퍼마켓  (0) 2005.06.29
인챈티드 포리스트(The Enchanted Forest)  (0) 2005.06.29
아이디얼 치즈 숍  (0) 2005.06.29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