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 봄인지 언젠지 잘 생각은 나지 않지만 광기가 있는 악당 조커(Joker)의 배역에 충실하기위해 영화를 찍기전 1달간 호텔방에서 스스로 감금생활을 하며 배역에 심취했었던 것으로 알려진 배우가 우울증으로 인한 약물 부작용으로 사망했다는 뉴스를 접하고 이 영화를 꼭 보러가자고 아들과 얘기했었다.

고교 졸업식 후 여름 방학을 이용해 SAT학원에 취직을 해서 돈을 벌고있는 아들이 이젠 1달후면 로드아일랜드에 위치한 대학 기숙사로 삶의 터전을 옮기는지라 주말이면 많은 시간을 가족끼리 보내고 싶어 지금 제목이 떠오르지는 않지만 어쨋든 영화를 보러 갔었는데 광고 중에서 상영이 얼마 남지않아 곧 개봉될 영화로 Dark knight 을 소개하였다.

그 후 2주도 지나지 않아서 Dark knight (http://thedarkknight.warnerbros.com) 이 개봉되었고(July,18)우리는 2번째날 조조할인 티켓을 사기위해 오전 10시경 와이스톤 극장으로 향하였다. 그러나 몇분후에 시작되는 영화가있기는 했지만 바로전에 좌석이 매진되었다 하여 할수없이 그 다음 영화티켓을 저렴한 가격에 구할수 있었다.

간단한 브런치를 마치고 시간이 되어 상영관 안으로 들어서니 개봉 이틀후라 그런지 이미 많은 사람들로 좌석이 꽉 차있어서 우리 가족은 할수없이 극장 앞부분에 앉게 되었다.

그 후에도 한 배우의 유작을 보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팝콘과 음료수를 들고 계속해서 들어왔고 더 이상 좌석이 없을때가 되자 영화가 시작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에서의 조커(Heath Ledger)는 주인공 배트맨(Christian Bale) 보다도 더 돋보이는것 같았다. 나는 대부분 극장을 가면 시작과 끝 부분 밖에 모를 정도로 영화 도중에 잠을 자는 버릇이 있다. 하지만 Dark knight 은 달랐다.

비록 세어보진 못했지만 약2시간 정도로 영화가 길었지만 중간중간 관객들이 폭소를 터트릴 정도로 재미가 있었으며 결코 지루함을 느낄수 없을 정도로 조커의 연기는 신들린듯 훌륭했다.

그 동안 보아왔던 배트맨 시리즈에서도 최고의 Joker 역을 하는 Heath Ledger 보고 왜 그가 우울증에 시달릴수밖에 없었는지 이해가 갔다. 때로는 우울해 보이고, 가끔씩 인간미 마저 느끼게 하거나 때로는 광적인, 극과 극을 달리는 듯한 악당 Joker의 연기를 아마도 연기가 아닌 실제라고 생각하고 심취해서 연기하다가 그렇게 되었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의 클라이 막스는 조커와 맞 붙은 배트맨은 여자친구(Rachel)와 그 애인 Harvey Dent 중 단 한명만 선택할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해진다. 이로 인하여 여자친구는 죽게되고 배트맨은 유명인사인 Harvey Dent 만 구출하게 된다. 그 후에도 조커는 계속해서 흉악한 행동을 멈추지 못하지만  결국 배트맨에 의해 죽게된다.

그러나 배트맨이 구출한 Harvey Dent 는 심한 화상으로 인하여 Two-Face 가 되고 그 충격으로 인하여 나쁜 사람으로 변하게 된다. 또 한명의 악당이 탄생된 것이다.

그러나 그 또한 오래가지는 못한다. 결국 인간들에게는 얼굴있는 영웅이 필요한데 자기는 그러지 못하다며 자신에 의해 죽은 Harvey Dent 를 영웅으로 만들고 배트맨 자신은 그의 죄를 뒤집어쓴채 경찰에게 쫒기는 신세가 되어 떠난다는 줄거리 였다.

영화가 끝나고 일어서서 나오는 도중에 보니 여러개의 영화들이 상영중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The Dark knight  상영관 문 옆에 서서 안으로 들어가길 원했고, 극장입구에서도 역시 줄을 서서 Dark knight 티켓을 사는 모습이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meg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