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뉴욕인근 산행] 미네와스카 루프(Minewaska Loop)
 
 
빗머리에 선듯한 전망 일품
 
미네와스카 루프(Minewaska Loop)는 미네와스카 호수를 중심으로 남단에 개발된 트레일이다. 차로 언덕을 올라 와일드미어(Wildmere) 파킹장에 도착했을 때 나무 사이 틈틈이 내려다보이는 시원한 호수 전망과 주변에 널려 있는 평판 바위들이 정취를 돋구어 준다.
 
 
■오르는 길
 
호수를 향하는 빨간마크의 마차가 다닐 수 있는 넓은 산책로를 따라 편하게 시작한다. 우측으로 들어서자 쭉쭉 뻗은 전나무 사이로 지난 가을 떨어진 떡갈나무 잎이 발끝에 채인다.
 
0.3마일 가면 파란마크의 캐슬포인트 커리에이지웨이 길을 지나게 되며 다시 0.3마일 지나면 노란색 표시의 해밀턴포인트 커리에이지웨이 길을 만난다. 다시 0.3마일 가면 Y형 쌍갈래 길이 나온다. 오른쪽은 해밀턴포인트로 왼쪽은 밀브룩마운틴으로 가는 길이다. 양쪽 길 모두 노란마크로 목적지가 표시된 이정표를 잘 살펴야한다.
 
쌍갈래 길을 지나 밀브룩마운틴으로 가는 길에서 0.7마일 되는 지점에 시원한 팜마고트(Palmaghatt Ravine) 협곡의 패터슨 펠렛트(Patterson's Pellet)의 첫 전망대를 지난다. 전망대 계곡 건너편에 켜켜 쌓아놓은듯한 해밀턴포인트의 웅장한 회색암벽이 탁 터진 시야로 반듯하게 들어온다.
 
0.5마일 더 가면 또 다른 갈림 길을 만난다. 여기서 노란마크를 따라 약1.3마일 가면 밀브룩마운틴으로 바로 가며 우측은 전장 3.4마일의 빨간색 거트루드 노즈(Gertrude's Nose Path)로 가는 길이다. 거트루드 노즈 트레일은 팜마고트 협곡의 한쪽 상단 부를 250피트 고지를 오르내리며 1.3마일 남짓하게 가면 뱃머리에 선 것 같은 전망대에 도착한다.
 
멀리 날고 있는 매 한 마리가 하늘 앞에 가물거린다. 여기부터 왼편으로 방향을 바꾸어 광활하게 노출된 공간속을 걷는 월킬(Wallkill Valley) 계곡 위의 벼랑길이다.
 
거트루드 노우즈 트레일 2.4마일 되는 곳에서 200피트 올라서면 밀브룩마운틴 정상부 능선길에 들어선다. 이 능선 길 끝자락이 밀브룩마운틴 정상이다.
 
 
■가는 길
 
루트87 Exit 18(뉴팔츠)-루트299 West-루트44/55 West(우회전)-미네와스카 주립공원(좌회전)
 
 
한혜연(뉴욕한미산악회)
Original work: from Koreadaily NY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