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학위 취득이 가능한 싸이버 대학들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교육 방식으로 공부를 해 학위를 얻을 수 있는 싸이버 대학은 반드시 정해진 시간에 교실에 앉아 수업을 받아야 되는 것이 아니어서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방식이다.
 
일부 학생들은 실제로 미국 캠퍼스에 오지 않고도 자기 나라에서 미국 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으며 교수들은 교실에서 강의를 하는 전통적인 방식보다 이 메일을 통하는 것이 학생들과의 교류에서 더 나은 효과를 낸다고도 한다.
 
온라인 교육을 미국의 칼리지와 유니버시티에서 실시한 지는 이미 오래 됐다. 대표적으로 아리조나(Arizona)주 소재 유니버시티 오브 피닉스(University of Phoenix)는 1989년부터 온라인 교육으로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대학은 어떤 과정의 경우 학생들을 6명 단위로 묶어 같이 공부를 하도록 하며 서로 컴퓨터를 통해 의사를 주고 받기도 하는 등 학생들에게 학문적인 영역뿐 아니라 사회적인 경험도 제공해 주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콜로라도(Colorado)주 잉글우드(Englewood)에 있는 죤스 인터내셔날 유니버시티(Jones International University)는 인가된 최초의 온라인 대학으로 학사와 석사 학위를 수여하고 있다.
 
그리고 2000년에 개교한 일리노이(Illinois)주 시카고(Chicago)근교에 있는 카딘 유니버시티(Cardean University)는 현재 90개국 이상의 외국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경영학 석사 과정도 갖고 있다. 이 학교에서는 전국 최상위급 5개 대학과 함께 학과를 개발했으며 빠르면 22개월만에도 학위를 딸 수 있다고 한다.
 
온라인 학교는 Google이나 Yahoo 등 검색엔진에서 online education을 누르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공부를 하지 않고도 학위를 준다는 광고선전은 조심해야 하며 공인받은 학교인지도 살펴봐야 한다. 또한 그 학교의 학위가 자기 나라에서 인정이 되는지를 반드시 확인하고 추진해야 한다.
 
 
Original work: from VOA news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