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대학을 꼽을때 하버드 대학과 함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학교중의 하나가 바로 코네티커트 주에 있는 예일 대학교입니다.
 
1701년에 설립된 예일 대학교는 하버드, 윌리엄 & 메리에 이어 미국에서 세번째로 오래된 대학입니다. 미국의 여러 초창기 대학이 그렇듯이 이 학교도 당초 목회자 양성을 목적으로10여명의 목사가 설립했다가 차츰 종합대학으로 발전했습니다. 요즈음의 학생수는 대학과정에 약 5,300명, 대학원 과정에 약 6천명으로 학생수는 그리 많지 않은 편입니다.

예일 대학교는 학생들을 약 400명씩 나누어 기숙사를 중심으로 4년간의 대학생활을 하도록 합니다. 기숙사에는 숙식시설 및 강의실, 도서관, 체육관, 식당, 오락실 등이 있어 마치 학교내에 또 하나의 학교가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의 명문 대학이 다 그렇듯이 이 학교의 경쟁률 또한 보통이 아닙니다. 학부에는 고등학교 성적이 뛰어난 응시자들만 약 2만명, 그 중 10%정도만 입학허가를 받습니다.

뛰어난 분야로는 미술, 건축, 역사, 영어, 생물, 경제, 정치, 심리, 음악, 드라마등이 꼽힙니다. 예일대학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1200여만권의 장서를 보유한 대학 도서관입니다. 전세계 대학도서관으로는 7번째, 미국 내에서는 두번째 규모입니다. 또 피바디 자연사박물관, 영국미술센터, 대학미술관 등도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시설들입니다.

예일 대학교는 초창기부터 거리가 비교적 가까운 하버드 대학과 학문은 물론 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경쟁을 하면서 함께 발전을 해왔습니다.
 
하버드 대학과 벌이는 연례 축구경기는 미국 대학 스포츠 교류의 효시를 이루었으며 초창기 미국 올림픽 선수 배출에 있어서도 예일은 막대한 기여를 해왔습니다.

유명 졸업생을 다 거론할 수는 없지만 윌리엄 태프트, 제럴드 포드, 조지 H.W. 부시의 아들인 조지 W. 부시, 빌 클린턴 대통령 등이 이 학교 출신이며 예술분야에서는 폴 뉴먼, 메릴 스트립등을 꼽을수 있습니다.

또 미국 역사상 전 현직 대학총장의 70%가 예일 출신이라는 사실은 이 학교의 학문적 열정과 그 성취도가 어느 정도인가를 증명해준다고 하겠습니다.

Class Size: 1,318
Student to Faculty Ratio: 5 to 1
SAT Range: 1400-1590 (Critical Reading and Mathematics sections)
ACT Range: 30-34
% of applicants admitted: 10%
Application deadline: Dec. 31




Posted by 비회원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