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Cornell University - 코넬 대학교
 
 
미국 뉴욕시에서 서북쪽으로 400여 km 떨어진 곳에 있는 이타카는 매우 아름다운 작은 대학촌입니다. 대학 캠퍼스도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드문 경관을 자랑합니다. 이 학교는 1865년에 에즈라 코넬(Ezra Cornell)과 앤드류 딕슨 화이트(Andrew Dickson White)에 의해 인종이나 종교에 상관 없이 입학을 받는 남녀공학 무교파 대학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등 동부 명문 8개 아이비리그 대학중 역사는 짧은 편입니다. 학생수는 학부생이 1만 3천 700여명, 대학원생은 5000여명에 달합니다.
 
코넬 대학교는 사립대면서도 학부의 7개 단과대학중 농과대학, 수의과 대학, 노동대학 등 3개 단과대학이 주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아 운영하는 주립대학의 형태를 띠고 있는 독특한 학교입니다.
 
다른 대학은 문리대, 공대, 건축 미술대, 인간생태학 대등입니다. 따라서 단과대학별로 학비도 큰 차이가 납니다.
 
이처럼 사립과 공립이 혼합돼 있고 대학원 과정 전문 학교의 예비학과들이 충실하며 인문학과들이 강세를 보이는 곳이기 때문에 다른 대학에서는 보기 드문 다양성을 갖고 있는 곳이 코넬이기도 합니다.
 
콤퓨터 사이언즈, 영어, 미술, 건축, 생물학, 공학등은 미국의 정상급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1922년 미국 최초로 설립된 호텔경영대학은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코넬 호텔경영대학은 직영 호텔을 운영하면서 이를 학생들의 실습용으로 활용합니다.
 
미국내 유명대학에 한국계를 포함한 아시아계 학생들이 대거 진학하는 현상은 여기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소수민족 학생중 아시아계는 전체의 15%를 차지해, 백인을 제외하고는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넬 대학교는 다른 아이비 리그 학교들에 비해 입학하기는 비교적 쉽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졸업하기는 가장 어렵다는 평도 듣습니다. 그만큼 학생들에게 공부를 많이 시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 학교는 압력밥솥, 즉 Pressure cooker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VOICE OF AMERICA NEWS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