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미국 동부 명문대 그룹 아이비리그 중의 하나인 다트머스 대학교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 학교를 가장 짧게 설명하라면 아이비 리그 8개 대학중 가장 규모가 작고  미국 최고의 학부중심 교육을 실시하는 대학중의 하나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뉴햄프셔주 하노버에 있는 이 학교는1769년에 미국 조합교회 목사인 엘리어자 휠록이 세운 대학입니다. 미국에서는 아홉 번째로 설립된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 설립자 휠록은 아메리카 원주민을 교육하기 위해 코네티컷주 레버논에  무어스 자선학교를 세웠는데, 이 학교가 나중에 다트머스로 발전했습니다. 
학생수는 2006년 기준 학부에 4천여명, 대학원 과정에 천 300여명이 있습니다.
현재 이 학교는 인문학부·과학부·사회과학부·일반교양학부의 4개 학부와 문리과 대학원, 의과대학, 공학 대학, 경영대학원  등 4개의 대학원 과정 전문 학교로 구성돼 있습니다.  터크(Tuck)경영대학원은 미국에서 최초로 설립된 경영 대학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다트머스는 전통적으로 학부 중심 대학이라 종합대학인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름을 College로 쓰고 있습니다.
생물과학, 콤퓨터 과학,  공학, 경제, 언어학, 심리학, 미술, 여성학, 미국 원주민에 관한 분야 및 환경학등은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분야들입니다. 
디트머스 학생들은 무척 바쁩니다. 여름까지 포함해 일년을  10주짜리 네학기로 나누어 연중 공부가 계속되는 이른바 다트머스 플랜때문입니다.   이 학교의 언어학이 유명한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다트머스는 학생들에게 최소한 한가지의  외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할 것을 필수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학교측은  중국이나 중남미등 과 연결된45개의 해외 외국어 훈련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학생들에게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에 따라 대부분 학생들은 2학년이나 3학년이 되면 외국에 가서 공부를 합니다.
아메리칸 인디언 교육이라는 독특한 목적을 갖고 출발했던 전통이 말해주듯 다트머스는 오늘도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과 교수들을 학문적 우수성을 추구한다는 하나의 목표로 묶어가고 있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