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미국 수도 워싱턴DC에 있는 사립 종합대학인 아메리칸 대학교(American University), 약칭 AU는 외국 공관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는  매사추세츠 애비뉴에 있습니다.

미국의 한 대학 안내서는 워싱턴에 있는 대학중 조지타운 처럼 고풍어린 캠퍼스에 입학이 안되고 조지워싱턴 처럼 도심속의 캠퍼스도 마음에 안들면 아메리칸 대학교가 제격이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학교의 규모는 조지 워싱턴 보다 3분의1 정도가 더 작고, 양질의 캠퍼스와 안전한 주변 지역, 전철과 가까운 점등을 좋은 여건으로 지적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대학교는 1893년 의회법에 따라 미 감리교단 산하 사립대학으로 출범했습니다. 2006년 기준 학부생 5천 8백여명, 대학원생 5천여명으로 학생수 규모에서는 중간 크기의 연구중심 대학입니다.

단과대학은 인문과학대(College of Arts and Sciences)를 비롯, 경영대(Kogod School of Business), 커뮤니케이션대, 국제관계학대, 공공정책대, 법과대(Washington College of Law)등 6개 대학과 각각의 대학원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우수분야로는 국제관계학, 정치학, 정부학, 역사, 법학, 미술, 의예과등이 꼽힙니다.  우수분야에서 짐작할수 있듯이
이 학교는 조지타운, 조지 워싱턴등 다른 대학들 처럼 DC에 자리잡고 있다는 입지적 조건을 살려 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입학경쟁률도 날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워싱턴의 종합대학들이 갖는 공통된 양상이기는 하지만 이 학교도 워싱턴 디씨에 사는 학생은 전체의 12%도 안됩니다. 그외는 미국내 50개주와 140여개국의 외국 학생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인종적으로는 흑인 6%, 히스패닉과 동양인이 각각 4% 정도로 소수민족 학생수는 많지 않습니다.

사립대학인 관계로 학비는 비싼편입니다. 학교측은 이를 고려해 전체학생의 약 30%에게 액수와 종류는 다르지만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우수학생 그룹인 아너스 프로그램에 들어가는 상위 15%의 학생들에게는 각종 장학금 혜택은 물론 고급과목을 별도로 수강하고 별도의 기숙사를 쓸수있는 특전을 주고 있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