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메릴랜드주의 주립대학 체제는  11개의 캠퍼스와 2개의 전문 교육기관으로 구성된 메릴랜드 대학 시스템이 기본입니다.  대표적인 주립대학인 메릴랜드 대학교는 이중 대학 본부의 역할을 하고 있는 칼리지파크(College Park)캠퍼스입니다. 영어로는 University of Maryland-College Park라고 부릅니다.

학교가 위치한 칼레지 파크는 워싱턴과 접경을 하고 있는 위성 도시여서 메릴랜드 대학교는 조지 워싱턴, 조지타운등과 함께 워싱턴 지역의 대형종합대학 그룹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메리랜드 대학교는  ‘다양성’을 자랑하는 학교입니다.  미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도 메릴랜드대가 가장 다양성이 돋보이는 대학의 하나로 꼽혔습니다. 다양성의 대표적인 예는 학생구성입니다.  3만 4천여명에 달하는 학생들중  학부과정의 경우 소수민족 학생 비율이 34%에 달하고 있습니다.  그 중 아시아계는 14%, 흑인 12%, 히스패닉은 6%입니다.  아시아계 학생들중에는 메릴랜드주에 사는 한인학생들도 2006년도 기준으로 300여명이나 재학하고 있습니다.

단과 대학으로는 농업·자연자원대학, 건축대학, 예술·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로버트 스미스 비즈니스스쿨, 컴퓨터·수학·물리대학, 교육대학, 제임스 클라크 공과대학, 보건·휴먼퍼포먼스대학, 정보서비스대학, 저널리즘 대학, 생명과학대학, 공공정책 대학 등 13개 대학과 대학원이 있습니다.

공대의 전반적인 분야, 특히 항공우주 공학,  컴퓨터, 수학, 물리학, 경영학등이 우수분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경영학 석사 즉 MBA의 경영컨설팅 분야는 한때 미국내 1위의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곳에는 한인 기업가로 잘 알려진 김종훈씨가 지난 99년 공대에 500만달러를 기증해 지어진  ‘Kim Engineering Building’도 있습니다. 

메릴랜드 대학교는 규모가 커서 다양한 경험을 할수 있는 곳이기도 하면서 비대함 때문에 불편도 생기는 전형적인 미국의 대형 주립대학입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