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North Carolina State University] 노스 캐롤라이나 주립대학교


노스 캐롤라이나 스테이트 유니버시티, 약칭 NC 스테이트는 노스 캐롤라이나 주립대학 시스템의 본교이자 가장 규모가 큰 대학입니다. 이 학교에는 약 2만 9천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이중 대학원 과정 학생은 약 9천 400명에 달합니다. 이 학교는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는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Chapel Hill과 함께 양대 주립 대학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NC 스테이트는 전반적으로 기술분야에 중점을 둔 대학교라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농과 대학, 공과 대학, 임업 대학, 물리수학 대학, 섬유 대학, 디자인 대학 등이 두드러집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우수한 학과로는, 물리 수학 대학의 통계학과, 농과 대학의 펄프 제지학과, 식물학과, 미국 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수준이 높은 섬유 대학의 전 과목, 그리고 공과 대학의 여러 학과, 특히 컴퓨터와 전자 공학과 등을 들 수 있습니다.

NC 스테이트는 교육 목적을 위해 땅을 제공받은 미국내 여러 랜드 그랜트 대학교 중의 하나로, 8백 에이커 이상의 중앙 캠퍼스 외에 3만 3천 에이커에 달하는 광대한 땅을 각종 교육 시설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근에 있는 리서치 트라이앵글 파크라고 불리우는 미국내 최대의 종합 연구 단지와 활발한 교류를 가짐으로써, 이론과 실기가 균형을 이루는 교육에 큰 효과를 올리고 있기도 합니다.

미국 내에서 섬유 공학 분야가 강한 대학교로는 보통 조지아텍, 클렘슨, NC 스테이트 이상 세 학교를 꼽고 있으나, 그 중에서도 NC 스테이트는 전국 섬유 산업계의 관리직 종사자중 50% 이상, 이 분야의 박사학위 소지자는 90% 가량을 배출하고 있어, 단연 최고 수준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노스 캐롤라이나는 섬유와 담배로 유명한 고장이지만, 생산 가치로 따지면 섬유 업계가 연초 분야를 훨씬 앞지르고 있습니다. 한때는 세계 섬유 시장을 석권했던 노스캐롤라이나 주가 높은 수준의 섬유산업의 교육시설을 갖고 있는 것은 당연하다 할 것입니다.

한편 7천 8백 에이커나 되는 광대한 연구 단지를 포함해서 각종 연구 시설을 갖고 있는 농과 대학 또한 NC 스테이트가 자랑하는 분야의 하나입니다. NC 스테이트 임업대학은 농과 대학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펄프 제지 교육의 질은 미국내 최고 수준이라는 평을 듣고 있고, 리크리에이션 자원 학과는 스텐포드와 쌍벽을 이루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NC 스테이트는 사립명문 듀크 대학, 미국 최고의 주립대학중 하나로 꼽히는 NC 채플힐이 가까운 곳에 존재하기 때문에, 학문적 우수성면에서 콤플렉스를 느끼고 있음은 부인할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학교도 분명 다른 학교가 갖지못하는 우수 분야와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이들 학교와의 교류가 공부와 연구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인구당 박사학위 소지자의 밀도가 미국에서 가장 높다는 연구단지 리서치 트라이앵글이 가까이 있다는 점은 이 학교가 갖는 큰 장점중의 하나입니다.

노스 캐롤라이나 주립대학 홈페이지 http://www.ncstate.edu/
한국 학생회 웹사이트 http://www.ncsuksa.net/


VOICE OF AMERICA NEWS

Posted by 비회원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