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자유와 민주주의 상징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
 
 

▲미국의 민주주의와 자유를 상징하고 있는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


미국의 자유를 상징하는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최근들어 끊이지 않고 있다. 9.11테러 발생 이후 3년간 폐쇄되기도 했었던 자유의 여신상이 이번 여름부터 맨하탄을 찾는 급증한 관광객으로 매일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반복적인 일상생활에 젖어 가장 활기찬 도시 뉴욕에서 산다는 것을 잃어버리는 무료감이 들 때, 대중교통편을 이용해 자유의 여신상을 찾아보자. 세계적 도시 속에서 이민자의 한 명으로 역사를 함께 만들어 가는 역동적인 우리의 삶을 찾아 볼 수 있다. 또 초가을에 물드는 맨하탄을 감상하기에도 좋다. 자유의 여신상을 효과적으로 방문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맨하탄 남단의 리버티 섬에 위치한 자유의 여신상은 뉴욕 일원에 사는 한인들에게는 아주 가까우면서도 먼 곳이기도 한다. 일단 대중교통으로 방문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편이 있으면서도 섬이란 곳에 위치한 특성으로 하루 종일 시간을 내어야 방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리버티 섬을 방문한 후에 돌아오는 길에 엘리스 아일랜드섬에 내려 이민자 박물관까지 덩달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출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주말은 외국에서 찾아온 방문자들이 많아 더 긴 줄에 서서 기다려야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인파는 페리 탑승권 구매장에서 시작돼 페리 선착장 그리고 자유의 여신상 전망대 입구까지 계속된다.
 
 
■자유의 여신상
 
미국의 자유와 민주주의를 상징하는 자유의 여신상은 12에이커 크기의 리버티 섬에 자리 잡고 있다. 프랑스의 조각가 프레데릭 오귀스트 바르톨 리가 제작한 이 여신상은 1886년 10월28일 미국의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뉴욕에 기증됐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여신상으로 총 높이가 지상 305피트1인치(92.99미터)이다. 31톤의 구리가 들어갔으며 총 몸무게는 125톤이다. 여신상의 키(발뒤꿈치에서 머리)는 33.86미터(111피트1인치), 코 길이만 4피트6인치(1.37미터). 입의 넓이는 3피트이다.
 
자유의 여신상은 상의 외곽에서 모습 감상하는 방법과 여신상 안에 들어가 초반 전망대(Pedestal Observation, 10층 높이)와 박물관을 구경하는 방법 등 2가지가 있다. 여신상 안으로 들어가는 초반 전망대와 박물관을 구경하기 위해서는 ‘Time Pass'가 있어야 한다. 9.11테러 이후 여신상 안에 들어가는 숫자를 한정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왕관이나 횃불까지 올라가는 코스는 현재 폐쇄시키고 있다.
 
Time Pass는 무료이나 그 수가 한정돼 있기 때문에 사전 예약하거나 당일 일찍 페리 매표구에 가야 확보할 수 있다. Time Pass는 인터넷 www.statuereservations.com 이나 전화 866-STATUE4로 문의하면 예약이 가능하다.여신상 외각에서는 레인저(Ranger) 안내의 가이드 투어에 합석할 수 있다. 가이드 투어는 무료로 정보센터에 가면 그날의 스케줄을 받아 볼 수 있다.
 
 
■교통편
 
맨하탄 외 지역 거주자는 버스, 지하철 그리고 페리 등 3가지의 다양한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는 세계적 명소이다. 퀸즈나 브롱스, 브루클린, 뉴저지, 롱아일랜드 등 맨하탄 지하철역까지는 버스나 택시 등 차량을 이용하고 맨하탄에서 1/9번 지하철을 타고 사우스 페리역까지 가면된다.
 
퀸즈에서 맨하탄까지 익스프레스 버스는 편도 5달러(초등학생까지 무료)이면서도 시설이 좋아 지하로 달리는 것을 싫어하거나 자녀들과 함께 방문할 때 이용하면 좋은 추억이 된다. 1/9번 지하철을 탈 때는 앞의 차 3칸 안에 타야 사우스 페리역에서 내릴 수 있다.사우스 페리역에서 나온 후에는 배터리 팍(Baterry Park)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사우스 페리역에서는 스태튼 아일랜드 페리 선착장으로 바로 연결되는데 크고 깨끗한 사우스 페리역에 가면 리버티 섬이 아닌 스태튼 아일랜드로 향하게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배터리 팍에 도착하면 배터리팍 배틀필드 안에 마련된 페리 매표구에서 티켓을 구입한다. 만약 동행자가 있고 선착장에 긴 줄이 형성돼 있을 땐 티켓 구입자를 제외한 동행자는 탑승 대기라인에 먼저가 서있는 것이 시간 절약의 한 방법이다. 페리에 탑승하기 전에 검문소를 통과해야 한다.
 
▲자유의 여신상 개장시간은 오전 8시30분~오후 6시. 페리 탑승료는 일반 11달러50센트, 62세 이상 9달러50센트, 4~12세는 4달러50센트, 4세 이하는 무료다.
 
 
# Original work: from Koreatimes New York. 입력일자:2007-09-28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