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유명인사들의 초호화 맨션 즐비한 '햄튼스'(The Hamptons)
 
 
■Overview
 
빌리 조엘, 캘빈 클라인, 스티븐 스필버그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백만장자와 유명 인사들의 별장가로 잘 알려져 있는 '햄튼스(The Hamptons)'는 롱아일랜드 서폭카운티 동쪽 끝에 위치해있다. 뉴욕시에서는 롱아일랜드 레일로드(LIRR)를 이용하거나 롱아일랜드 익스프레스웨이(LIE)를 타고 막히지 않으면 2시간 남짓 걸리는 거리이기 때문에 번잡한 뉴욕시를 벗어나 자연을 느끼고 싶다면 데이 트립(Day Trip) 장소로는 안성맞춤인 코스이다.
 
햄튼스는 가장 중심가로 알려져 있는 부유한 이스트 햄튼(East Hampton)을 비롯해 서쪽으로는 웨스트햄튼(WestHampton), 사우스햄튼(Southampton), 브리지햄튼(Bridgehampton)이 있으며 동쪽으로는 색하버(Sag Harbor), 애머갠셋(Amagansett), 몬탁(Montauk)까지 연결된다.
 
거리상으로는 가깝지만 미국에서 가장 부유하고 배타적인 지역으로 알려져 방문하기를 꺼리는 뉴요커들이 많은데 햄튼스는 알고 보면 중산층도 많이 거주하는 볼 것 많은 해안 동네이다.
 
 
■볼거리
 
햄튼스는 5월부터 9월 말까지 바닷가로 유명하다. 햄튼스에는 포브스지(Forbes)와 여행가이드(Travel Guide)가 선정한 미국 10대 해수욕장의 2곳이나 포함돼 있다. 이스트 햄튼에 위치한 메인 비치(Main Beach)는 주중에만 일반에게 공개된 해수욕장으로 가족이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사우스햄트의 쿠퍼스 비치(Cooper's Beach)는 공공 해수욕장으로 주차비를 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한적하고 물이 청결하기로 유명하다. 이밖에 애머갠셋의 스프링스(Springs)와 데본 요트 클럽 등도 아름다운 해안가로 잘 알려져 있다.
 
햄튼스는 17세기 청교도들이 개척한 타운이기 때문에 역사적인 유적지도 많다. 컷촉(Cutchogue Village)에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가옥으로 평가되는 1649 올드 하우스(Old House), 1840 올드 스쿨 하우스, 1890 레드 반(Red Barn) 등 역사적인 건물들을 보존한 유적지가 있다. 또 이스트 햄튼의 역사 박물관(www.easthamptonhistory.org)도 식민지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햄튼스의 역사를 잘 보관하고 있으며 사우스햄튼의 패리쉬 아트 뮤지엄(Parrish Art Museum)은 유명한 롱아일랜드 출신 화가와 미 현대 미술작품을 소장한 것으로 유명하다.
 
햄튼스에는 또 100억 대를 호가하는 유명한 대저택들이 즐비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저택들이 조경에 가려져 있기는 하지만 할리우드 스타, CEO, 갑부들의 초호화 맨션을 머리서나마 구경할 수도 있다. 햄튼스 와인 트레일(The Hamptons Wine Trail) 이라고 불리는 사우스 포크 와이너리(South Fork Wineries)는 햄튼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볼거리이다. 워터밀(Watermill)의 덕워크(Duck Walk), 사우스햄튼의 채닝도터스 와이어리 등은 테이스팅과 투어를 매일 실시한다. 또 햄튼스와 30분~1시간 거리의 노스 포크(North Fork) 지역에는 뉴욕주에서 가장 높게 평가되는 와이너리(winery)가 많다.
 
리버헤드(Riverhead)의 제임스포트(Jamesport), 마사 클라라(Martha Clara), 파버(Palmer) 비니야드, 컷촉(Cutchogue)의 베델(Bedell), 비드웰(Bidwell), 워터스크레스트(Waters Crest), 오스프레이(Ospery's) 와이너리는 보통 오전 11시에서 오후 6시까지 일반에게 오픈 하며 와인 테이스팅과 제조과정 관람 비용은 3달러에서 25달러까지 다양하다.
 
 
■머물 곳
 
하루 이상 햄튼스에 머물며 관광하기를 원한다면 마을마다 소규모 인(Inn)과 모텔, 호텔 등 숙박 업소가 다양하다. 특히 햄튼스의 정취를 체험하고 싶다면 가격은 비싸지만 역사와 전통을 지닌 '베드 & 브랙퍼스트(B&B)'를 추천한다.
 
사우스햄튼의 1708 하우스, 이스트 햄튼의 1770 하우스, 웨스트햄튼의 1880 하우스는 콜로니얼 시대의 정취 및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고급 B&B이다. 가격대는 시즌마다 150~500달러로 다양하며 원하는 스타일의 방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아침식사가 숙박비에 포함돼 있다.
 
 
# Original work: from Koreatimes New York. 입력일자:2007-09-14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