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메리칸 유니버시티 캐러비안의대(AUC.American University of the Caribbean School of Medicine)는 1978년에 폴 S. 티엔 박사에 의해 설립됐다. 처음에는 브리티시 웨스트 인디스(British West Indies)에 있는 몬세라트(Montserrat)에 설립 되었다가 1995년에 화산의 분화로 인해 네덜란드 영역인 세인트 마틴으로 캠퍼스를 옮겼다.
 
AUC는 미국과 전 세계 학생에게 의학 공부를 가르치는 일에 있어서 우수하다는 평을 듣고 있으며 500명이 넘는 교수는 다방면의 의료 전문인으로 구성이 돼 있어서 본과와 임상을 가르치는데 부족함이 없다. 또한 AUC 졸업생 중 3500명 이상이 미국 의사 면허를 취득했고 미 전지역에서 의료 활동을 하고 있다.
 
세인트 마틴은 남쪽과 북쪽으로 나누어져서 프랑스와 네덜란드의 독립국가에 속하는데 AUC의 캠퍼스가 자리한 부분이 남쪽인 신트 마틴으로 네덜란드의 영토에 속한다. 섬의 크기는 워싱턴DC의 크기보다 5배가 조금 넘으며 기후는 열대성이나 북동풍으로 비교적 좋은 편이다. 현재 이 섬에 살고 있는 총 인구는 22만명이 넘는다.
 
AUC의 의학 교육 프로그램은 미국내 의과대학의 교육 과정을 모델로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AUC 의대 학생은 USMLE STEP I.II를 대비한 뛰어난 교육을 받고 있다. 또한 의대 캠퍼스의 위치를 옮긴 후에 학생들의 교육과 생활하는데 좀 더 편리할 수 있도록 수백만불의 돈을 투자 새 캠퍼스 건축을 1998년에 끝마쳤다.
 
AUC 의대의 새 캠퍼스는 3층짜리 중앙 홀이 있고 안뜰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다. 강의실에는 오디오와 비디오 시설도 갖추어져 있고 생물학과 해부를 위한 실험실도 잘 갖추어져 있다. 더불어 임상 환자 검사실도 있고 넓은 도서실에는 최신식 컴퓨터 센터까지 갖추고 있다.
 
AUC의 총 교육 과정은 9.5학기인데 처음 5학기의 기본 본과 교육은 세인트 마틴 캠퍼스에서 배우게 되며 나머지 4.5 학기의 임상 실습은 미국 또는 U.K.와 섬에 위치해 있는 부속 병원에서 배우게 된다. 처음 5학기 때 학생은 20개월 동안 기본 본과 교육을 집중적으로 받게 되는데 AUC는 특히 5학기 때에는 15주 동안 배우는 보드 시험 복습 과목을 만들어서 학생들이 메디컬 보딩 시험에 조금이라도 더 익숙해 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가르친다.
 
기본 본과 과목을 이수한 학생은 USMLE STEP I시험을 치르고 이 시험에 합격한 학생은 임상실습에 중점을 둔 교육을 받게 된다. 남은 4.5 학기 동안 학생은 72주 임상실습을 거의 30군데 종합 병원에서 하게 되며 임상실습을 끝마친 학생들에게는 USMLE STEP II 시험을 치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AUC 의대 학생들이 미국 내에서 임상 실습을 할 수 있는 병원은 26곳으로써 캘리포니아, 커네티컷, 플로리다, 일리노이, 루이지애나, 메릴랜드, 마이애미, 뉴멕시코, 뉴욕, 오하이오, 버지니아주 등지에 분포되어 있다. AUC는 1년에 3학기(Tri-semester)이고 입학은 수시 접수이기 때문에 학생들은 수시로 입학할 수 있다. 각 학기는 16주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학생들이 의사 면허를 취득 하기까지는 38개월 정도가 걸리는데 이 기간은 학생들이 계속해서 모든 과목을 순서대로 들었을 경우에 한한다. 학생 기숙사는 도보로 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 모두 새롭게 수리 했으며 필요한 가구들을 다 배치해 놓아 학생들이 생활하기에 불편함이 없게 돼있다.
 
원서 접수시 MCAT은 필수이고 유학생은 토플 점수를 요구하며 비교적 높은 GPA를 요구하는 편에 속한다. AUC를 졸업한 학생들은 캘리포니아의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제프리 서 (한의사.교육진학 상담가)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