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로스 의대(Ross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는 1978년에 로버트 로스 박사가 캐러비안의 도미니카에 설립했다. 이 학교는 캐러비안에서 오래 된 학교 중의 하나로 1978년에 설립된 후 6000명 이상의 학생이 의사 면허를 취득했다.
 
로스 의대가 위치한 도미니카는 캐러비안해와 북대서양 사이에 위치해 있고 푸에르토리코와 트리니다드 & 토바고에서는 한 시간 반 정도 떨어져 있다. 섬의 크기는 워싱턴DC 크기보다 4배나 크다. 기후는 섭씨 23~30도 사이의 열대성으로 더운 편이며 비도 많이 온다. 이 섬의 관광객들은 각 호텔에 묵으면서 각종 레저를 즐긴다. 현재 그라나다에 살고 있는 총 인구는 10만명 정도다.
 
로스 대학교는 의대 시설을 잘 갖추어 놓은 학교로 유명하다. 최근에 메디컬 캠퍼스를 새롭게 수리를 해 학생들이 더 좋은 시설에서 공부 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새로운 교실에는 큰 비디오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갖춘 프로젝션 등 최첨단 장비를 설치해 학생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교육 자료를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했다. 인터넷도 와이리스 네트워크 사용이 가능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훌륭한 교수진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과 교수의 비율은 18:1 정도이다.
 
로스 의대는 지난 25년간 입학생 수를 거의 늘리지 않아서 입학시 경쟁이 무척 심한 편이며 MCAT 점수도 필요하다. 또한 교육 과정은 미국 내에서 학생들이 의사 면허를 따고 의사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은 처음 4학기(16개월)를 도미니카에서 공부한다. 이때 본과 과정과 클리닉컬 사이언스에 대한 기초적인 부분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배우게 된다. 4학기를 모두 마치고 성적(GPA)이 2.9 이상인 학생은 플로리다 마이애미에서 클리닉컬 사이언스의 기본적인 부분을 좀 더 자세하게 배우게 된다.
 
성적이 2.9를 넘지 못하는 학생은 5학기 때 임상에 대해서 좀 더 기초를 다지고 USMLE시험 준비를 하기 위해서 본과 과정의 통합 과목을 도미니카에 머물면서 듣게 된다. 그 후에 학교와 제휴돼 있는 있는 미국내 45개 병원에서 임상 실습을 하게 된다.
 
이 병원들은 Arizona California Colorado Connecticut Washington DC Florida Georgia Illinois Kentucky Massachusetts Maryland Michigan New Jersey New Mexico New York Ohio Virginia Washington Wisconsin West Indies에 있다.
 
로스 의대는 1년에 3학기(Tri-semester)이고 입학은 수시 접수이기 때문에 입학 원서를 아무때나 제출 할 수 있다. 로스 의대에 다니는 학생들이 의사 면허를 따기까지는 10학기(3년 4개월)를 들어야 한다.
 
 
제프리 서 (한의사.교육진학 상담가)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