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UC 버클리
 
 

▲주립대학 중 미국 최고의 명문 UC버클리 전경.


전국 주립대학 랭킹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버클리는 캘리포니아의 북쪽 틸든 리저날팍 언덕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캠퍼스 주변에는 커피하우스, 책방, 거리의 상인들이 물건을 팔고 있고 동시에 악사와 예술가들이 거리 공연을 펼치는 도심 분위기 물씬 나는 환경이다.
 
정치 및 밴드클럽이 600여개에 이를 정도로 다양한 문화가 역동적으로 꿈틀거리는 젊음의 광장이다. 현재도 교수 7명이 노벨상을 받은 자들이며 총 20명의 교수, 24명의 동문이 노벨상의 영예를 안았다.
 
총 재학생은 3만3,933명이며 이중 대학생은 2만3,863명이다. 여학생이 54%로 남학생 46%보다 많다. 정치, 경제, 과학, 공학, 인문, 예술 등 모든 분야에서 우수하며 합격률은 22.2%로 고교평균 GPA가 4.18인 인재들로 구성된 캠퍼스이다.
 
합격률로만 보면 명문사립 코넬이나 듀크, 노스웨스턴보다 들어가기가 어려운 곳이다. 그러나 선택 때 신중을 기해야 한다. 들어가서 일정 학점 이상이 되지 않으면 원하는 전공에 배치 받지 못해 다른 곳으로 전학하는 사례도 있는 등 살아남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이런 이유로 합격증이 왔다고 해도 좀 더 낮은 대학을 선택, 대학원 진학 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려는 학생들도 있음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