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미국의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세인트 조지 의대(St. George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는 1977년 1월17일 창립자인 찰스 모디카를 중심으로 루이스 모디카 이드워드 맥거완 패트릭 아담스 등이 설립했다. 이 학교는 캐러비안에서 가장 오래되고 잘 알려진 학교로 학생들의 우수한 성적과 훌륭한 교수진 학교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더불어 졸업생들의 좋은 성과를 비교하면 의대 가운데 평판이 가장 뛰어나다.
 
최근 도서관 해부학 실습실 기숙사 학생회관 강의실 등 40개의 건물이 신축됐다. 신축 건물은 42에이커 부지에 풍광이 아름다운 바닷가를 끼고 있다.
 
세인트 조지 의대는 캐러비안 바다와 토바고의 북쪽에 있는 대서양 사이에 있는 섬인 그라나다에 위치해 있다. 영국 영토인 그라나다의 크기는 워싱턴DC의 2배 규모로 기후는 섭씨 23~30도 사이의 열대성으로 더운 편이다. 그라나다의 주민은 10만명 정도이다.
 
세인트 조지 의대 학생들은 전세계 90개 국가 출신이다. 외국 의대생들의 USMLE 첫번째 시험 합격률은 평균 62%인데 비해 세인트 조지 의대는 평균 90% 이상의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세인트 조지 의대는 프리 메드 사이언스와 메디컬 사이언스 프로그램이 있다. 학기는 1년에 2학기로 8월과 1월에 각각 시작하며 입학원서 마감일은 8월 학기가 6월15일, 1월 학기가 11월15일이다.
 
프리 메드는 본과 과정을 배우기 전에 확실하게 기초를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3년 과정이며 마지막 3학년 때에는 의대 교수들이 가르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프리 메드 과정을 마쳤다고 해서 무조건 의대 프로그램에 올라갈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필수 과목들을 끝내야 하고 MCAT 점수도 있어야 한다. 더불어 3학년때 점수도 GPA가 3.2(B+) 이상이어야 한다.
 
메디컬 사이언스는 4년제 의과대학원 과정이다. 프리 메드에서 배운 내용들을 깊이있게 배우고 3~4학년때 임상실습을 한다. 세인트 조지 의대에 다니는 학생들이 의사가 되기까지는 클리닉컬 사이언스(Clinical Science) 80주를 포함해 157주 정도의 수업을 받아야 한다.
 
특히 임상실습은 세인트 조지 의대와 협력 관계에 있는 미국내 병원에서 가능하다. 자매 병원은 뉴욕 뉴저지 커네티컷 메릴랜드 미시간 캘리포니아 등에 있으며 학교 졸업생 6400명이 35개국에서 의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방문 교수 150여명을 포함해 교수 559명이 있고 기타 교직원을 합치면 800여명이 학생들을 돕고 있다.


제프리 서(한의사.교육진학 상담가)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