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롱우드 가든(Longwood Gardens)
 
 

▲튤립이 활짝 핀 롱우드가든의 봄.


펜실베이니아주 케넷스퀘어에 위치한 롱우드가든(Longwood Gardens)은 정원 이름이 단수가 아닌 복수(gardens)임이 시사하듯 40여개의 정원이 있는 수퍼 정원이다.
 
1906년 미국의 기업가 피에르 S. 뒤 퐁트에 의해 설립되어 100주년을 맞은 롱우드가든은 무려 1050 에이커의 규모를 자랑하는 정원 숲 잔디가 복합된 정원 콤플렉스다. 20개의 옥외 정원 20개의 실내 정원 4개의 온실에 연중 1만1000종의 화초가 1년 365일 피었다지며 자연의 순리를 보여준다.
 
연간 90만명이 방문하는 롱우드가든에서는 클래식 콘서트, 오르간 리사이틀 그리고 밤에는 불꽃놀이까지 펼쳐진다. 그리고 롱우드가든의 인근 아미시타운에서는 해리슨 포드 주연의 영화 '위트니스'의 배경이 되었던 전기 없이 문명 없이 살아가는 아미시족의 생활을 엿볼수도 있다.
 
 
■봄 꽃 잔치
 
봄이되자 롱우드가든에서는 만물의 소생을 우아하고 화려하게 알리는 벚꽃잔치와 튤립 잔치가 각각 벌어져 잠자던 대자연을 깨우고 있다. 롱우드 가든은 오는 5월25일까지 봄의 만개란 주제로 방문자들을 맞고 있다. 오는 15일부터는 롱우드가든의 명물인 분수대가 시원한 물줄기를 뽑으며 본격적인 식물원의 시즌을 알리게 된다. 롱우드가든은 부활절 전시(4월15일까지)와 함께 본격적인 봄의 색을 보이고 있다. 나팔 수선화가 노랗게 피고 진달래, 백합과 참제비고깔, 수국 등의 봄꽃들이 활짝 피었다. 또 나무 가지마나 새싹들이 돋아나며 연초록빛을 띠고 있다. 특히 봄꽃 중 가장 화려하고 강렬한 튤립 수천송이가 만개해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롱우드가든의 가을 행사
 
▶국화쇼
 
연례 전시회인 국화쇼(Chrysanthemum Showcase)는 볼만한 꽃 전시회 중 하나. 2만그루 이상의 국화가 동원됐는데 폭포 스타일을 시작으로 벽화 스타일, 대국을 이용한 국화의 극치의 멋을 보여주는 화분 등 가을꽃의 대명사인 국화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향긋한 국화향과 함께 우아한 국화꽃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이다.
 
▶어린이 실내 정원
 
어린이 실내 정원(Indoor Children's Garden)은 식물에 대한 호기심을 심어주면서 정원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게 설계됐다. 이 정원의 크기는 3,700스퀘어피트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조각품들과 물을 동원해 식물과 동물을 탐험할 수 있게 조성했다. 연못에서 안개가 올라오는 모습과 물이 떨어지는 동굴 등 독특하게 꾸며 놨다. 곳곳에 물을 뿜어내는 물고기, 드링 드래곤, 펠리컨, 거북이 조각들은 관람자들이 만지고 감상할 수 있게 했다. 3개의 동물 조각상에서 가운데 연못으로 물을 뿜어내는 레인 패빌리온과 이 모습을 한번에 볼 수 있는 밀실, 대나무 숲 등은 어린이들이 식물들을 재미있게 관찰할 수 있는 분위기이다.
 
▶야외극장 분수대
 
야외극장 분수대(Open Air Theatre Fountains)는 여름시즌에 실시되는 분수 쇼보다 작은 규모지만 겨울을 준비하기 위해 움츠려가는 식물의 세계를 음악가 함께 엿볼 수 있는 곳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크리스마스 노래에 맞춰 작은 분수 쇼가 실시된다.
 
▶가을 단풍
 
롱우드가 든은 시즌에 따라 변화되는 자연을 즐길 수 있게 디자인됐는데 특히 가을의 깊은 단풍을 여유있게 감상할 수 있게 해 놓았다. 노란색, 주황색, 보라색, 빨강색, 금색 등 가을 단풍시즌에 볼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나무들을 심어놨기 때문이다.또한 100가지 모양이 넘는 다양한 종류의 조롱박과 호리병박이 정원을 장식해 가을의 풍성함을 전해주고 있다.
 
이외에도 온실에는 칸나, 국화, 콜레우스, 멕시칸 시이지 등의 꽃이 피어 있으며 야외정원에서는 연꽃, 장미, 크로커스, 샐비어 등 가을꽃을 감상할 수 있다.
 
 
▲개장시간: 오전 9시~ 오후 5시
▲입장료: 일반 16달러, 시니어 14달러, 5~22세는 6달러, 4세 미만은 무료(15명 이상 단체 관람시는 일반 12달러, 시니어 11달러, 학생 3달러)
▲롱우드가든 주소: 1001 Longwood Rd. Kennett Square PA 19348.
▲웹사이트: www.longwoodgardens.org
 
 
이민수 기자
#Original work: from Koreatimes NY.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