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USC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입학사정
 
 


▲US뉴스 & 월드 리포트 대학랭킹에서 전국 27위로 선정된 USC는 신입생 정원 자리에 하나마다 13명의 지원자가 몰려 이중 25%를 합격시킨다.

▲USC 부학장 티모시 브루놀드.


1880년 설립된 USC는 남가주 최고의 명문 사립대학으로 다른 어느 미국 대학보다 많은 유학생들을 끌어 들이는 글로벌 대학이다. 사립대학으로서 정치적 컨트롤을 받지 않고 학문적 자유에 몰두하며 기업가 정신의 전통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600개 이상의 학생조직과 세계 곳곳의 동창 네트웍을 자랑하는데 USC를 졸업한 25만여명의 동문들은 남가주의 경제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면서 전세계적으로 연결된 막강한 동문 네트워크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USC는 7년제 의과대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소수의 대학중 하나로 하늘의 별따기라 할 만큼 입시경쟁이 치열한 의과대학 지망생들이 특히 고려할 만 하다. 고등학교 교과과정은 영어 4년, 외국어 2년, 수학 3년, 실험과학 2년, 사회과학 2년.
 
▲Office of Admission LA, CA 90089-0911
▲(213)740-1111
 
 
■입학사정
 
USC 부학장이자 학부생 입학 디렉터인 티모스 브루놀드와의 인터뷰를 통해 급부상하는 USC에 대해 살펴본다.
 
▶USC의 입학정책 철학은? 입학사정에 인종 배경이 고려되나?
 
우리는 장래 사회에 이바지하고 교수진의 흥미를 일으키는 다양한 배경과 학문 분야의 학생들을 찾는다. 다원적 대학으로 모든 인종, 신앙, 배경의 우수한 학생들을 환영한다.
 
 
▶GPA 성적과 SAT 시험점수는 얼마나 중요한가?
 
SAT 등 시험보다는 고교 성적과 과목 선택에 더 큰 비중을 둔다. 성적은 학생의 성취 뿐 아니라 끈기를 보여주므로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처음 성적이 나쁘더라도 나중에 많이 개선된다면 전체 GPA가 낮다고 해서 너무 우려할 필요는 없다. 학교성적과 시험점수는 학생이 대학 첫 1년동안 성공적일지 예측하는 좋은 도구가 된다. 그래도 이를 통해 신입생들의 실력을 예측하는데 실제 성공률은 50% 밖에 되지 않는다.
 
 
▶SAT II 과목시험에 대한 입장은?
 
USC는 SAT II 과목시험을 요구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들 시험을 치러 높은 성적을 거두면 학생의 합격 찬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정 과목을 선호하지는 않지만 전공과 관련된 시험을 택하면 더 좋다. 한편 SAT와 ACT 중에 어떤 하나를 선호하지 않는다.
 
 
▶AP클래스에서 B를 받는 것이 일반 클래스에서 A 받는 것보다 나은가?
 
우리는 성적이 좀 떨어지더라도 자기가 할 수 있는 가장 어려운 과목들을 택하는 학생들을 선호한다.
 
 
▶많은 학생들에게는 에세이가 가장 큰 고민거리인데 조언을 한다면
 
에세이는 대학 성공에 필수적인 학생의 글 표현력을 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에세이를 읽어보면 대체로 학생이 에세이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했는지 뚜렷하게 나타나는데 많은 학생들이 대입 에세이가 입학사정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을 과소평가한다. 에세이를 읽을 때 사정관들은 내용만 볼 뿐 아니라 문법, 철자, 문장구조, 말씨 등도 살펴본다.
 
 
▶에세이를 어떻게 평가하는가? 창의력이 더 중요한가, 아니면 정보를 많이 제공하는 것이 더 중요한가?
 
수만개의 에세이를 읽었지만 그래도 ‘완벽한’ 에세이가 무엇인지 표현하기가 참 어렵다. 잘 쓴 에세이는 읽은 후 그 학생에 대해 더 잘 알겠다는 느낌을 주는 에세이다.
 
일부 학생들은 눈에 띄기 위해 에세이에서 모험을 시도하지만 성공하는 경우보다 실패하는 케이스를 훨씬 많이 본다. 열쇠는 학생의 진실된 목소리를 들려주는 것으로 가장 편안한 어휘와 문체를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간결명료한 글이 성공적인 에세이의 결정적인 요소다.
 
 
▶과외활동 중에 선호하는 활동들이 있나?
 
학업 스케줄과 의미있는 과외활동을 성공적으로 균형 잡는 능력은 학생의 성숙도와 시간관리 능력을 보여준다. 과외활동 중에 더 선호하는 종류는 없다. 학생회에 4년간 몸담은 학생회장이나 4년간 육상팀에서 활약한 캡틴 중 누가 더 뛰어나다고 보지 않는다. 우리는 학생의 과외활동을 볼 때 열정, 헌신과 리더십 3가지 요소를 본다. 위의 두 케이스 모두 이들 요소를 반영한다.
 
 
▶추천서에서는 무엇을 보는가?
 
고용주 등 다른 추천서도 가치가 있지만 무엇보다 교사와 카운슬러의 추천서에 가장 관심이 있다. 추천서에서 진부하거나 약한 칭찬은 부정적인 의견만큼 학생에게 피해가 될 수 있다. 추천서에서 학생에 대해 특정한 예를 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Original work: from Koreatimes. 입력일자:2006-11-06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