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컴퓨터 공학
 
 
비록 닷컴 열풍은 한풀 꺾였지만 아직도 미 동부와 서부를 중심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분야가 컴퓨터 산업이다. 한국, 중국, 인도 등 아시아인들의 진출도 다른 분야와 비해 무척 활발하다. 포브스(Forbes)에서 발표한 미국의 최고 재산가 10명중 5명이 컴퓨터 업계 대표인 것을 보면 컴퓨터 산업의 규모와 가능성을 짐작할 수 있다. 
 
컴퓨터 공학은 컴퓨터 사이언스(computer science)와 컴퓨터 엔지니어링(computer engineering)으로 나뉘어 지며 유명한 학교는 메사추세츠 공과대학, 스탠포드 대학, 카네기멜론 대학, 버클리 대학 등 이다.
 
컴퓨터 사이언스는 주로 컴퓨터의 물리적 장치(hardware)의 설계와 제작이 중심이며 전기 전자 공학과(electrical engineering)와 함께 개설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반면 컴퓨터 엔지니어링은 컴퓨터 언어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software) 개발 분야이다. 학생이 관심을 갖는 분야가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라면 컴퓨터 엔지니어링을 선택해야 한다.
 
MIT의 컴퓨터 관련 학과로는 컴퓨터 사이언스 및 엔지니어링(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전기전자 및 컴퓨터 사이언스(electrical engineering and computer science) 전산수학(mathematics with computer science) 등이 있다.
 
그 외 컴퓨터 인포메이션(computer information), 컴퓨터 디자인(computer design) 등의 부수적인 전공들도 있다. 컴퓨터 인포메이션 학과에서는 정보기술과 비즈니스의 연관성을 배운다. 주로 네트워크 IT 전략을 공부하게 된다. 한편 컴퓨터 디자인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미적 디자인을 하는 과정이다. 일반 엔지니어링보다는 미술적인 소질이 더 필요한 분야이다.
 
컴퓨터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무척 다양하다. 뉴욕의 경우 많은 프로그래머들이 은행이나 증권회사 등의 금융계통 회사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 관리하고 있다.
 
서부에는 컴퓨터 산업의 규모가 커서 보다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EA Sony 등의 게임 회사 IBM, Oracle, Microsoft도 서부에 있다.
 
단순히 학생이 컴퓨터 게임이나 인터넷을 좋아한다고 컴퓨터 공학과에 관심이 있다고 할 수는 없으며 컴퓨터 공학을 공부하려면 수학과 물리학이 적성에 맞아야 한다.
 

'College Information > major and job'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otographers (사진 작가)  (0) 2007.08.15
Dietetics(영양학)  (0) 2006.10.31
독특한 전공과목 제공 대학들  (0) 2006.10.31
Entomology (곤충학)  (0) 2006.10.29
Religious Studies (종교학)  (0) 2006.10.29
컴퓨터 공학  (0) 2006.10.14
Chiropractor (척추교정전문의)  (0) 2006.09.23
Clothing, apparel & textile studies (의상학, 의...  (0) 2006.09.21
검안의(Optometrist)  (0) 2006.08.28
Ocean Engineering (해양 공학)  (0) 2006.08.28
댄스(Dance)  (0) 2006.08.28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