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여자대학 가운데 가장 유명한 단과대학. 남자가 없는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모든 단체활동을 맡기 때문에 일반대학의 여학생보다 더 뛰어난 지도력을 발휘하고 진취적인 사고를 키운다는 장점이 있다.

일부 학부모는 자녀가 대학에서 남성과 사귀는 것을 우려한 나머지 여자대학에 보내는 경우도 있는데 바람직하지 못하다. 이성친구를 사귀기 어렵다는 점은 오히려 여자대학의 단점이다. 웰슬리 칼리지 학생들은 또 인근 MIT대학에서 제공하는 교과과정과 학교시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졸업생의 모교소개

웰슬리 대학 방문은 내 길지 않은 인생에 있어서 예상하지 못한 가운데 찾아온 큰 행운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당시 나는 전액장학금을 제시한 다른 대학을 방문하기 위해 보스턴을 여행중이었다가 하버드 의대에 다니는 언니와 하루를 즐기던 참이었다. 누구의 아이디어였는지도 생각나지 않지만 어쨋든 우리는 가까운 곳에 있는 자그마한 여자대학교를 한 번 가보자는 생각에 동의했고 차를 그쪽으로 몰았다.

2000년 겨울 숲속 한 가운데 위치한 웰슬리로 들어서는 순간 우리는 마치 멋진 풍경화 안에 들어온 듯한 착각에 빠질 수 밖에 없었고 거의 같은 순간 나는 이 곳이 바로 내가 있어야 할 곳이라는 결심을 굳히고 만것이다.

500에이커의 대지에 계곡과 호수가 있는 웰슬리 칼리지는 2300여명의 여학생들의 집이며 또한 가정이다. 135년 전통에서 여총장을 고집해 온 이 학교 출신으로는 힐러리 클린턴 퍼스트레이디를 비롯해 매들린 올브라이트 전 국무장관 장개석 대만총장의 영부인 방송인 다이앤 소여 작가이나 감독인 노라 에프론 등등 이름을 모두 나열하기가 어려울 정도다.

웰슬리 칼리지는 전국 리버럴 아츠 칼리지 순위에서 상위 5위권을 유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 여자대학으로는 1위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2001년 서니힐스 고교를 졸업할 당시 나는 내셔널 메릿 최종장학생으로 UCLA진학시 장학금이 확정돼 있었으나 웰슬리 캠퍼스를 방문하는 순간 여성으로서 특히 웰슬리 여성이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 돌릴 수가 없었다. 그러나 재정적인 고민이 적지 않았다. 사립대학의 비싼 학비를 감당할 수 있을 지 걱정이었다. 그러나 학자금 담당국과의 꾸준한 논의끝에 무사히 웰슬리로의 비행기에 오를 수 있었다.

웰슬리에는 180여개의 크고 작은 조직이 있으며 이는 모두 여학생들의 힘에 의해 진행된다. 모임을 조직하고 계획하고 운영하는 일이 모두 여성에게 맡겨지는 것이다. 그만큼 리더십 훈련을 받을만한 기회가 많은 셈이다.

웰슬리의 교육모토는 "세상을 바꾸는 여성으로 교육하라"는 것이다. 바로 이로인해 그만큼 많은 여성 지도자들이 웰슬리에서 배출될 수 있었던 것이다. 방문자들에게 받은 또 하나의 질문은 "여학생들간의 경쟁심 그로인한 대립은 없느냐"는 것이다.

웰슬리에서는 동료학생들은 그저 '동문'으로 부르지 않는다. 그 대신 '웰슬리 자매'로 부른다. 학생들간의 신의와 우정은 매우 깊이있고 값진 것이라는 교육방침아래 4년간의 웰슬리에서 얻은 친구들과의 우정은 평생 간질한한 값진 선물이었다고 생각된다.

여자대학이라고 해서 남학생들과 어울리는 재미가 덜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오산이다. 웰슬리는 매년 보스터 전지역 학생들을 초청하는 대규모 행사를 주최하고 있으며 MIT와는 서로 강의를 바꿔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이밖에도 다트머스, 브랜디스 등과도 마찬가지다. [캐런 최 (외교학 전공), koreadaily.com]

Class Size: 590
Student to Faculty Ratio: 9 to 1
SAT Range: 1300-1480 (Critical Reading and Mathematics)
ACT Range: 29-32
% of applicants admitted: 35%
Application deadline: Jan. 15
Early admission: Nov. 1

▲106 Central Street, Wellesley, MA 02481
▲(781) 283-1000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