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무료입장 시간대에 맞춘 뉴욕커 뮤지엄 즐겨찾기
 
 

▲뉴욕의 대부분 뮤지엄은 공식 입장료를 다 내지 않더라도 뮤지엄을 들러볼수있는 무료 입장 시간대를 두고 있다.


물가가 치솟고 있는 가운데 세계문화의 수도인 뉴욕의 뮤지엄 입장료도 덩달아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다. 뉴욕의 뮤지엄들이 차례로 문턱을 높이고 있는 반면 런던과 워싱턴 D.C. 소재 대부분의 뮤지엄은 '무료'이다.
 
그러나 뉴욕의 대부분 뮤지엄은 학생과 가난한 예술가 또 구두쇠 뉴요커를 위해 무료 입장 시간대를 두고 있다. 뮤지엄 고가 시대에 공식 입장료를 다 내지 않더라도 뮤지엄을 들러볼수있는 무료입장시간을 알아본다.
 
 
■뮤지엄 무료 입장
 
▶뉴욕현대미술관(MoMA)
 
뮤지엄 티켓 20달러 시대를 열어 논란을 빚었던 뉴욕현대미술관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무료 시간대를 두고 있다. 세잔에서 고흐 잭슨 폴락까지 서양 현대미술사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위치: 11 West 53rd St.

▲전화: 212-708-9400
▲티켓: $20(일반) $16(노인) $12(학생) *금요일 오후 4시-8시 이후 무료.
▲개방시간: 화요일 휴관, 수목-월 오전 10시 30분-오후 5시 30분
▲웹사이트: www.moma.org
 
▶아시아소사이어티
 
아시아 미술품 소장가였던 록펠러 가문이 설립한 맨해튼 아시아소사이어티뮤지엄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유대인뮤지엄
 
샤갈 모딜리아니 수틴 등 유대계 화가들의 작품이 많은 유대인뮤지엄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원하는 액수대로 내며 9월17일까지 는 매주 토요일 전일 무료 입장이다. 평소 티켓은 10달러. 
 
▶브루클린뮤지엄
 
브루클린식물원 바로 옆에 있는 브루클린뮤지엄(200 Eastern Pkwy at Washington Ave Prospect Heights)은 미 4대 뮤지엄 중의 하나. 매달 첫째 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이 뮤지엄의 하이라이트는 이집트 갤러리. 한국유물 전시실도 있다. ▲문의; 718-638-5000
 
 
■추천 입장료
 
뮤지엄 티켓 판매대 앞에 '제안(suggested)' 혹은 '추천(recommend)' 기부금이라고 써 있으면 혹은 '원하는 대로 내세요(PWYW : pay what you wish)' 시간에는 형편대로 내고 입장한다.
 
▶메트로폴리탄뮤지엄
 
미 최대의 박물관 메트로폴리탄뮤지엄은 공식 티켓가격은 있으나 '제안(suggested) 기부금제'에서 약간 강력해진 '추천(recommended contribution) 기부금제'로 전환한다. 사실상 '원하는 대로 내세요'와 같은 의미이니 형편대로 내면 된다.
 ▲위치: 1000 Fifth Ave. 82nd St.

▲전화: 212-535-7710
▲공식 티켓가격: $20(일반) $15(노인) $10(학생) *기부금제.
▲개방시간: 월요일 휴관. 화~목·일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30분. 금·토 오후 9시까지.  
 
▶자연사박물관
 
인간의 역사와 자연의 역사 광물과 공룡의 역사를 탐구할 수 있는 자연사박물관의 공식 입장료(성인)는 14달러. 하지만 '제안제(Suggested General Admission)'이므로 1달러만 내고 들어가도 무방하다. 
 
▶세계사진센터
 
사진전이 열리고 있는 맨해튼 미드타운 세계사진센터(ICP)는 금요일 오후 5시에서 8시까지 PWYW. 원하는 만큼만 기부하면 된다. 
 
▶구겐하임뮤지엄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의 명작 뮤지엄 건물은 현재 공사 중이다. 솔로몬 구겐하임 뮤지엄에서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PWYW 시간대로 정했다. 금요일 오후 뮤지엄 앞에 줄이 길게 늘어서 있다. 
 
▶프릭콜렉션
 
맨해튼의 작지만 중요한 뮤지엄 프릭콜렉션은 일요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1시까지 PWYW 타임이다. 요하네스 베르미어의 회화 세 점을 놓치지 말 것.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