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미국의 가장 큰 기념일 ‘인디펜던스 데이(Independence Day)’에는 뉴욕은 물론 미 전역에서 이를 기념하는 행사가 마련된다. 롱아일랜드에 있는 올드베스페이지 보호지를 비롯해 미국의역사가 보존된 버지니아의 윌리엄스버그 등 민속기념지역에서는 이를 축하하기 위해 당시 모습을 재현하는 행사를 마련한다.

독립기념일에 인파가 가장 많이 몰리는 곳은 바비큐가 가능한 공원들. 멀리 여행을 떠나지 못한 많은 주민들이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야외에서 음식을 즐기며 오래간만에 회포를 푼다. 또 이 회포는 밤중까지 이어져 독립기념일의 하이라이트인불꽃놀이가 끝날 때까지 펼쳐진다. 미국의 독립 기념일 각종 행사 및 불꽃놀이 정보를 모아본다.


◆불꽃놀이의 역사

미 독립기념일에 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는 1777년. 바로 독립기념일 1주년 때부터 시작됐다. 미국의 정치인들이 선거유세 때사람을 끌어 모으기 위해서도 불꽃놀이의 폭죽을 터트렸다. 하지만 19세기까지만해도 불꽃놀이는 다채로운 색상으로 표현되지 못했다.

과학자들은 연구를 통해 총기 파우더에 각종 화학물질 섞으면 컬러풀한 불꽃을 나온다는 것을 발견했다. 스트론튬은 탈 때 빨간색구리는 파란색 바륨은 초록색 나트륨은 노란색 그리고 마그네슘.티타늄.알루미늄은 흰색을 품어냈다. 바로 무지개색 불꽃이 가능해진것이다.

1892년 콜럼버스의 미 대륙 도착 400주년을 기념하는 날 브루클린 브릿지 위에서 벌어진 불꽃놀이에는 100만명이 구경할 정도였다. 이 불꽃놀이는 서구에서 벌어진 지상 최대의 쇼로 기록됐다.

1986년 7월4일 뉴욕에서는 독립기념일과 자유의 여신상 100주년을 동시에 기념하는 성대한 불꽃놀이가 펼쳐졌다. 하늘에서펼쳐지는 '천상의 쇼'에는 이스트리버에서 허드슨강 자유의 여신상 엘리스 아일랜드에 이르기까지 30개의 부선(barge)에서2만2000개의 불꽃이 터졌다. 이날 불꽃축제에는 220마일의 전선 77만7000파운드의 모터튜브 그리고 100여명의 불꽃전문가들이 동원됐다.

맨해튼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한 여름 밤의 하늘을 수놓는 불꽃의 장관 1년에 단 한번 뿐인 스펙터클 쇼 30분간의 라이브 쇼는언제나 구경꾼을 설레게 만든다. 미 독립기념일 불꽃놀이에는 200여만명의 구경꾼이 몰려 라이브로 불꽃놀이를 감상하며1200여만명은 TV를 시청하고 있다.


◆뉴욕의 불꽃놀이

2006년 7월4일. 229세를 맞는 미국의 생일날 뉴욕시의 여름밤을 가장 화려하게 수놓는 메이시 백화점의 불꽃놀이가 올해로 30주년을 맞아 더욱 성대하게 펼쳐진다. 이불꽃놀이는 밤 9시20분부터 뉴욕팝스 오케스트라의 반주에 맞춰 30분간 그 화려한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5대의 바지선에서 각각 폭죽 7,000개 이상을 쏘아 올릴 이날 불꽃놀이는 맨하탄의 이스트 리버 23~42가 사이, 사우스 스트릿 시포트 그리고 뉴저지의 리버티 워크와 리버티 스테이트 팍에서 가장 잘 보인다. 이를 위해 뉴욕시는 이날 오후 7시부터 맨하탄 FDR 드라이브의 14가에서 42가의 차량 통행을 막고 관람객들에게 전망장소로제공한다. FDR 드라이브에서 구경하기 위해서는 23가, 38가, 42가, 28가 도로를 통해서만 갈 수 있다.

사우스스트릿 시포트에서 쏘아 올리는 불꽃놀이는 맨하탄 사우스 스트릿 시포트, 브루클린의 엠파이어 풀톤 페리 스테이트 팍과 애틀랜틱애비뉴에서 사드만 플라자 웨스트 사이의 풀만 스트릿이 명당으로 알려져 있다.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 아일랜드 사이의 뉴욕항구에서열리는 불꽃놀이는 뉴저지의 리버티 스테이트 팍에서 잘 보인다.

퀸즈 지역에서는롱아일랜드시티의 이스트리버 강가로 인파들이 몰린다. 롱아일랜드 익스프레스웨이에서 미드타운으로 들어가는 도로에도 시간에 맞쳐이동하다 불꽃놀이가 시작되면 서비스차선에 차량을 세우고 구경하는 진풍경도 펼쳐진다.

수백만명의 뉴요커들은 옥상에서 고층 아파트 창문에서 강가에서 보트 안에서 공원에서 프로미나드에서 그리고 NBC-TV로 불꽃놀이를구경할 수 있다. 차는 집에 두고 가는 편이 좋다. 주차할 곳이 없기 때문. 라디오를 휴대하는 것도 불꽃놀이를 더 즐길 수 있는요령이다. 212-494-4495.

존스비치 주립공원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남부 해안에 자리잡고 있는 존스비치 주립공원은 해수욕장과 요트 선착장 그리고 수영장이 있어 여름 내내 붐비는곳이다. 인더펜던스 데이는 더 많은 인파가 몰린다. 일찌감치 이곳을 찾는 주민들은 푸짐한 음식을 가지고 찾아 수영하고 선탠을즐기며 하루를 즐긴다.

이곳에서 인파가 그나마 적은 곳은 존스비치 주립공원 첫 번째 주차장이다. 이곳에는 소규모 해양박물관과 선착장이 있으며 가장 남쪽 끝에는 바비큐가 가능한 넓은 해수욕장이 나온다. 선착장에도 바비큐 그릴이 있지만 수가 적어일찍 가야 확보가 가능하다.존스비치는 이날 저녁에 불꽃놀이를 실시한다. 매년 타워가 있는 곳에서 실시되는 이 불꽃놀이는 시원한바닷바람 속에서 즐길 수 있어 많은 인파가 찾는다.
웹사이트 ; www.nysparks.state.ny.us/parks

올드베스페이지 빌리지 보존지

롱아일랜드 플레인뷰에 자리잡고 있는 롱아일랜드의 민속촌 올드베스페이지 빌리지 보존지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1851년 미국이 영국으로부터 독립하던 당시의 모습을 재현하는 행사를 갖는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게임과 미 독립군의 훈련모습, 퍼레이드 모습이 펼쳐진다. 음악과 함께 과거로 돌아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제공된다.
웹사이트; oldbethpage.org

보스턴 하버 아일랜드

미독립전쟁의 본거지인 보스턴 하버 아일랜드에서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등대인 보스턴 등대와 리틀브류스터 아일랜드를 둘러보는 투어를 실시한다. 3시간30분간 진행되는 이 투어는 미국이 영국으로부터 독립하기까지의 과정을소개하는 시간과 함께 진행된다. 존 조셉 모아클리 페데럴 코트하우스 앞의 팬 피어에서 출항한다. 입장료는 일반 28달러, 시니어25달러, 어린이(3~11세) 17달러이다. 문의; 617-223-8666, www.bostonislands.com

콜로니얼 윌리엄스버그

버지니아의 민속촌 콜로니얼 윌리엄스 버그(Colonial Williamsburg)에서 독립기념문 낭독식과 불꽃놀이 행사 등 푸짐한이벤트가 마련되고 있다. 미 정치의 탄생지인 이곳에서는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오전부터 밤 늦게까지 진행된다. 문의800-447-8679.


◆불꽃놀이 관람 전망 좋은 곳


그러면 한여름밤 하늘의 화려한 축제 '불꽃놀이'를 어디서 볼 것인가. 이스트리버의 불꽃놀이는 다리 위에서 감상하는 것이최고겠지만 9.11 이후 다리(퀸즈보로 브릿지, 브루클린 브릿지, 맨해튼 브릿지, 윌리엄스 브릿지)는 행인 출입이 금지된다.

구경꾼들은 맨하탄 경우 브로드 스트릿에서 브루클린 브리지에 이르는 FDR 드라이브(폭죽 쇼 때문에 이 구간 도로폐쇄)에서 아름다운 불꽃놀이를 관람하기에 좋다. 구경꾼들은 맨하탄 시빅 센터에서 걸어서 이 구간으로 진입한다. 로워 맨하탄과브루클린 하이츠 사이에서도 이스트리버의 불꽃놀이를 무료로 볼 수 있다.

맨하탄과 퀸즈, 브루클린 주민들은 강가로 나오지 않아도 어디서나 이스트 리버 불꽃놀이를 볼 수있다. 이스트리버 불꽃놀이는 FDR. 드라이브 사우스 방향 14∼42가 구간에서 구경할 수 있으며 경찰은 이날 오후 7시부터 이구간을 구경꾼들에게 개방한다. 이곳으로 가려면 구경꾼들은 23가와 38가, 42가, 48가를 통해 진입하고 장애인들은 34가와FDR. 드라이브 교차지점에서 뉴욕경찰의 안내를 받으며 진입한다.

◈이스트리버: 맨하탄 미드타운(맨하탄 42가, 14가와 42가 사이 맨하탄 고층건물) 이스트리버 파크 사우스스트릿 시포트 FDR 드라이브(23스트릿 38스트릿 42스트릿) 헌츠 포인트, 퀸즈,에서 잘 보인다. *FDR 드라이브 14스트릿-42스트릿(페리 터미널-펄스트릿 진입로)은 오후 7시부터 폐쇄. 음료 준비.

◈브루클린: 사우스 스트릿 시포트 불꽃놀이가 브루클린의 그린포인트(켄트-이글 스트릿), 브루클린하이츠, 프로미나드(공원), 엠파이어 풀턴 페리 스테이트 파크(브루클린 브리지 폐쇄) 아틀랜틱 애비뉴와 캐드만 플라자웨스트에 이르는 퍼먼 스트릿(Furman Street), 조랄먼과 크랜베리 스트릿 사이, 브루클린 브리지 사우스에서 잘 보인다.

◈롱아일랜드시티: 헌터포인트 갠트리 플라자 스테이트파크 버논 블러바드 레이니파크. 롱아일랜드시티 불꽃놀이 축제는 오후 5-10시헌터즈 포인트 피어에서 열린다. 음악 요리 음료 게임 그리고 불꽃놀이 구경을 할 수 있다. 티켓 $5.(보덴 애브뉴와 5스트릿사이 718-263-2225).

◈루즈벨트 아일랜드: 오후 5시 사우스 포인트. 이스트 리버 위 142에이커크기의 섬 루즈벨트 아일랜드에서 라이브 콘서트, 페이스 페인팅을 즐기며 불꽃놀이도 감상할 수 있다. 음식과 음료 유입 OK.의자도 제공. 백팩 쿨러 의자 알코올 음료 반입 금지. 티켓: $18. www.rioc.com 온라인.트램 스테이션에서도판매.(F트레인이나 트램 타고 루즈벨트 아일랜드 하차)

◈리버티스테이트파크: 리버티와 엘리스 아일랜드 사이에서 자유의 여신상 불꽃놀이가 벌어진다. 구경꾼들은 뉴저지 저지시티의 리버티 스테이트 파크에서도 불꽃놀이의 장관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리버티 웍(Liberty Walk)이나 노스코브 마리나에서 워터택시를 타고 리버티 스테이트 파크에 있는 리버티 랜딩 마리나에서 내린다.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올해로 70주년을 맞은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의 전망대에서 150명에 한해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티켓은 특별요금 175달러. 오픈 바와 스낵이 제공된다. 212-736-3100.

◈서클라인 7/4 크루즈: 오후 5시30분-11시 Pier 83. 물 위에서 맨해튼 전경을 보며 관람하는 불꽃놀이는 DJ가 음악을 트는 유람선에서 자유의 여신상 문전까지


[차량 통제 지역]

이스트 리버불꽃놀이 동안 스태튼 아일랜드 페리 선착장에서 63가에 이르는 FDR 드라이브 사우스와 노스방향 모두 차량이 금지된다, FDR드라이브 사우스 방향의 차량들은 FDR 드라이브 63가 출구로 나와 2 애비뉴를 통해 맨하탄 남단으로 가는 우회로를 이용한다.

FDR 드라이브 노스방향으로 가는 차량들은 63가에서 진입이 가능하다. 브루클린 아틀란타 애비뉴에서 캐드만 플라자 웨스트에 이르는 퍼먼 스트릿은 오후 7시부터 새벽 1시까지 차량 통행이 금지된다. 브루클린 브리지와 맨하탄 브리지, 윌리엄스 브리지는 차량 통행이 허용된 반면 구경꾼들의 진입은 금지된다. 퀸즈 보로 브리지 보행자 통행도 금지된다.

이날 저녁 행사 동안 도로 곳곳에 심한 정체가 예상되기에 불꽃 놀이 장소로 오려면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불꽃놀이 관람 장소에서는 주차가 금지된다.


[이용 지하철 노선]

4번과 5번 익스프레스 전철 :14가/유니온 스퀘어 역, 42가/그랜드 센트럴 역에서 하차.
6번 로컬 전철: 14가/유니온 스퀘어역과 23가역, 28가역, 33가역, 42가/그랜드 센트럴역에서 하차,
F와 V 전철: 렉싱턴 애비뉴역, 63가역, 5 애비뉴 역에서 하차.
E전철: 5 애비뉴, 렉싱턴 애비뉴역에서 하차.
N,R,W 전철: 5 애비뉴역. 59가 렉싱턴 애비뉴역에서 하차.
맨하탄 방향 7번 전철: 그랜드 센트럴역에서 하차.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