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줄리아드나 보스턴 컨설버토리와 같은 전문적인 연주가나 음악가가 되기 위하여 '공연' 위주로 공부하는 것 외에도 인문계 학문의 일종으로 학문적 측면에서 음악을 접근하여 공부하는 일반 음악 학과가 있다.

일반 음악 전공에는 전공자의 취향이나 학교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크게 음악사(Music History) 음악이론(Music Theory) 그리고 무대음악 (Performance)등의 3개 분야로 나누어 공부한다.

대부분의 대학들은 음악사적으로 가장 유명한 작곡가들의 스타일과 각기 다른 시대의 음악 스타일과 장르에 대한 요건들을 연구하며 음악사 코스를 최소한 4개 정도 듣게 한다. 예전에는 음악 프로그램이 유럽이나 미국 음악에 초점을 맞춰왔던 것에 반해 최근에는 중국 전통음악 서 아프리카 해안의 음악과 같은 다른 문화권의 음악도 정규 코스에서 가르치는 학교들도 늘고 있다.  

음악 이론 코스는 전공하려는 학생들이 음악기초 (리듬과 음률 표기법 조표 음계 등)는 빨리 익힐 수 있도록 매주 쓰는 연습을 시키며 음악을 자세하고 깊이있게 분석하는 법을 배운다. 이론 분야를 좀더 넓혀 대위법(Counterpoint)이나 음악 이론의 분석이나 역사를 공부해도 되며 작곡을 공부할 수도 있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학생들이 많아짐에 따라 작곡과에서는 컴퓨터로 음악을 작곡하거나 합성하는 기회를 제공해주기도 한다.  음악을 전공하려면 피아노 기초 노래 음계 읽기 조율 등 음악의 기본 기능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한다.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성악과 악기 개인지도를 허용하고 있고 어느 학교나 앙상블 연주의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다.

'Music Performance'학위를 제공하는 학교에서는 실기 위주의 교육이 실시하고있는데 이 경우에는 BA학위보다는 'Bachelor of Music'학위가 수여된다.

학교측에서 교수와 음악가들의 협조로 리사이틀이나 콘서트를 후원하므로 전문 음악인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많고 이런 콘서트 주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특히 졸업반에서는 각자 리사이틀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기도 한다.  학교 교사연주자 작곡자 컴퓨터 소프트웨어 개발가 악기 제조업자 음악 비평가 또는 음악관련 저널리스트 음악자료 도서관의 도서인이나 음악관련물리치료사 또는 예술행정직 등에 근무할 수 있다.  

우수대학 학부 순위 Top 10:

1.  Princeton Univ.
2.  UC Berkeley  
3.  Yale Univ.  
4.  Univ. of Chicago  
5.  Cornell Univ.
6.  Univ. of Michigan - Ann Arbor
7.  Harvard & Radcliffe College
8.  Columbia Univ.  
9.  Oberlin College
10.Stanford Univ.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