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입학생들 평균 SAT 점수: 영어 688, 수학 662
조기 입학 입학률: 33%

Oberlin College
College Admissions:
Carnegie Building
101 n. Professor St.Oberlin OH 44074-1075
Tel: (800) 622-6243

http://new.oberlin.edu/

독일의 한 지방에서 가난한 농부들의 교육에 헌신한 교육자이자 목사였던 존 프레드릭 오벌린의 영향을 받은 목사와 부흥사이기도했던 존 셰퍼드 필로 스티워트라는 두청년들은 자신들이 존경하는 오벌린 목사의 이름으로 1833년 오하이오주 접경지역에 학교를 설립했다. 진정한 신앙인은 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는 신앙관에 따라 교사들과 종교 지도자들을 양성해서 사회를 개혁하려는 것이 학교 설립의 목적이었다.

이 대학은 일반적인 리버럴 아츠 칼리지(학부과정만 있는 대학)와는다른 독특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것은 '음악전문대학 (professional school of music)'과 일반'인문대학 (college of arts and science)'를 병행한 프로그램으로 'Conservatoryprogram'이라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우 융통성있게 운영이 되며 학생들로 하여금 전문 음악인은 물론 음악교사가 될 수있는 과정을 제공한다. 음악 교육과 병행해서 택할수 있는 일반과목들은 모든 과목들을 골고루 다루며 매우 수준높은 커리큘럼으로 짜여져 있다.

컨서버터리 뮤직 클라스는 소질이 있고 발전 가능성이 많은 학생들을 발굴해서 전문 음악인으로 키우는과정이며 음악 연주회나 공연을 위한 실기를 음악 이론이나 역사 혹은 작곡이나 어떤 기술보다 더 중요하게 다룬다. 다른 일반 과목전공과 함께 음악을 전공하는 과정은 복수 학위로서 5년 과정이지만 음악을 전공하지 않고 악기만 배우면서 다른 학문을 전공할 수도있다. 한 학생이 한가지씩의 악기를 다를수 있게 개인 레슨을 시켜주며 일반적으로 전혀 관계없는 즉 건축과목과 음악을 함께 공부할수도 있다.

이 대학의 장점은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다른 과목을 전공하면서 음악도 함께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매우 좋은 대학이며 해마다 100회 이상의 음악회나 무용 발표회가 있어 대학 분위기나 학생들은 예술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차 있다.

뿐만아니라 대학이 평등의 원칙을 강조하므로 많은 아시안 학생과 흑인 학생들도 자유롭게 학문과 예술을 즐기고 있다. 유색인종학생들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도 있어 대학을 방문하기 원하는 유색인종 학생들에게는 방문에 소요되는 모든 경비를 제공해준다. 그리고 전공에 관계없이 한 학기는 다른 곳에서 공부할 수 있으며 졸업후 대학원 진학을 계획하는 학생에게 장학금을 주는 제도도 이 대학의 큰 장점이다.

오벌린 칼리지 졸업생들중 Ph.D. 보유자는 1991~2000년 사이 1086명으로 리버럴 아츠칼리지 중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2위인 스워츠모어 대학이 755명 그리고 3위가 칼튼 칼리지(752명)다. 오벌린 졸업생 중에는 시사 코미디로 유명한 데이빗 리스와 뉴욕 매거진 수석 편집자인 애덤 모스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많은 지도자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특히 흑인 지도자들과 교육자들의 대부분이 이 대학 출신들이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