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브루클린 식물원 벚꽃 축제
 
 

▲블러섬 시즌이 되면 사과, 복숭아, 서양자두, 살구나무 등 각종 과실나무 꽃들을 구경할 수 있다.


맨해튼에서 지하철로 1시간 내에 도달할 수 있는 브루클린식물원(BBG.Brooklyn Botanical Garden)은 오는 4월~5월 초까지 벚꽃 감상 시즌을 '하나미'로 명명하고 28일과 29일 벚꽃축제 ‘사쿠라 마츠리’(Sakura Matsuri)를 연다. 봄꽃의 제전이 초읽기에 들어간 브루클린 식물원의 봄은 노란색이다.
 
브루클린식물원(BBG: Brooklyn Botanical Garden)에는 벚꽃말고도 개나리와 수선화, 진달래에 이어 순백의 목련과 자목련이 자태를 자랑하며 꽃을 터트린다. 버드나무처럼 늘어지는 벚꽃 '윌로우 체리'가 흐드러지게 피면서 식물원은 벚꽃 축제 카운트다운에 들어간다. 브루클린식물원 내 52에이커에 200여 그루의 벚꽃이 만개하면 가든의 푸른 동산은 마치 눈 덮힌 꿈의 정원으로 변모한다.
 
 
■벚꽃축제
 
브루클린식물원은 언제부터인가 '벚꽃축제(Cherry Blossom Festival)를 일본어 그대로 '사쿠라 마추리'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미국 내 벚꽃은 일본에서 가져온 것이니 만큼 1915년 미국 최초의 일본식 정원을 조성한 식물원이니만큼 일본을 존중하는 태도인 듯 하다. 어쨋거나 올해로 25년을 맞는 BBG 벚꽃축제는 그 어느 때보다 대규모로 치루어진다. 4월29일과 30일 이틀에 거쳐 열릴 벚꽃 축제에는 전통음악, 무용, 대고 드럼, 꽃꽂이 강습, 서예 강좌, 일본샌달 전시, 기모노 패션쇼, 아동을 위한 인형극 등 60여개 이벤트가 열린다.
 
▶공연: 대고 드럼 연주회, 현대 일본 동화 '낙화(Falling Flowers)' 낭독과 사인회, 오키나와 무용단 공연, 하이쿠 낭독, 부토 무용 공연, 샤쿠하치 플루트 콘서트, 야사코 무용 공연.
▶워크숍: 오리가미(종이접기), 다도식 두부 만들기, 분재 관리, 꽃꽂이 강습, 센차(녹차) 특강, 마타로 닝교 인형 만들기, 대고 드럼, 수묵화, 목판화 등.
▶전시: 미주에 사와노의 벚꽃 회화전(4월8일~5월28일), 꽃꽂이, 목판화, 수묵화, 분재전, 일본 샌달 전시, 마타로 닝교 인형 만들기.
▶아동 놀이: 현대 일본 동화 '낙화' 낭독 및 사인회, 가족용 꽃꽂이 강습, 종이접기 워크숍, 문신, 가족용 대고드럼 강습.
▶음식: 일본 선물용품 분재, 일본 요리 음료 등.
 
 
■벚꽃 명소
 
브루클린식물원에는 52에이커에 76종의 벚꽃이 자라고 있다. 벚나무의 수명은 보통 25-30세. 벚꽃이 집중된 장소는 다음과 같다.
 
▶체리 에스플래나드(Cherry Esplanade): 넓디 넓은 녹색 광장의 벚꽃 산책길에 76종의 '칸잔(kanzan)' 벚꽃이 있다. 진분홍색 칸잔 벚꽃은 1970년에 심은 나무들이다.
▶체리 워크: 체리 산책로 동편으로 체리 일본식 정원 뒤에 있는 칸잔 벚꽃은 1921년 롱아일랜드의 종묘장에서 구입한 것으로 두 그루가 아직도 살아 있다.
▶체리 칼티바 지역: 체리 산책로와 체리 워크 사이에 있는 다양한 동양산 벚꽃. 학명은 프루너스 홀리 졸리베트로 중간 사이즈 크기의 나무에 연분홍색 꽃이 만개하면 흰색으로 변한다. 이곳에는 잡종 벚꽃인 프루너스 오카메도 발견할 수 있다.
▶일본 정원: 버드나무형 프루너스종의 벚꽃. 산 벚꽃으로 유명한 프루너스 사젠티로 언덕에서 잘 자란다.
▶플랜트패밀리 콜렉션: 1912년 심어진 프루너스 필로시어스큘라종이 자란다. 이 외에도 오스본가든 허브가든 향기정원 등 식물원 곳곳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식물원 하이라이트
 
1910년 52에이커의 부지에 조성된 브루클린 식물원에는 1만여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다. 해마다 70만명의 방문객이 찾는다. 봄이면 개나리와 수선화가 만발한 후 벚꽃축제로 이어지며 라일락.튤립.목련.모란 그리고 진달래의 시간이 온다. 여름에는 장미가 배턴을 이어받고 가을이면 단풍의 계절로 성숙해간다. 겨울에는 그린하우스 컨서바토리의 열대 식물과 오키드 그리고 분재를 감상할 수 있다. 입장시 매표소에서 정원 지도를 받아 식물원 곳곳을 탐색해보자.
 
▶일본 정원: 미국 최초로 조성된 일본 정원. 1914년 알프레드 T. 화이트라는 자선가가 기부한 1만3000달러로 만들어졌다. 아담한 언덕과 수려한 연못이 있는 이 정원의 조경가는 타케오 시오타(1881-43). 연못에는 오리와 자라 그리고 잉어가 있다. 계절마다 꽃이 교대로 피고 단풍과 소나무가 호수를 감싼다. 고적한 나무 다리를 건너 수면을 응시해 보자. 자그마한 2단 폭포가 흘러내리는 연못 산책로를 거니는 것도 낭만적이다.
 
▶셰익스피어 가든: 영국 문호 셰익스피어의 작품에 언급되는 화초 80여종이 자라고 있다. 화초광으로 알려진 셰익스피어의 글이 안내판에 설명되어 있다. 엘리자베스 시대 영국의 오두막 정원 스타일로 조성된 정원.
 
▶향기정원(Fragrance Garden): 셰익스피어 가든을 나서면 향그러운 냄새가 감돈다. 바로 향기 정원이다. 화초를 만지고 향내를 맡아볼 수 있도록 꾸며놓았다.
 
▶스타인하트 컨서바토리: 2500만 달러 비용으로 완성된 온실로 오키드.분재.선인장.열대식물 등 겨울철에도 볼거리가 많다. 특히 분재 갤러리는 그 소장 목록이 세계적인 수준에 이르고 있다. 미니 소나무.대나무.단풍나무.느릅나무 등 다양하다. 가장 오래된 분재는 1920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팜하우스(Palm House): 빅토리안 양식의 콘서바토리로 결혼식 피로연이나 파티 장소로 인기있다.
www.palmhouse.com ▲(718)398-2400
 
▶카페 테라스: 브루클린 식물원에는 피크닉이 금지되어 음식을 갖고 들어갈수 없다.
 
 
■벚꽃 개화 시계
 
브루클린식물원은 웹사이트에 벚꽃 개화 상황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온난한 날씨로 미루어보아 올해 벗꽃의 절정기는 축제 1주일 전인 22~23일경으로 예상되고 있다. 웹사이트에서 벚꽃이 절정기에 이를 때 맞추어 방문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 www.bbg.org/exp/cherries/map.html
 
▲문의: 718-623-7200
▲위치: 900 Washington Avenue, Brooklyn NY (지하철 2.3 이스턴파크웨이 하차)
▲개관시간: 오전 8시~오후 6시(화~금) 오전 10시~오후 6시(토.일) 휴관(월)
▲입장료: $8(성인) $4(노인.학생) 무료(16세 미만)
▲웹사이트: www.bbg.org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