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Carleton College
One North College St. Northfield Minnesota 55057
(800) 995-CARL , (507) 646-4000

▲Early Decision입학율: 40%
▲평균 SAT 1 점수: 1310-1480

http://www.carleton.edu/

칼튼 칼리지(Carleton College)는 1866년 미네소타 교회연합에의해 노스필드 칼리지라는 이름으로 설립됐다. 그후 1871년 매사추세츠의 자선사업가인 윌리암 칼튼이 그 당시로서는 거액인 5만달러를 대학에 기부함으로서 대학측이 그의 이름을 따서 칼튼 칼리지로 바꾸었다.

칼튼 칼리지는 US뉴스 & 월드 리포트의 전국우수 리버럴 아츠 칼리지 중 중서부에 있는 대학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상위권 순위 안에 포함되어 있다.

칼튼 칼리지의 교육목적은 학생 개개인의 독창성을 중요시하며 어떤 고정관념이나 구태의연 함에서 탈피하여 과감하면서도 독특한창의력을 발휘할수 있도록 학생들을 교육시켜 이 사회에 새로운 변혁을 이끌어 낼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시키는 것이다. 칼튼칼리지에는 여러가지 특수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 중 몇 가지만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칼튼 칼리지 학생중 법학을 전공하고 싶은 학생은 1년에 2명에 한에 이 대학에서 3년 공부하고 컬럼비아 법대에서 2년 공부하면 B.A.학위와 J.D.(법학박사)를 5년만에 받을수있다. 엔지니어링 전공 학생도 3년은 이대학에서 그리고 2년은 컬럼비아 대학이나 워싱턴 대학(St. Louis)에서 공부하면 B.A.학위와 석사 학위를 5년 만에 받게된다. 또 다른 특수한 프로그램은 저널리즘과 출판학을 전공하는 학생은 대학졸업후 대학원에서 1년만 공부하면 역시 석사학위를 받을수 있고 곧바로 신문사나 잡지사에서 일할수있다. 단 이 과정을 택하는 학생은 학부과정 동안 대학신문 관계일을 보며 경험을쌓아야한다.

칼튼 칼리지는 학생들의 국제적인 안목과 폭 넓은 현장교육을 위한 다양한 캠퍼스외(off campus)프로그램이 있으며 재학생의 3분의 2 정도가 재학중 한 학기정도는 해외나 국내의 다른 기관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또한지난 2000년에 시작한 아시안-어메리칸 교환 학생 프로그램에는 스타재단에서 5백만달러를 지원금으로 기부해 단순히 캠퍼스안에서이론적인 학문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고 더 나아가 글로벌화 되어가는 시대에 맞는 국제적인 지도자를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있다.

폭 넓은 대학교육의 영향으로 칼튼대학 졸업생들의 평화 봉사단 참가수는 전국 대학 졸업생들의 참가수중 10위를 차지했으며 유수한 기업들의 CEO들중 칼튼 졸업생들이 전국 리버럴 아츠 칼리지 졸업자중 가장 많다.

뿐만 아니라 과학계통의 학문에서 박사학위 취득자가 가장 많으며 전국 과학 National Science Foundation Fellowship 수상자수는 지난 5년 연속으로 이 대학 출신자가 최다수를 기록하고있다.

칼튼 칼리지의 입학조건은 좋은학교 성적과 높은 SAT성적은 기본이고 그 외에도 학교임원 활동과 사회봉사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한 학생을 원하며 특히 유머 감각이 뛰어난 학생이면 더욱 바람직하다고 한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