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전향적 백인 보수, 철강의 도시 '피츠버그'



 

뉴욕에서 367 마일 서북쪽 펜실베니아의 2번째로 크며 40회 수퍼보울에서 우승한 스틸러스의 홈구장으로 메이저 리그 야구팀은 만년하위에 Pirates가 있는 인국 35만의 전형적인 백인 보수 지역의 도시로 ‘철강의 도시’로 불려진다.

처음 프랑스사람들이 들어와 1754-63년 까지 9년간 인디언과 전쟁을 치루고 세워진 도시인데 철강 광석이 발견 되면서 도시는 부흥하였고19세기 세계 대전 때 큰 몫을 차지하는 철강이 대포 탱크를 만드는 주요 원자재라 도시는 흥청망청 부의 극을 이루었다.

특히이곳은 Allegheny 강과 Monogahela강 이 합류 하여 오하이오강이 되고 여래개 주를 거처 켄터키 서남부 미시시피강으로 그리곤 걸프만의 관문인 뉴올리언스로 연결되는 훌륭한 수상 운반 통로가 있다.

유타주의 I-15에서 필라델피아까지 I-70, 오대호변 도시 이리에서 웨스트버지니아 찰스톤까지 I-75, 뉴저지 턴파이크 출구6으로 나가 벌링턴부터 오하이오주의 클리브랜드까지 I-76, 이렇게 대동맥 고속도로 3개가 교차 한다.

원래 시작은Allegheny Air Line으로 현재는 US Air Line의 허브 공항이다.

이 항공사는 중거리용 보잉 737 중형여객기가 주종인 관계로 논스탑 대륙횡단 Routing이 없고 동부 어느 공항에서 출발 하던 일단 피츠버그에서 One Stop 한다음 서부 여러 지역으로 행선지 노선 항공기를 바꾸어 타게 되어 있어 비교적 지분이 낮은 US Air Line  Terminal은무척 분주 하다(Sudo Code는 PIT).

이처럼 육 해 공 모든 교통 수단이 거미줄처럼 연결됨으로 교통의 요지이며 철강 수송의 최적지였다.

뉴욕 카네기홀의 주인인 철강 왕 앤드류 카네기가 1895년 시에 기증한 박물관이 있는 곳이다.

미국의 부자는 “목장 재벌” “노예재벌” “철도 재벌” “석유 재벌” “컴퓨터 재벌” 등으로 시대에 변화에 따라 부를 축적 하는 시대적 방식이 재벌의 판도를바꾸어 놓았고 이에 따라 근거지의 흥망성쇠 또한 이 변화를 따라 왔다.

한때는 철강 산업의 본거지였으나 철강 산업이쇠퇴 하면서 1980년에 모든 공장이 문을 닫으면서 철강 산업 굴뚝의 이미지인 도시 매연이 완전히 사라졌다.

Allegheny강과 Monogahela강이 Ohio강으로 합류되는 지점에 마치 맨하탄의 다운타운같이 현대식 고층 건물의스카이라인과 맨하탄 배터리 팍에 해당 되는 Golden Tri Angle의 Point State Park이 아름다운 도시미를창출 하여 관광객이 즐겨 찾는 도시로 환생해, 도시를 배경으로 한 영화 촬영도 많다.

겨울에 눈이 많이 오고춥지만 3대의 강이 만들어 준도시의 아름다움은 손꼽히는 경치로 가 볼만 하다. 이곳의 지도를 펴면 거의 서울 지도를 보는 것같다. 강남도 있고 강북도 있다. 강남 강북은 주거 지역 이고 강중이 고층 건물의 스카이라인을 이루는 다운타운에 해당 되며 강을따라 도는 ‘Luncheon Cruise’를 꼭 해 볼만하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미국의 베니스라고 한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