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플로리다 북부

GulfIsland National Seashore(걸프 아일랜드 내셔널 시쇼어)


GulfIsland National Seashore는 플로리다 북부 펜사콜라(Pensacola)부터 시작되어 루이지애나주, 미시시피주,알라바마주 그리고 텍사스주의 갈베스턴(Galveston)까지 엄청나게 긴 해안선이 모래 탑, 섬 등이 바다와 어울려 멋진 바다의절경을 만들어주고 있는데 카트리나 피해 지역이기도 하다.

보통 허리케인은 대서양에서 발생하여 북상하며 카리브해의자마이카, 쿠바, 바하마를 거처 플로리다 동쪽 해안과 조지아,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상륙하며 북상하다가 그 세력이 약해지는 것이 통례 인데 이번 카트리나는 플로리다 케이 웨스트로부터 알라바마주, 미시시피주, 루이지애나주, 그리고 텍사스주의 브라운스빌까지 2,000 마일, 좀 더 크게 잡으면 멕시코 유카탄 반도의 캔쿤까지 약 4,000 여 마일의 발굽처럼 생긴 해안선 ‘걸프만’으로 밀려 올라와 미국에 아름다운 해상공원 여러 곳을 파괴 하였다. 하지만 급피치를 올려 모두 열심히 복구중 이라 금년 여름에는 아쉽지만 그런대로 옛 모습을 찾을 수 있을 것 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GulfIsland National Seashore는 미국의 명사십리, 다도해 등 바다 경치에 극찬의 수식어가 붙는 지역으로 너무도맑은 바다 물과 아름다운 해안, 등대 등 수많은 아름다운 표현을 쏟아부을만한 절경의 경치를 갖추고 있다.

플로리다의 북서쪽펜사콜라 I-10 도로에서 I-110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2개의 톨 브리지를 건너가면 망망대해의 파노라마가 확 들어온다. 이제여기서부터가 시작이다.

지방도로 399 서쪽을 향하면 긴 모래톱 끝에 포트 픽켄스(Fort Pickens)의아담한 항구가 있고 여기서 차를 페리에 싣고 알라바마의 포트모건에 도착 하게 된다.

이번에는 90번 도로를 따라 미시시피의파스카굴라(Pascagoula), 빌록시(Biloxi), 걸프 포트(Gulf Port)로 이어지는 미시시피 해협(Mississippi Sound)에 도달, 늪, 다리, 백사장, 개펄, 갈대밭 등 다양한 야생지역 철새 도래지등을 지나치며뉴올리언스의 24 마일에 이르는 세계 최장 다리 코스웨이 브리지(Causeway Bridge)를 건너게 된다.

이어 I-90과14번으로 기나긴 늪지대의 갈대 숲속 길로 달려 텍사스에 이르면 볼리바(Bolivar) 반도 극서쪽 끝 볼리바에서 다시 페리를타고 텍사스 최고 고적과 휴양 도시인 갈베스턴에 이른다.

총 3만6,360 스퀘어 에이커 중 그중 바다가 13만5,607 스퀘어에이커, 육지가 1만9,445 스퀘어 에이커 그리고 황무지 1,800 스퀘어 에이커 로 다도해이고 80%가 물에 잠긴다. 이중펜사콜라 쪽 160 마일 지역이 눈부신 바다 풍경을 지니고 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