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석유공학


기름 한방울 안나는 한국에서 석유공학에 관심을 두는 학생들이 과연 몇이나 될까.

지난해 우리는 끝이 안보일 정도로 올라가던 원유가에 한국의 경제는 큰 상처를 받게 되었고 이 상황에서 할 수 있었던 것은 전무한것이었다고 한다. 국민들에게 기름을 아끼자고 캠페인하고 대체 에너지에 대한 이야기만 무성했을 뿐 실지적인 대안이 전무했다.

며칠전 한국에 출장을 가서 신문에 난 광고를 보았다. 한국과 아주 먼 나라의 섬을 배경으로 한 광고였는데 "우리의 땅은 아니지만 이 땅에서 나는 석유는 우리의 것입니다 "라는 내용의 광고였다.

우리 민족이 우리 기술과 자본을 가지고 다른 나라의 유전 채굴권을 사서 그곳을 시추하여 원유를 확보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원유를생산국과 나누어 가진다는 것인데 기름 한방울 안나는 나라에서 원유를 확보하는 것은 국가적 중요 정책이 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담당할 엔지니어들이 많아져야 할 것이다.

석유 공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지구 표면 속에 숨겨진 무기 물질 특히 석유에 관하여 그것을 어떻게 발견하고 추출하는 것에 대하여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고 설계하는 공학과 함께 비지니스 과정까지 광범하게 공부한다.

이외에 석유와 가스를 생산하는 시스템에 대한 디자인 설계를 배운다.

석유공학을 전공하는 경우 처음 1년간은 수학 물리학 화학 및 지질학 등을 공부하며 또 1년간은 공학분야 예를 들어 컴퓨터 분석방법 전자공학 액체 흐름 열 흐름에 관하여 공부하게 된다. 이 과정은 학생에게 현대 기술 설계에 대한 기술적인 도전에 관한기본적인 문제 해결 방법을 길러 준다. 인류 및 사회 과학에 관하여 공부하게 된다.

3 4학년이 되면 학생들은더욱 전문화 된 수업과 실험실에서 공부하게 된다. 유정을 파는 작업 무기물 재산에 대한 경제 평가 무기물 법률 등 여러분야를공부한다. 반년정도는 기술 설계 공부를 하게 되는데 컴퓨터를 다양하게 사용하여 일을 진행하도록 공부하며 전문적인 분야에 더욱몰두하게 된다.

대부분의 전공자는 여름 방학을 이용하여 석유업계에서 제공하는 인턴쉽을 통하여 실습을 하게 된다.

석유업계의 큰 회사들은 여름 뿐 아니라 정규직도 대부분 대학교에 와서 직접 뽑아가며 석유 회사 들은 석유분야에 관심을 보이는 학생을 위해 많은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석유 공학을 전공한 학생들은 대부분 석유와 가스 회사 서비스 업체 및 드릴링 계약자 파이프라인 회사 컨설팅 회사 그리고금융회사에서 직장을 얻게 된다. 에너지 회사 관리 드릴링 엔지니어 생산 엔지니어 reservoir engineerresearch engineer 환경 보호 매니져 안전 매니저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 스페셜리스트로도 일하게 된다.

'College Information > major and job'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학과  (0) 2006.01.13
인류학과  (0) 2006.01.13
심리학(Psychology)  (0) 2006.01.13
정치학  (0) 2006.01.13
Pre-Law 과정과 법대 진학  (0) 2006.01.13
석유공학  (0) 2006.01.13
기계공학 (Mechanical )  (0) 2006.01.13
농예 공학 (Agricultural Engineering)  (0) 2006.01.11
재료공학 (Materials)  (0) 2006.01.11
항공 우주 공학 (Aerospace): 항공(Aeronautical) 천문...  (0) 2006.01.11
경영과학(management science)  (0) 2006.01.11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