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경영과학 (management science)
 
 
성공한 사업가중에는 숫자나 정보에 밝아 정확한 자료와 데이터를 가지고 회사 운영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동물적인 감각으로 성공했다는 이들도 적지 않다. 실력 보다도 운이 좋아 시대를 잘 만나서 성공했다는 사람 한 길을 묵묵하게 걸어 성공한 사람 다양한 사업 아이템으로 성공한 사람 등 여러 성공사례들이 있다.
 
만일 컴퓨터에 자료를 집어 넣고 그 결과로 사업을 운영하고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모두 이 방법을 선택할 것이다. 이러한 꿈 같은 컴퓨터는 없을 지 모르지만 과학적인 방법으로 사업을 운영하며 발생하는 여러 결정에 도움을 줄 수있는 방법을 지도하는 학과가 경영과학이다.
 
경영과학이란 수학 컴퓨터 통계와 같은 과학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비지니스 상 발생할 수 있는 어려운 문제들을 풀어가고 상황을 극복하는 방법을 공부하는 전공이라 생각하면 좋을 것이다.
 
대학에 따라 경영학부 안에 Operations Research Quantitative Methods Quantitative Analysis Decision Sciences 그리고 Operations Planning and Analysis 로 중점하여 부르기도 한다.
 
경영과학 전공자들은 기본적으로 수학 능력이 좋아야하며 다양한 컴퓨터 프로그램에 익숙해야 한다. 또한 응용력이 뛰어나 아무리 힘든 비지니스 상황이라도 문제를 풀어 헤쳐나갈 수 있는 대처 능력을 갖고 있어야 한다. 강한 리더십에 설득력까지 받쳐준다면 경영과학을 전공하는데 있어서 강점으로 나타날 것이다.
 
경영과학을 전공하게 되면 졸업 후 기업이나 정부기관에서 시스템 분석가나 해석가와 같은 뛰어난 분석력이 필요로하는 위치에서 일하게 된다.
 
경영과학이 다른 비지니스 전공보다 눈에 띄게 구별되는 것은 수학이 굉장히 중시된다는 점이다.수학전공에서도 상급 과목인 미분학 적분학 calculus of functions of several variables Lagrangian multipliers series approximation 그리고 convergence tests 까지 공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컴퓨터를 능숙능란하게 다룰줄 알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문제를 해석하고 해결할 수 있어야한다. 주로 클래스안에선 강의와 토론 그리고 사례연구와 컴퓨터 전산실을 오가며 공부하게 된다. 특히 사례연구를 통해 실질적인 기술과 능력을 익힐 수 있도록 배우게 된다.
 
경영과학 전공자들은 시스템 분석가 시스템 엔지니어 컴퓨터 컨설턴트 corporate planning management consulting quality management operations planning and control 분야에서 일하게 되며 대개 업무는 forecasting production planning inventory management purchasing and computer simulation and modeling을 한다.
 
▲우수대학 순위 (management science/quantitative analysis 전공)
 
1. Univ. of Pennsylvania
2. M.I.T.
3. UC San Diego
4. Carnegie Mellon Univ.
5. Wake Forest University
6. Univ. of Michigan -Ann Arbor
7. Purdue Univ.
8. Univ. of Florida
9. Univ. of Washington
10. Georgia Inst of Technology
 
 
박종환 엘리트학원 원장 www.ElitePrep.com  
# Original work: from Koreadaily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