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홍보(Public Relation).소비자 관계직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거나, 관심 밖에 있던 분야중에서 최근에 급부상하고 있는 직종들을 알아본다.

▲홍보 관련 직업(Public Relation)

한국에서 PR 이라고 하면, 기업의 홍보실이나 국정 홍보처 같은 국가 기관들이 쉽게 떠오른다.하지만, 미국에서는 공보, 홍보에 관하여 전문 PR 회사들이 독립 회사의 형태로 이 역할을 수행하는 경우가 많다.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 심지어 유명인사들도 어떤 문제가 발생하거나, 이슈가 생겼을 때, PR 회사를 고용하여 자신들의 이미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경우가 많다.

한 예로, 최근 캘리포니아 주의 산타바바라시의 경찰국이 마이클 잭슨을 기소하면서, 제일 먼저 취한 행동중의 하나가 전문 PR회사를 고용하여, 경찰국 대외 창구를 사용하여, 불필요한 오해를 제거한 것을 볼때, 한국적인 사고로 볼 때 참 특이하게 보일 수있다. 정치인들의 선거 캠페인, 혹은 입법 과정에서도 많은 역활을 하는 경우가 많다.

기업들이 자신의 회사를 홍보하거나, 투자 설명회 같은 IR(Investor relation)에서도 전문 PR 회사에 의뢰하고 있다. 최근 알라스카에 있는 한 신생업체는 중요 투자자중의 한명이 투자를 포기한다고 발표하자, PR 전문가를 고용해 자신들 회사로투자자가 빠지는 것이 아니라, 투자자 내부의 문제로 인하여 발생한 일임을 언론에 적극적으로 알려, 다른 투자가들의 동요를 막는빠른 행동을 보였다.

이러한 다양한 홍보 관련업이 한국의 경우, 아직 시작 단계라, 한국 학생들이 크게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본다.

▲소비자 서비스(Customer service) 분야

경제가 어려워 지거나, 경쟁이 심해질 수록, 기존 고객들을 유지하고, 소비자들과의 관계를 향상시키려고 노력하는 회사들이 늘게 됨으로, 소비자들을 도와주는 직업이 많이 창출되는 상황이다.
매순간 쉴새없이 쏟아져 나오는 각종 정보와 aggressive 하다고 느낄 정도로 빠른 뉴스가 제공되는 미디어 환경에서, 각종기관과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연결해주는 advertising / promotion 전문가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좋은 직업이기는 하나, 이 분야는 예전부터 경쟁이 가장 심한 분야로 알려 져 있다.

이에 관련된 직업들은 communication, public relation, marketing, advertising 전공을 하고 있는 학생들이 쉽게 직업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도 Financial management 와 business operation 분야 및 management analyst,management consultant, financial analyst 들도 앞으로 10년간 계속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이 더욱 복잡해지고 경쟁이 심해지는 환경에서, 많은 기관들이 management analyst 와 consultant 의필요를 더욱 느끼고 있으며, 회사나 개인들도 자신들의 재산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늘리기 위하여 경험있는 financialanalyst 들을 더욱 필요로 하고 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