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의료업 전망 매우 밝다


새로운 기술 이나 컴퓨터 지식을 바탕으로, MBA와 같은 비지니스 관련 석사나 학사 과정을 이수한 자들이,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가장 적합한 인물이 될 것이라 예측하는 기사가 한 경제지에 실렸다.

이러한 기술이나 컴퓨터 관련 분야 외에도, 미국 경제나 산업계가 앞으로 크게 당면하게 될 분야는 인구통계(demographics) 관련, 그리고 건강에 관계하는 기업 서비스(health care service) 분야가 될 것이라전망이 된다.

2010년 쯤이면, 미국에서 55~64세 인구 수는 약 1100만명이 된다. 베이비 부머(Baby Boomer) 세대의 인구가 계속 고령화돼 가고 있다. 따라서,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고, 도움이 더욱 필요로 하는인구 수의 증가로 인하여, 건강과 관련한 기업들이나, 업종에 일하는 직업이 증가 될 수 밖에 없다. 양로원이나 노인 아파트의숫자가 눈에 띄게 늘어 나는 것이 이미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노인들이 은퇴후 편안하게 골프를 즐기며, 의료 시설이 훌륭하게완비된 실버타운을 건설하는 개발업자들이 늘고 있다.

의료업의 경우, 의사뿐 아니라 현재도 극심한 수요 부족을겪고 있는 간호사에 대한 수요도 최소한 10년은 계속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비용절감이나 효율성을 위하여, 전문 의사나헬스케어 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의사를 필요로하지 않는 기본적이면서도, 반복적인 의료 업무들을 보조자로 대신하게 하는 추세가 이미나타나고 있으며, 경험있는 보조자들을 구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연방노동부에서 발표한 가장 빠르게 부상하고 있는직업군 중에 Personal-Care and Home Health Aid, Medical Assistance가 상위10위안에들어 있는 것을 보아도 이 분야가 얼마나 뜨겁게 뜨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병원이나 Resident-carefacility 에 근무하는 medical 과 health service manager 들도 앞으로 주시해 보아도 될 직업이며,새롭고 더욱 향상된 의료 장비 개발이 요구하게 되어, bio-engineering 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취업 전망도 더욱 좋아질것이다.

인구 고령화로 인하여, 급변하게 변화되는 환경은 기업 환경뿐만 아니라, 미국 정부의 의료 정책이나프로그램도 같이 급변하게 변하고 있다. 따라서, 의료와 건강관리 규정이 급격하게 바뀜으로 인하여, 새로운 직업들도 만들어 지고있다. Assessment specialist (assisted-living facility 입주자들의 정신적, 육체적건강상태를 정기적으로 검사하는 역활), Utilization review coordinator 와 restorativetherapy coordinators ( 환자들이 받고 있는 치료가 정부나 기관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맞는지를 환자 진료 서를통하여 자료 점검하는 일). 이러한 직업들은 정부에서 보조를 하거나, 보험 회사와 같은 제삼자가 비용을 부담할 경우, 더욱요구하게 됨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많은 한인 학생들이 의대에 가기 위하여, 생물이나생화학과에서 의예(Pre-med) 과정을 공부하다, 의대에 합격하지 못하는 경우, 목적을 이루지 못하게 되어 크게 낙심하는모습을 종종 만난다. 많은 경우, 다른 전공과 달리 직업을 쉽게 찾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보았다. 하지만 그들의 전공을 바탕으로위에 열거한 업종이나, public heath 관련 혹은 health-care management 전공의 석사 과정을 더 한후, 병원 매니지먼트 / 의료 보험 관련 업무 / 의료 및 건강 관련 전문 컨설턴트가 된다면, 의사들 보다도 더 높은 연봉을받고, 의료 관련 프로페셔날이 될 수도 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