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Location: Kings Point, NY

Specialty: Military, Air Force, Naval, and Coast Guard studies.

How to get in: Applicants must complete a physical fitness test, a medical examination, and either the SAT or ACT. In addition, applicants are required to obtain a congressional nomination from a member of the applicant's state congressional delegation. Other requirements vary by school.

Percentage of students accepted: The U.S. Military Academy and Naval Academy each have acceptance rates between 14% and 15%, while the Air Force Academy accepts about 19% of its applicants and the Coast Guard Academy accepts 24%.

Estimated value of tuition: $187,000 over four years at the U.S. Military Academy. Students get an average monthly stipend of $800.

뉴욕의 해양사관학교(USMMA) 졸업식.


미국의 5개 사관학교 중에서 제일 규모가 작고 또 덜 알려진 사관학교가 국립 해양사관학교 (United States Merchant Marine Academy)이다. 이 대학은 뉴욕시 동남쪽으로 20마일쯤 떨어져 있는 롱아일랜드 섬의 킹스포인트 해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군사관학교와 같은 성격을 다분히 갖고 있다.
 
해양대학은 미국의 경제적 안정과 국가를 수호하며 지도력을 갖춘 능력 있는 선원을 길러낸다는 이면을 갖고 있다. 따라서 이 대학을 졸업하는 학생들은 학문적으로는 물론 실제적이고 실용적인 훈련으로 미국 상선의 책임자나 엔지니어로 근무할 수 있게 되며 또 미국 해군의 예비역으로도 복무할 수 있다. 해양대학생들은 재학중 해운의 통상 문제와 상선 전반에 걸친 기초적인 기술도 배운다.
 
최근 들어 지구의 3분의2를 덮고 있는 바다를 거쳐 통상하는 해운산업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또 발전된 최근의 하이텍 기술, 선박 디자인, 좀더 능률적인 운영기술, 국가간의 교역 등 해양대학 졸업생들의 장래 전망은 과거 어느 때보다도 밝다.
 
미국 해운업체의 상선들은 미국 상품을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거나 필요한 원료나 자재를 외국에서 수입하는데 주요 역할을 하고 있다. 전쟁 발생 때에는 이 상선들이 전쟁에 필요한 무기를 수송할 수 있는 국가방위 역할도 한다. 해운산업은 미국기를 달고 항해하는 상선 이외에도 다른 선박을 끄는 예인선, 강을 건너는 화물선, 항구와 부두관리 조선, 해운보험, 해운법률, 해운에 관련된 엔지니어링 등 여러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국가의 경제와 방위에 관계된 해운산업이 제대로 운영되고 또 유지되려면 필수적인 교육과 훈련을 받고 헌신적인 정신으로 봉사하는 지도적 상선 승무원들이 필요하다. 해양대학교는 이러한 지도자들을 육성하는 곳이다.
 
미국 해양대학교는 1938년에 발족했으며 1943년에 현재의 시설에서 개교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세계 제2차 대전중 해양대학은 4년의 수업기간을 2년으로 단축시키고 그 학생수도 2,700으로 늘려 그 당시 많이 필요했던 상선 승무원들을 긴급 배출한 적도 있다. 물론 전쟁이 끝난 1945년부터는 다시 4년제의 정규과정으로 복귀되었다.
 
해양대학교를 졸업하면 학사학위를 받는데 현재 이 대학은 교통부가 관할하고 있다. 또한 해군으로부터 군사훈련 참여 등 여러 종류의 지원을 받으며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졸업생들은 각종의 해운산업 분야에서 종사하게 된다. 상선의 장교로 근무하기도 하고 또는 기선회사의 중역, 해군변호사, 해상보험업, 조선회사, 선박수선소, 해양건축가, 해양연구원 등으로 해운계에 종사하고 있다. 또 필요에 따라 해군장교로도 근무한다. 현재의 해양대학교 시설은 1,000여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다. 그리고 제반 해운업무에 필요한 훈련을 잘 받을 수 있도록 특수한 설비가 마련되어 있다.
 
학생들은 하루 평균 5시간의 수업을 한다. 그리고 2시간 정도는 운동이나 여러 종류의 과외활동을 즐긴다. 저녁 후에는 밤 11시10분까지 각자의 방에서 공부하는 것이 전형적인 일과다. 토요일 아침은 군대식 훈련을 받는다.
 
특히 신입생들은 첫해의 개학이 시작되기 전인 7월중에 2주일간 군대식 특수훈련을 거친 후 개학은 7월 하순께 한다. 해양대학생들은 모두 해군의 특별 프로그램을 택해야 된다. 이같은 훈련은 전쟁시 상선들로 하여금 해군을 지휘하는 작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자를 키워내는데 목적이 있다.
 
졸업생들은 졸업 후 훈련과 직무에 따라 의무적으로 5~8년간 복무해야 한다. 전공으로는 해운에 관계된 상선 근무 장교훈련 과정, 혹은 해양 엔지니어링 등 6가지가 있다. 1학년 때는 미적분학, 화학, 영어, 엔지니어링 그래픽스, 해양안전, 자연과학, 체육학 등을 공부하고 상급학년으로 진급하면서 해군, 해운, 해양공학에 관해 전문적 공부를 하게 된다.
 
모든 학생들은 2학년과 3학년 때 5개월씩 2차례의 훈련기간에 직접 상선을 타고 실무에 필요한 훈련을 받게 된다. 이 훈련중에 학생들은 항해술, 화물, 항해에 관한 규칙과 법률, 해군건축, 해양엔지니어링, 노동법, 선상 갑판관리 등을 배운다.
 
현재 이 해양대학에는 해운(Marine Transportation), 해운기술(Maritime Operations and Technology), 해양 엔지니어링(Marine Engineering), 해양공학 시스템스(Marine Engineering Systems), 조선소 경영(Shipyard and Engineering Management) 그리고 행운 병참업무(Logistics and Internodal Transportation) 등 6개 분야가 있다.
 
 
■입학과정
 
해양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도 육사, 해사 그리고 공사와 마찬가지로 연방 상원의원이나 하원의원으로부터 지명을 받아야 한다. 지망자는 미국 시민이라야 한다. 연령은 만 17세에서 25세(지망연도의 7월1일 현재) 사이라야 한다. 다른 사관학교는 입학자격 최고 연령이 22세이지만 해양대학은 25세까지는 입학 자격이 있다.
 
지망자는 고등학교에서 최소한 영어 3년, 수학(기하, 삼각법 포함) 3년, 그리고 물리나 화학 1년을 택해야 한다. 고등학교 성적 이외에도 해군 예비역 장교로서의 체력과 신체검사를 통과해야 된다. 시력과 청력에 비중을 두며 신체적 이상 여부를 모두 검사한다.
 
해양대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11학년 봄 학기가 되면 다음 주소에 입학 지원자용 질문서 (Precandidate Questionnaire)를 보내달라고 요청하도록 한다. 

입학원서 마감은 대개 자녀가 12학년 때인 3월1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전년도 12월5일 이전까지 입학 원서를 제출하는 학생들에게는 입학 여부가 다음해 2월 중순이면 통지된다.

지난 2003년에는 1,919명의 지망자중 약 20%되는 388명이 입학허가를 받고 그중 303명이 입학 등록하였다. 총 학생 871명중 13%가 여학생들이다. 해양대학에는 84명의 풀타임 교수들이 있어 학생 수와 교수 수의 비율은 약 9대1이 된다.

-입학조건: 높은 GPA, SAT/ACT 점수외에 체력시험도 통과해야 한다. 지연 연방의원의 추천이 필요하다.
-경쟁률: 14~24%
-학비 가치: 4년에 18만7000달러. 매달 800달러의 용돈도 지급된다.
 
◈연락처: Admission Office,
           US Merchant Marine Academy,
           Kings Point, NY 11024-1699

◈전화 (516)773-5391 또는 (866) 546-4778
http://www.usmma.edu/
Posted by 비회원